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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을 높이는 고객 확보 전략(지역)

교육상세 옵션정보
교육일정
 
교육시간 3일, 18시간 /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대전충청지역본부 5층 대전 502호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64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61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580,000 원
교육문의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 (042)489-6051 / Fax (042)471-5840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매번 팀장님은 말씀하십니다 새로운 고객 발굴 좀 해보라고.. 하지만 우리는 알지 못합니다. 어떻게 신규고객을 개척하는지, 어떻게 우리 회사의 잠재 고객을 설정하고 어디에 가야, 어떻게 해야 자사에 적합한 고객에게 컨택할 수 있는지. 너무나 어렵게 느껴집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본 과정에서 신규고객 확보를 위한 시장 자료 해석부터 유치한 고객의 브랜드 로얄티를 확실하게 올려 줄 고객 유지전략까지 모두 알려드립니다. 신규고객개척은 모든 영업의 출발점입니다. 본 과정을 통해서 새로운 고객과의 네트워킹을 쌓으시고 매출 향상의 첫걸음을 내딛어 보십시오.

- 시장환경변화를 이해하고 신규고객 시장 탐색 

- 수요예측을 위한 통계적 분석기법 습득 

- 신규시장 및 신규고객 발굴을 위한 공시자료 활용 방법 습득 

- 정량적인 신규고객 목표수립 및 달성을 위한 전략 탐색 

- 고객을 충성 고객화 하기까지 효과적인 상담 및 제안과 협상 스킬 습득




교육대상

- 신규고객을 체계적으로 개척하는 접근법 및 구체적인 영업활동방법을 습득하고자 하는 분 

- 신규고객 분석 부터 목표고객 발굴, 기존 고객 유지까지 체계적으로 고객을 관리하고자 하는 분 

- 기존 고객의 이탈 방지와 지속적 관계 유지를 위한 방법을 습득하고자 하는 분




교육내용

1. 영업리더의 사고혁신과 영업역량개발
    - 영업환경변화와 프로 비지니스맨 십

    - 영업리더의사고혁신과 핵심역량 개발

    - 영업직무역량진단 및  평가

    - 영업리더의 영업직무역량개발 영역

    - 자신의 시간관리유형 진단 및 평가

 

2. 조직구매자시장의 이해와 구매행동분석
    -  조직구매자시장과 고객의 이해     

    -  산업재시장과 소비재시장의 특성과 차이

    -  조직구매자행동모델과 구매의사결정과정

    조직구매자 의 구매평가기준과 구매정보원천

    고객의 특성과 고객유지방법

 

3. 영업목표수립방법과 달성전략

   영업목표수립과 영업활동 프로세스

   목적과 비전과 목표의 이해

   개인목표와영업목표의 종류와 세부 항목

   영업목표수립기법과 손익분기점법에 의한 목표수립

   영업목표수립 및 달성전략 사례연구

   

4. 재무제표를 활용한 고객발굴과 신용평가

    - 영업리더는 재무제표를 왜 알아야 하는가

    - 재무제표의 이해(재무상태표손익계산서현금흐름표)

    - 재무제표의 주요 체크포인트

    - 재무성과지표의 이해와 분석방법

    - 자사고객사 재무제표 분석 및 평가 실습

    - 기업부실 예측모형과 사례분석 실습

    - 신규고객 정보분석과 신용조사방법

    - 공시자료를 활용한 고객재무정보분석 및 신규고객발굴

    - 법인정보수집 및 조사방법

    - 영업데이터리터러시(Literacy) 역량개발

    - 매출채권관리 프로세스와  단계별 대응전략

 

5. 신규고객발굴 및  접근전략

     - 신규고객개척전략의 유형과  활동 단계

     - 신규고객 개척능력 진단 및 역량평가

     - 신규고객 발굴 및 접근전략

     - 자신과 고객의 조직행동유형과 커뮤니케이션 진단평가

     - 신규고객유형별 대응전략

  

