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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앤오프 전략기획을 위한 수요예측 실무 (Excel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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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간 3일, 20시간 /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3일차 09:30 ~ 16:3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2호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69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630,000 원
교육문의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3일차 09:30 ~ 16:3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수요예측은 판매계획, 생산계획, 재고계획 등 주요 경영계획을 세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런 수요예측은 시장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되어야 합니다. 시장에 대한 이해를 하고 있는 현업 담당자가 수요예측 기법을 이해하여 활용할 때 보다 높은 정확성과 설득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본 과정을 통해 수요예측 데이터를 직접 분석하고, 본인이 가지고 있는 시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해석하여 보다 정확하고 설득력있는 수요 예측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교육대상

- 경영전략 수립 시, 정량적 데이터를 수집/추출하는 데 어려움을 경험하는 마케터   
- 통계와 데이터마이닝을 통하여 현재 자사의 마케팅/영업전략을 재검토하고자 하는 마케터/영업관리자




교육내용

1. 수요예측 방법론 개요 및 최적화 문제
 - 수요예측의 목적 

 - 상황별 수요예측 방법론

  - 최적화 문제

   [Case Study 1] 최대화 문제 : 이익 극대화하는 생산조합 계획

   [Case Study 2] 최소화 문제 : 비용 최소화하는 재료 구매 계획

   [Case Study 3] 수송 문제 : 비용 최소화하는 배송방법 계획 

 

2. 과거 data 패턴으로 예측하는 시계열 분석 기법
 - 평균성장률(CAGR) 산출 및 활용한 예측

   [Case Study 4] 매출액 CAGR 산출 및 예측 분석

    - Naive method, Smoothing Method, Holt’s, Winter’s, Barefoot model에 의한 예측 방법

   [Case Study 5~6] 공구판매량 시계열 분석 등

  - 다양한 이벤트 존재 시 예측 방법

   [Case Study 7] 교원 협동조합 방문자 예측

  - 추세, 계절지수 반영 2가지 방법 : 가산 모델과 승법 모델

   [Case Study 8] 항공 마일리지 예측 

 

3. 주요 변수의 영향도를 고려한 예측 : 상관관계 분석 기법

 - 단순 선형 회귀분석

   [Case Study 9] 카탈로그 배포-메일 주문수 분석

    - 다중 회귀분석

   [Case Study 10] 컴퓨터 매출 예측 및 목표 배정

  - 상호작용과 비선형성 모델링

   [Case Study 11] 가격, 광고의 상호작용 분석

  - 회귀 가정의 타당성 검증 : 오차의 정규성, 이분산성, 자기상관

   [Case Study 12] 정규성, 이분산성, 자기상관 검증 및 수정

  - 회귀 가정의 타당성 검증 : 변수 간 다중 공선성

   [Case Study 13] 변수 간 다중 공선성 검증 및 수정

 

4. 선택에 대한 예측 : 로지스틱 회귀 분석
 - 로지스틱 회귀분석에 의한 선택 확률 예측

   [Case Study 14] 신규 전자제품의 수요 예측 

 

5. 신제품, 신기술 수요 예측 : 확산 모델
 - 확산 모델에 의한 신제품 수요예측 

  [Case Study 15] 신규 전자제품의 수요 예측 

 

6. 상관분석과 최적화의 결합에 의한 최적 전략 수립
 - 매출, 비용 모델 결합으로 손익모델 시나리오 분석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과정은 1인 1대의 컴퓨터 실습 과정으로, 당일 취소 시 노트북 렌탈료 20,000원이 청구되는 과정입니다. 교육 3일 전까지 참석여부를 확정 지어주시기 바랍니다.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전략기획을 위한 수요예측 실무 (Excel 활용)

2024-11-18~2024-11-20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전략기획을 위한 수요예측 실무 (Excel 활용)

교육일정 2024-11-18 ~ 2024-11-20 교육시간 09:30 : 16:3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2호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비

정상가 KPC회원(일반,특별)
690,000원 660,000원 63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3일차 09:30 ~ 16:3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수요예측은 판매계획, 생산계획, 재고계획 등 주요 경영계획을 세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런 수요예측은 시장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되어야 합니다. 시장에 대한 이해를 하고 있는 현업 담당자가 수요예측 기법을 이해하여 활용할 때 보다 높은 정확성과 설득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본 과정을 통해 수요예측 데이터를 직접 분석하고, 본인이 가지고 있는 시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해석하여 보다 정확하고 설득력있는 수요 예측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교육대상

- 경영전략 수립 시, 정량적 데이터를 수집/추출하는 데 어려움을 경험하는 마케터   
- 통계와 데이터마이닝을 통하여 현재 자사의 마케팅/영업전략을 재검토하고자 하는 마케터/영업관리자

교육내용

1. 수요예측 방법론 개요 및 최적화 문제
 - 수요예측의 목적 

 - 상황별 수요예측 방법론

  - 최적화 문제

   [Case Study 1] 최대화 문제 : 이익 극대화하는 생산조합 계획

   [Case Study 2] 최소화 문제 : 비용 최소화하는 재료 구매 계획

   [Case Study 3] 수송 문제 : 비용 최소화하는 배송방법 계획 

 

2. 과거 data 패턴으로 예측하는 시계열 분석 기법
 - 평균성장률(CAGR) 산출 및 활용한 예측

   [Case Study 4] 매출액 CAGR 산출 및 예측 분석

    - Naive method, Smoothing Method, Holt’s, Winter’s, Barefoot model에 의한 예측 방법

   [Case Study 5~6] 공구판매량 시계열 분석 등

  - 다양한 이벤트 존재 시 예측 방법

   [Case Study 7] 교원 협동조합 방문자 예측

  - 추세, 계절지수 반영 2가지 방법 : 가산 모델과 승법 모델

   [Case Study 8] 항공 마일리지 예측 

 

3. 주요 변수의 영향도를 고려한 예측 : 상관관계 분석 기법

 - 단순 선형 회귀분석

   [Case Study 9] 카탈로그 배포-메일 주문수 분석

    - 다중 회귀분석

   [Case Study 10] 컴퓨터 매출 예측 및 목표 배정

  - 상호작용과 비선형성 모델링

   [Case Study 11] 가격, 광고의 상호작용 분석

  - 회귀 가정의 타당성 검증 : 오차의 정규성, 이분산성, 자기상관

   [Case Study 12] 정규성, 이분산성, 자기상관 검증 및 수정

  - 회귀 가정의 타당성 검증 : 변수 간 다중 공선성

   [Case Study 13] 변수 간 다중 공선성 검증 및 수정

 

4. 선택에 대한 예측 : 로지스틱 회귀 분석
 - 로지스틱 회귀분석에 의한 선택 확률 예측

   [Case Study 14] 신규 전자제품의 수요 예측 

 

5. 신제품, 신기술 수요 예측 : 확산 모델
 - 확산 모델에 의한 신제품 수요예측 

  [Case Study 15] 신규 전자제품의 수요 예측 

 

6. 상관분석과 최적화의 결합에 의한 최적 전략 수립
 - 매출, 비용 모델 결합으로 손익모델 시나리오 분석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과정은 1인 1대의 컴퓨터 실습 과정으로, 당일 취소 시 노트북 렌탈료 20,000원이 청구되는 과정입니다. 교육 3일 전까지 참석여부를 확정 지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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