온앤오프 마케팅데이터분석 및 시각화 (생성형 AI 활용)

교육일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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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간 | 3일, 20시간 / 1~2일차: 09:30~17:30, 3일차: 09:30~16:30 |
교육장소 |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2호 |
고용보험 | 고용보험 비환급 ? |
교육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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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가 69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630,000 원 |
교육문의 | 직무교육센터 (02)724-1107 / FAX (02)724-1872 |
교육시간
1~2일차: 09:30~17:30, 3일차: 09:30~16:3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데이터는 누구에게나 동등합니다. 그러나 그 데이터가 어떻게 분석되고 가공될지는 데이터를 다루는 사람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본 과정에서는 차근차근 빅데이터의 기본기를 쌓고,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를 분석해보고, 마지막으로 데이터를 시각적으로 나타낼 수 있도록 적절한 툴 사용법을 배우게 됩니다.
마케팅데이터분석 및 시각화를 수강하시고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귀사의 마케팅 전략을 정교화 하십시오.
- 마케팅 관점에서의 빅데이터 활용 범위 이해
- 검색데이터, 소셜데이터, 웹로그, 광고성과 등 다양한 마케팅 데이터 분석 및 해석, 활용
- 데이터 해석 오류와 실수 이해 및 데이터 리터러시 강화
* 본 과정은 엑셀로 실습하는 과정입니다.
교육대상
- 디지털 마케팅 데이터 분석 및 해석이 필요한 마케터
- 마케팅 데이터를 해석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마케터
- 마케팅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인사이트를 얻고자 하는 마케터
교육내용
1. 빅데이터의 이해와 활용
-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의미
- 빅데이터의 비즈니스적 의미와 활용 영역
- 빅데이터 영역별 활용 사례 및 시사점
- 마케팅에서의 빅데이터 활용 사례
-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과 데이터 리터러시
2. 마케팅 데이터 분석과 해석
- 데이터 분석 프로세스의 이해
· 데이터 분석 설계 프로세스
· 질문 도출 및 가설 수립 접근 방법
· 데이터 구조의 이해
- 검색 데이터 분석과 해석 실전
· 검색 데이터의 의미와 효과적인 수집 방법
· 검색 데이터 분석 기반의 시장 트렌드 분석
· 검색 데이터 분석 시 주의사항
- 웹 데이터 수집 및 분석
· 웹 스크래핑을 통한 데이터 수집 및 구조화
· 비정형 텍스트 데이터 분석 방법
· 모바일 앱 리뷰 등 고객 데이터 수집 및 정량 분석을 통한 개선점 도출
· 업종별 쇼핑 인기검색어 분석을 통한 트렌드 파악
· 네이버쇼핑 상품 정보 수집 및 가격 분포 분석
- 데이터 해석 오류와 실수
· 왜곡된 데이터 분석과 해석 사례
· 상관관계와 인과관계의 이해와 판별
· 평균의 함정과 계산 오류
· 확률적 사고와 직관의 오해
3. 마케터의 생성형 AI 활용 전략
- AI의 진화와 마케팅의 변화
- 마케팅 관점에서 생성형 AI 종류 및 특징
- 마케터 역량의 재정의, 데이터와 AI 활용 역량
- 생성형 AI를 활용한 마케팅 고도화 전략
- AI 가 잘하는 것
- AI 일시키는 방법의 A to Z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기법)과 주의사항
4. 빅데이터 활용 체크 포인트
- 데이터 리터러시 역량 구성
· 데이터 활용 역량 구성
· 인문학 관점에서의 데이터 리터러시
· 데이터 과학자의 자질과 역량
- 빅데이터 도입 체크포인트
· 빅데이터 발전 방향 및 향후 아젠다
· 빅데이터 도입 단계별 체크 포인트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과정은 1인 1대의 컴퓨터 실습 과정으로, 당일 취소 시 노트북 렌탈료 20,000원이 청구되는 과정입니다. 교육 3일 전까지 참석여부를 확정 지어주시기 바랍니다.
연관 자격
자격증명 | 자격증관련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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