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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앤오프 디지털 광고, 실행에서 분석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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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일정
on/off 근로자주도
교육시간 2일, 14시간 / 1~2일차: 09:30~17:3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1호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57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510,000 원
교육문의 직무교육센터 (02)724-1107 / FAX (02)724-1872
 

교육시간

1~2일차: 09:30~17:3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현대사회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디서 광고를 접할까요? 신문 지면에서? 잡지에서? 

물론 전통적인 매체에서 광고를 접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터넷에서 디지털로 된 광고를 접하게 됩니다. 

디지털 채널별 이용자의 특성이 너무나도 다르기 때문에 디지털 광고는 기획부터 도달까지 기존의 전통적인 광고와는 다르게 세부적인 전략이 필요합니다. 

본 과정에서는 디지털 광고의 요소, 미디어 채널별 특성, 데이터 분석의 이론부터 사례까지 심도 깊게 분석해드립니다. 

귀사에 가장 적합한 디지털 광고 실행전략을 구축하십시오.

 

 - 디지털 광고의 매체별 특성을 이해하고 통합 마케팅 계획을 수립

 -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와 디지털 마케팅 콘텐츠 기획의 핵심 요소 이해




교육대상

- 디지털 광고를 실행하고자 하는 마케터




교육내용

 

1. 요즘 광고는 이렇게 한다: 디지털 광고 트렌드 대공개

모두의 손 안에 들어온 숏폼& 전성시대: 주목받는 콘텐츠 구조
단순한 판매? No. 지금은 '경험을 파는' 시대
취향도, 시선도 AI가 추천한다: 개인화 마케팅의 실전 방식
 

2. 광고도 세계관의 시대: 콘텐츠 트렌드 분석

   - '본캐는접어두세요': 브랜드도 부캐를 운영하는 이유

   -  광고인가 콘텐츠인가? 브랜디드 콘텐츠의 성공 전략과 주요 포맷

 

3. 성과 없는 광고는 이제 그만: KPI로 광고 성과 뽑아내기

막연한 광고는 끝: KPI 개념 제대로 알기
매체별KPI 셋팅법: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에서 각각 무엇을 봐야 할까?
 

4. AI와 함께 광고 돌입! ChatGPT 실전 적용법

   - 프롬프트 하나로 바뀌는 광고 실행력: 핵심 작성법 실습

   - 아이디어 안 떠오를 땐? AI와 함께하는 콘텐츠 브레인스토밍

   - 카피라이팅도협업시대: 마케팅 글쓰기 & 팀워크 자동화 전략

 

5. 알고리즘을 이해해야 광고가 보인다

    : 디지털 미디어 완전정복

  - 유튜브 광고, 무작정 넣는다고 되지 않습니다: 알고리즘 이해와 활용 전략

   - 인스타그램 감성 이해하는 법: 스토리·릴스 최적화 운영법

   - 블로그는 여전히 강하다: 검색 상위노출을 위한 구조 설계


6. 데이터 기반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 이해

 - 마케팅 관점의 데이터 종류와 활용 방안
 - 비즈니스 유형별 데이터 해석
 - 데이터 해석 오류와 실수
 - 스크래핑을 활용한 웹데이터 수집
 

7. 광고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 광고 데이터 구조와 유형 이해
 - 인터랙티브 다차원 시각화를 통한 검색 광고 데이터 분석
 - 엑셀 기반의 시각화 대시보드 구현
 - 차트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 효과적인 차트 작성 및 해독력

 

8. 마케터의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 생성형AI 종류와 특징
 - AI와의 대화의 기술,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 마케터 역량의 재정의, 그리고 AI 활용 기법
 - 마케터의AI 일시키는
 - 생성형AI의 한계와 AI리터러시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강후기

AP****

2024-04-09

준비를 많이 해오셔서 새로운 것들 많이 알아갑니다.
mi****

2024-04-09

데이터실습부분이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 어렵게 느껴지는 데이터의 실습과 다양한 활용 사이트들을 알 수 있어 좋았습니다. 전반적으로 매우 만족했습니다.
sa****

