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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앤오프] 신규고객개척 및 유지전략

교육상세 옵션정보
교육일정
 
교육시간 3일, 18시간 /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2호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59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57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540,000 원
교육문의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매번 팀장님은 말씀하십니다 새로운 고객 발굴 좀 해보라고.. 하지만 우리는 알지 못합니다. 어떻게 신규고객을 개척하는지, 어떻게 우리 회사의 잠재 고객을 설정하고 어디에 가야, 어떻게 해야 자사에 적합한 고객에게 컨택할 수 있는지. 너무나 어렵게 느껴집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본 과정에서 신규고객 확보를 위한 시장 자료 해석부터 유치한 고객의 브랜드 로얄티를 확실하게 올려 줄 고객 유지전략까지 모두 알려드립니다. 신규고객개척은 모든 영업의 출발점입니다. 본 과정을 통해서 새로운 고객과의 네트워킹을 쌓으시고 매출 향상의 첫걸음을 내딛어 보십시오. 

 - 시장환경변화를 이해하고 신규고객 시장 탐색

 - 수요예측을 위한 통계적 분석기법 습득

 - 신규시장 및 신규고객 발굴을 위한 공시자료 활용 방법 습득

 - 정량적인 신규고객 목표수립 및 달성을 위한 전략 탐색

 - 고객을 충성 고객화 하기까지 효과적인 상담 및 제안과 협상 스킬 습득




교육대상

- 신규고객을 체계적으로 개척하는 접근법 및 구체적인 영업활동방법을 습득하고자 하는 분
- 신규고객 분석 부터 목표고객 발굴, 기존 고객 유지까지 체계적으로 고객을 관리하고자 하는 분
- 기존 고객의 이탈 방지와 지속적 관계 유지를 위한 방법을 습득하고자 하는 분




교육내용

1. 신규고객 개척을 위한 마인드 혁신과 영업역량개발
 - 신규고객 개척 유형과 개척 방법

 - 신규고객개척역량 체크리스트를 활용한 자기인식

 - 신규고객 선정, 접근 시기, 접근전략 수립

 - 자신과 고객의 유형을 예측하고 대안 수립

 

2. 우량고객발굴 및 부실기업 예측을 위한 신용조사방법
 - 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현금흐름표의 이해와 사례분석을 통하여 신규고객 진단 및 평가방법 실습 

    - 재무제표의 분석 포인트 및 주요 재무성과지표 분석과 사례분석

    - 기업부실 예측모형(한국은행, Altman)을 활용하여 고객진단 평가실습

 - 공시자료를 활용하여 법인, 개인사업자별 재무정보분석 및 평가 실습 

 

3. 신규시장 및 신규고객 확보를 위한 수요예측 방법
 - 현재 및 미래수요예측방법, 신제품수요예측방법

 - 자사에 적용할 수 있는 수요예측방법 탐색

 - 정량적, 정성적 데이터의 수집 요령 및 입력 방법

 - 그림 분석 및 상관 분석, 회귀분석 결과 시연

 

4. 신규고객 목표수립방법과 단계별 영업활동 프로세스
기업 사명과 비전과 영업 목표의 중요성

  - 정량적 영업목표 수립 방법

  - 영업목표 달성 기준 정량화

  - 자사 신규고객개척 목표 수립

  - 수립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 전략과 실행계획 수립

  - 신규고객개척 영업활동 프로세스

  - 나의 영업활동능력 진단 

 

5. 신규고객 확보를 위한 영업상담, 제안 및 협상 스킬 강화

 - 신규고객 확보를 위한 스킬 진단

 - 신규고객 확보를 위한 판매촉진전략과 B2B 판매촉진 사례분석

 - 신규고객개척에 필요한 영업사원의 매너, 에티켓, 상담, 제안 및 설득, 협상에 관한 실무형 문제풀이

  - 신규고객개척에 필요한 자료 제공 및 해석 

 

6. 고객유지전략 및 고객이탈유형 개선 방법
 - 고객요구사항 이해하기

 - 고객 만족 및 고객가치창출방법

 - 고객 이탈유형 이해

 - 고객 이탈방지를 위한 행동전략 

 

7. 고객관계유지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방법
 - 고객과 원만하고 안정적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사전 Base 설계, 구축

 - 경영마인드로 고객관계유지 접근하기

 - 효과적 고객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온앤오프] 신규고객개척 및 유지전략

2022-12-05~2022-12-07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온앤오프] 신규고객개척 및 유지전략