6. 고객확보를 위한 상담제안협상 스킬

    - 영업상담기법과 의사소통 스킬 진단평가

    -고객과의 오픈마인드 및 대화전개

    - 제안시연프레젠테이션 스킬 진단평가

    - 제안서 작성방법과 시연 및 프레젠테이션 발표 스킬

    - 협상 및 마무리 스킬 진단평가

    - 협상력을 결정하는 4요소와 10가지 협상지침

    - 고객확보를 위한 판매촉진전략

        고객확보에 필요한 영업사원의 매너에티켓상담제안 및 설득협상에 관한 실무형 문제풀이

        고객확보에 필요한 실무활용자료와 심화학습자료 제공


7. 고객유지전략 및 고객이탈유형 개선 방법

-고객의 Needs를 맞추는 소극적인 사고에서 벗어나 고객과의 관계를 리딩하는 사고로 전환

-고객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전략은 고객을 내편으로 만드는 진부한 생각이 아닌 고객에게 다가가는 법임을 공감

-고객이 왜 우리 곁에서 멀어지느냐 하는 문제는 항상 외적인 문제 보다는 내적인 문제가 더 크게 작용하고 있음을 전개해 가는 과정

-고객 이탈을 일률적인 Category에 넣고 판단할 것이 아니라 상황과 여건에 맞추어 표출

 

8. 고객관계유지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방법

-영업사원은 항상 관계에 둘러싸이게 됨을 자각해 보는 시간

-고객과의 관계를 원만하고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하기 위한 사전 Base 구축을 설계해 보는 과정

-고객관계유지는 궁극적으로 꾸준한 예측 가능한 매출을 기대하는 경영마인드를 지칭하기 때문에 이에 준하는 경영 Rhythm을 추출

-고객관계유지에 가장 중요하게 작용하는 것은 커뮤니케이션일 수밖에 없으며 이를 현장에서 소통으로 풀어 나가는 방법론을 토론을 통해 수립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매출을 높이는 고객 확보 전략(지역)

2023-06-12~2023-06-14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매출을 높이는 고객 확보 전략(지역)

교육일정 2023-06-12 ~ 2023-06-14 교육시간 10:00 : 17:0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대전충청지역본부 5층 대전 502호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 (042)489-6051 / Fax (042)471-5840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640,000원 610,000원 58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매번 팀장님은 말씀하십니다 새로운 고객 발굴 좀 해보라고.. 하지만 우리는 알지 못합니다. 어떻게 신규고객을 개척하는지, 어떻게 우리 회사의 잠재 고객을 설정하고 어디에 가야, 어떻게 해야 자사에 적합한 고객에게 컨택할 수 있는지. 너무나 어렵게 느껴집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본 과정에서 신규고객 확보를 위한 시장 자료 해석부터 유치한 고객의 브랜드 로얄티를 확실하게 올려 줄 고객 유지전략까지 모두 알려드립니다. 신규고객개척은 모든 영업의 출발점입니다. 본 과정을 통해서 새로운 고객과의 네트워킹을 쌓으시고 매출 향상의 첫걸음을 내딛어 보십시오.

- 시장환경변화를 이해하고 신규고객 시장 탐색 

- 수요예측을 위한 통계적 분석기법 습득 

- 신규시장 및 신규고객 발굴을 위한 공시자료 활용 방법 습득 

- 정량적인 신규고객 목표수립 및 달성을 위한 전략 탐색 

- 고객을 충성 고객화 하기까지 효과적인 상담 및 제안과 협상 스킬 습득

교육대상

- 신규고객을 체계적으로 개척하는 접근법 및 구체적인 영업활동방법을 습득하고자 하는 분 

- 신규고객 분석 부터 목표고객 발굴, 기존 고객 유지까지 체계적으로 고객을 관리하고자 하는 분 

- 기존 고객의 이탈 방지와 지속적 관계 유지를 위한 방법을 습득하고자 하는 분

교육내용

1. 영업리더의 사고혁신과 영업역량개발
    - 영업환경변화와 프로 비지니스맨 십

    - 영업리더의사고혁신과 핵심역량 개발

    - 영업직무역량진단 및  평가

    - 영업리더의 영업직무역량개발 영역

    - 자신의 시간관리유형 진단 및 평가

 

