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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문화·변화관리 컨설팅

우리가 변화를 쉽게 수용하지 못하는 이유는, 어떤 현상이 오랫동안 지속되면 그것이 정상적이고,
앞으로도 영원히 지속될 것이라고 믿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당연하다고 간주한 것과 모순되는 것이 나타나면
그것이 무엇이든 불합리하고 건전하지 않은 것, 비정상적인 것으로 판단하고 거부하는 것입니다.
KPC는 제도나 시스템 중심의 일시적인 사기 진작이나 분위기 쇄신을 변화 뿐만 아니라,
근본적으로 구성원들의 가치관을 변화하는 혁신 전략을 제공해 드릴 것입니다.

  • 조직혁신 및 변화전략(Organization Innovation & Change Strategy)
  • 리더십 진단 및 개선 (Leadership Diagnosis & Improvement)
  • 조직문화 진단 (Organization Culture Diagnosis)
  • 구성원 의식조사(Employee Opinion Survey)

조직혁신 및 변화전략 (Organization Innovation & change Strategy)

작고 구체적인 아이디어의 실행이 모여 다른 조직과 차별적인 혁신이 완성됩니다. KPC는 조직혁신을 위한 실행전략을 제공해 드립니다.

  • 전사 전략 수립
  • 조직 구성원 마인드 변화관리
  • 조직 간 장벽의 진단 해소 (Organizational silos Diagnosis)

리더십 진단 및 개선 (Leadership Diagnosis & Improvement)

리더는 조직의 거울입니다. 사람의 뇌에는 '거울 신경세포(mirror neuron)'가 있어서 다른 사람의 행동을
수동적으로 바라보는데 그치지 않고 그 모습을 '의식'속에서 '행동'으로 옮긴다고 합니다.
조직의 '모범적 위력', KPC가 진단하고 개선방안을 제공해 드립니다.

  • 리더십 특성 진단 및 개선방안 수립

조직문화 진단 (Organization Culture Diagnosis)

전략이나 사업 환경이 아무리 좋더라도 이를 실행하는 조직적 기반이 탄탄하지 못한 기업은 성공하기 어렵습니다.
지속적으로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구성원들을 하나의 구심점으로 결집시키고,
이들의 강한 열정과 에너지를 이끌어 낼 수 있는 강한 조직문화가 필요합니다.

  • 조직문화 진단 및 변화 전략개발

구성원 의식조사 (Employee Opinion Survey)

GE의 전 회장 젝 웰치는 "최소한 1년에 한번은 설문조사를 통해 구성원의 몰입(engagement) 수준을 파악해야 한다.
조직의 미션과 비전을 이해하고 이를 달성하고자 하는 의욕적인 구성원이 없다면 경쟁에서 승리할 수 없기 때문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KPC는 점수의 단순 비교가 아닌, 설문결과 데이터의 이면에 숨겨져 있는 있는 조직의 진실을 파악하여
궁극적으로 문제에 대한 사전예방 및 조직성과를 높이는 방법을 제시해 드립니다.

  • 구성원 의식조사 및 전략적 개선 방안 도출
부문별 담당자 전화번호와 e-mail화면입니다.
부문 담당자 전화번호 e-mail
경영컨설팅센터 박경훈 02-724-1250 khpark@kpc.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