교육일정 2022-12-05 ~ 2022-12-07 교육시간 10:00 : 17:0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2호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590,000원 570,000원 54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매번 팀장님은 말씀하십니다 새로운 고객 발굴 좀 해보라고.. 하지만 우리는 알지 못합니다. 어떻게 신규고객을 개척하는지, 어떻게 우리 회사의 잠재 고객을 설정하고 어디에 가야, 어떻게 해야 자사에 적합한 고객에게 컨택할 수 있는지. 너무나 어렵게 느껴집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본 과정에서 신규고객 확보를 위한 시장 자료 해석부터 유치한 고객의 브랜드 로얄티를 확실하게 올려 줄 고객 유지전략까지 모두 알려드립니다. 신규고객개척은 모든 영업의 출발점입니다. 본 과정을 통해서 새로운 고객과의 네트워킹을 쌓으시고 매출 향상의 첫걸음을 내딛어 보십시오. 

 - 시장환경변화를 이해하고 신규고객 시장 탐색

 - 수요예측을 위한 통계적 분석기법 습득

 - 신규시장 및 신규고객 발굴을 위한 공시자료 활용 방법 습득

 - 정량적인 신규고객 목표수립 및 달성을 위한 전략 탐색

 - 고객을 충성 고객화 하기까지 효과적인 상담 및 제안과 협상 스킬 습득

교육대상

- 신규고객을 체계적으로 개척하는 접근법 및 구체적인 영업활동방법을 습득하고자 하는 분
- 신규고객 분석 부터 목표고객 발굴, 기존 고객 유지까지 체계적으로 고객을 관리하고자 하는 분
- 기존 고객의 이탈 방지와 지속적 관계 유지를 위한 방법을 습득하고자 하는 분

교육내용

1. 신규고객 개척을 위한 마인드 혁신과 영업역량개발
 - 신규고객 개척 유형과 개척 방법

 - 신규고객개척역량 체크리스트를 활용한 자기인식

 - 신규고객 선정, 접근 시기, 접근전략 수립

 - 자신과 고객의 유형을 예측하고 대안 수립

 

2. 우량고객발굴 및 부실기업 예측을 위한 신용조사방법
 - 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현금흐름표의 이해와 사례분석을 통하여 신규고객 진단 및 평가방법 실습 

    - 재무제표의 분석 포인트 및 주요 재무성과지표 분석과 사례분석

    - 기업부실 예측모형(한국은행, Altman)을 활용하여 고객진단 평가실습

 - 공시자료를 활용하여 법인, 개인사업자별 재무정보분석 및 평가 실습 

 

3. 신규시장 및 신규고객 확보를 위한 수요예측 방법
 - 현재 및 미래수요예측방법, 신제품수요예측방법

 - 자사에 적용할 수 있는 수요예측방법 탐색

 - 정량적, 정성적 데이터의 수집 요령 및 입력 방법

 - 그림 분석 및 상관 분석, 회귀분석 결과 시연

 

4. 신규고객 목표수립방법과 단계별 영업활동 프로세스
기업 사명과 비전과 영업 목표의 중요성

  - 정량적 영업목표 수립 방법

  - 영업목표 달성 기준 정량화

  - 자사 신규고객개척 목표 수립

  - 수립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 전략과 실행계획 수립

  - 신규고객개척 영업활동 프로세스

  - 나의 영업활동능력 진단 

 

5. 신규고객 확보를 위한 영업상담, 제안 및 협상 스킬 강화

 - 신규고객 확보를 위한 스킬 진단

 - 신규고객 확보를 위한 판매촉진전략과 B2B 판매촉진 사례분석

 - 신규고객개척에 필요한 영업사원의 매너, 에티켓, 상담, 제안 및 설득, 협상에 관한 실무형 문제풀이

  - 신규고객개척에 필요한 자료 제공 및 해석 

 

6. 고객유지전략 및 고객이탈유형 개선 방법
 - 고객요구사항 이해하기

 - 고객 만족 및 고객가치창출방법

 - 고객 이탈유형 이해

 - 고객 이탈방지를 위한 행동전략 

 

7. 고객관계유지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방법
 - 고객과 원만하고 안정적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사전 Base 설계, 구축

 - 경영마인드로 고객관계유지 접근하기

 - 효과적 고객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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