2. 조직구매자시장의 이해와 구매행동분석
    -  조직구매자시장과 고객의 이해     

    -  산업재시장과 소비재시장의 특성과 차이

    -  조직구매자행동모델과 구매의사결정과정

    조직구매자 의 구매평가기준과 구매정보원천

    고객의 특성과 고객유지방법

 

3. 영업목표수립방법과 달성전략

   영업목표수립과 영업활동 프로세스

   목적과 비전과 목표의 이해

   개인목표와영업목표의 종류와 세부 항목

   영업목표수립기법과 손익분기점법에 의한 목표수립

   영업목표수립 및 달성전략 사례연구

   

4. 재무제표를 활용한 고객발굴과 신용평가

    - 영업리더는 재무제표를 왜 알아야 하는가

    - 재무제표의 이해(재무상태표손익계산서현금흐름표)

    - 재무제표의 주요 체크포인트

    - 재무성과지표의 이해와 분석방법

    - 자사고객사 재무제표 분석 및 평가 실습

    - 기업부실 예측모형과 사례분석 실습

    - 신규고객 정보분석과 신용조사방법

    - 공시자료를 활용한 고객재무정보분석 및 신규고객발굴

    - 법인정보수집 및 조사방법

    - 영업데이터리터러시(Literacy) 역량개발

    - 매출채권관리 프로세스와  단계별 대응전략

 

5. 신규고객발굴 및  접근전략

     - 신규고객개척전략의 유형과  활동 단계

     - 신규고객 개척능력 진단 및 역량평가

     - 신규고객 발굴 및 접근전략

     - 자신과 고객의 조직행동유형과 커뮤니케이션 진단평가

     - 신규고객유형별 대응전략

  

6. 고객확보를 위한 상담제안협상 스킬

    - 영업상담기법과 의사소통 스킬 진단평가

    -고객과의 오픈마인드 및 대화전개

    - 제안시연프레젠테이션 스킬 진단평가

    - 제안서 작성방법과 시연 및 프레젠테이션 발표 스킬

    - 협상 및 마무리 스킬 진단평가

    - 협상력을 결정하는 4요소와 10가지 협상지침

    - 고객확보를 위한 판매촉진전략

        고객확보에 필요한 영업사원의 매너에티켓상담제안 및 설득협상에 관한 실무형 문제풀이

        고객확보에 필요한 실무활용자료와 심화학습자료 제공


7. 고객유지전략 및 고객이탈유형 개선 방법

-고객의 Needs를 맞추는 소극적인 사고에서 벗어나 고객과의 관계를 리딩하는 사고로 전환

-고객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전략은 고객을 내편으로 만드는 진부한 생각이 아닌 고객에게 다가가는 법임을 공감

-고객이 왜 우리 곁에서 멀어지느냐 하는 문제는 항상 외적인 문제 보다는 내적인 문제가 더 크게 작용하고 있음을 전개해 가는 과정

-고객 이탈을 일률적인 Category에 넣고 판단할 것이 아니라 상황과 여건에 맞추어 표출

 

8. 고객관계유지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방법

-영업사원은 항상 관계에 둘러싸이게 됨을 자각해 보는 시간

-고객과의 관계를 원만하고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하기 위한 사전 Base 구축을 설계해 보는 과정

-고객관계유지는 궁극적으로 꾸준한 예측 가능한 매출을 기대하는 경영마인드를 지칭하기 때문에 이에 준하는 경영 Rhythm을 추출

-고객관계유지에 가장 중요하게 작용하는 것은 커뮤니케이션일 수밖에 없으며 이를 현장에서 소통으로 풀어 나가는 방법론을 토론을 통해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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