2024-04-09

데이터를 분석해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 및 분석 툴 등을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wh****

2024-04-09

평소 관심 있던 데이터 분석 부분, 데이터 분석시에 생길 수 있는 오류 등을 다뤄주셔서 좋았습니다. 더불어 요즘 트렌드를 다뤄주셔서 좋았습니다.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디지털 광고, 실행에서 분석까지

2025-06-04~2025-06-05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디지털 광고, 실행에서 분석까지

교육일정 2025-06-04 ~ 2025-06-05 교육시간 09:30 : 17:3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1호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직무교육센터 (02)724-1107 / FAX (02)724-1872

교육비

정상가 KPC회원(일반,특별)
570,000원 570,000원 51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1~2일차: 09:30~17:3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현대사회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디서 광고를 접할까요? 신문 지면에서? 잡지에서? 

물론 전통적인 매체에서 광고를 접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터넷에서 디지털로 된 광고를 접하게 됩니다. 

디지털 채널별 이용자의 특성이 너무나도 다르기 때문에 디지털 광고는 기획부터 도달까지 기존의 전통적인 광고와는 다르게 세부적인 전략이 필요합니다. 

본 과정에서는 디지털 광고의 요소, 미디어 채널별 특성, 데이터 분석의 이론부터 사례까지 심도 깊게 분석해드립니다. 

귀사에 가장 적합한 디지털 광고 실행전략을 구축하십시오.

 

 - 디지털 광고의 매체별 특성을 이해하고 통합 마케팅 계획을 수립

 -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와 디지털 마케팅 콘텐츠 기획의 핵심 요소 이해

교육대상

- 디지털 광고를 실행하고자 하는 마케터

교육내용

 

1. 요즘 광고는 이렇게 한다: 디지털 광고 트렌드 대공개

모두의 손 안에 들어온 숏폼& 전성시대: 주목받는 콘텐츠 구조
단순한 판매? No. 지금은 '경험을 파는' 시대
취향도, 시선도 AI가 추천한다: 개인화 마케팅의 실전 방식
 

2. 광고도 세계관의 시대: 콘텐츠 트렌드 분석

   - '본캐는접어두세요': 브랜드도 부캐를 운영하는 이유

   -  광고인가 콘텐츠인가? 브랜디드 콘텐츠의 성공 전략과 주요 포맷

 

3. 성과 없는 광고는 이제 그만: KPI로 광고 성과 뽑아내기

막연한 광고는 끝: KPI 개념 제대로 알기
매체별KPI 셋팅법: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에서 각각 무엇을 봐야 할까?
 

4. AI와 함께 광고 돌입! ChatGPT 실전 적용법

   - 프롬프트 하나로 바뀌는 광고 실행력: 핵심 작성법 실습

   - 아이디어 안 떠오를 땐? AI와 함께하는 콘텐츠 브레인스토밍

   - 카피라이팅도협업시대: 마케팅 글쓰기 & 팀워크 자동화 전략

 

5. 알고리즘을 이해해야 광고가 보인다

    : 디지털 미디어 완전정복

  - 유튜브 광고, 무작정 넣는다고 되지 않습니다: 알고리즘 이해와 활용 전략

   - 인스타그램 감성 이해하는 법: 스토리·릴스 최적화 운영법

   - 블로그는 여전히 강하다: 검색 상위노출을 위한 구조 설계


6. 데이터 기반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 이해

 - 마케팅 관점의 데이터 종류와 활용 방안
 - 비즈니스 유형별 데이터 해석
 - 데이터 해석 오류와 실수
 - 스크래핑을 활용한 웹데이터 수집
 

7. 광고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 광고 데이터 구조와 유형 이해
 - 인터랙티브 다차원 시각화를 통한 검색 광고 데이터 분석
 - 엑셀 기반의 시각화 대시보드 구현
 - 차트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 효과적인 차트 작성 및 해독력

 

8. 마케터의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 생성형AI 종류와 특징
 - AI와의 대화의 기술,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 마케터 역량의 재정의, 그리고 AI 활용 기법
 - 마케터의AI 일시키는
 - 생성형AI의 한계와 AI리터러시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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