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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앤오프 알기쉬운 마케팅통계분석 입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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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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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간 2일, 14시간 /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교육장소 서울본부(강의장 추후 개별 안내)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56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500,000 원
교육문의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데이터는 마케팅을 수행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근거 자료 중 하나입니다. 

마케터는 유의미한 데이터를 만들어 내고 이를 활용할 수 있어야만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 할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지만 데이터를 얻겠다고 수학적 논리나 이론을 배우고, SPSS, SAC, R 등의 통계 전용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현업에 적용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래서 본강의는 마케팅의 문제를 해결하는 도구로서의 통계적 지식에 집중하고, 가장 범용적인 프로그램인 MS Excel을 활용하여 교육을 진행합니다. 

실습위주의 진행이기에 짧은 시간 안에 현업에서의 통계 활용 능력을 최대로 증진시키실 수 있습니다.




교육대상

- 통계자료분석 능력 향상을 원하는 재직자 (자료처리, 실사관리, 통계조사계획, 표본설계, 설문설계)

- 경영전략 수립 시, 정량적 데이터를 분석 활용에 어려움을 경험하는 마케터




교육내용

1. 통계학 개요 및 BI 도구 설치

- 통계학의 의의, 주요 개념

- Power BI 설치 및 주요 개념, 기능

 

2. 자료 수집 및 입력, 검증

- 표본 설계 및 표본 추출

- 표본 크기 결정 방법

- 자료 검증: 조사자료의 신뢰성, 대표성 평가 및 가중치 부여

- [Case Study] 표본 크기 계산, 가중치 부여 실습

 

3. 기술 통계

- 집중화 경향, 산포, 상대적 위치 측도의 개념

- 빈도, 도수분포표, 히스토그램의 개념

- MS excel을 이용한 기술 통계 추출 방법: 함수, 피벗테이블, 데이터 분석 기능

- [Case Study] 다양한 기술 통계 및 히스토그램 산출 실습

 

4. 자료의 시각화

- 시각화의 목적

- 상황별 그래프 시각화 방법

- [Case Study] Power BI 활용 상황별 시각화 실습

 

5. 통계적 추정

- 평균에 대한 추정: 점 추정, 구간 추정

- 평균 vs 개별 수치 구간 추정의 차이

- [Case Study] 평균, 개별수치 

 

6. 단일 모집단에 대한 검정

- 단일 집단 평균에 대한 검정

- [Case Study] 부품 사이즈 검정 실습

 

7. 두 모집단의 평균 비교

- 쌍체 비교 vs 두 집단 비교의 차이

- [Case Study] VOC건수, 대기시간, 판매대수, 구매건수 비교 검정 실습

 

8. 집단간 특성 차이 검정(χ2 검정)

- 적합도 검정(goodness of fit)

- 독립성 검정

- [Case Study] 등급별 인센티브 분포 검정, 집단별 선호도 차이 검정 실습

 

9. 다 집단간 평균 비교(분산 분석: ANOVA)

- 하나의 변인에 따른 다집단 평균 비교: 일원 분산분석

- 두개 변인에 따른 다집단 평균 비교: 이원 분산분석 (반복, 비반복)

- [Case Study] 분산분석 실습

 

10. 상관분석, 회귀분석

- 두 변수간의 상관계수 분석

- 두 변수간의 상관식을 찾아주는 회귀분석

- [Case Study] 상관, 회귀분석 실습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과정은 1인 1대의 컴퓨터 실습 과정으로, 당일 취소 시 노트북 렌탈료 20,000원이 청구되는 과정입니다. 교육 3일 전까지 참석여부를 확정 지어주시기 바랍니다.

수강후기

tb****

2024-11-26

전반적으로 친절하고 다양하게 배울 수 있어 좋았습니다. 친절하게 하나하나 잘 설명해주십니다! 통계의 기초부터 응용까지 다양하게 배울 수 있습니다.
AP****

2024-05-28

교육 듣기 좋은 쾌적한 강의실
mk****

2024-05-28

수강생의 질문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십니다. 이론과 실습뿐만 아니라, 실제 현업에서 데이터 업무 수행 시 발생할 수 있는 상황과 예시를 들어 설명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mk****

2024-05-28

실제 업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예시를 가지고 수업 진행하셔서 만족합니다. 엑셀 이외에 power bi, power query 등 다양한 툴도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sk****

2024-05-28

좋은 컨텐츠를 많이 교육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알기쉬운 마케팅통계분석 입문

2024-10-24~2024-10-25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알기쉬운 마케팅통계분석 입문

교육일정 2024-10-24 ~ 2024-10-25 교육시간 09:30 : 17:30 교육장소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비

정상가 KPC회원(일반,특별)
560,000원 530,000원 50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데이터는 마케팅을 수행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근거 자료 중 하나입니다. 

마케터는 유의미한 데이터를 만들어 내고 이를 활용할 수 있어야만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 할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지만 데이터를 얻겠다고 수학적 논리나 이론을 배우고, SPSS, SAC, R 등의 통계 전용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현업에 적용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래서 본강의는 마케팅의 문제를 해결하는 도구로서의 통계적 지식에 집중하고, 가장 범용적인 프로그램인 MS Excel을 활용하여 교육을 진행합니다. 

실습위주의 진행이기에 짧은 시간 안에 현업에서의 통계 활용 능력을 최대로 증진시키실 수 있습니다.

교육대상

- 통계자료분석 능력 향상을 원하는 재직자 (자료처리, 실사관리, 통계조사계획, 표본설계, 설문설계)

- 경영전략 수립 시, 정량적 데이터를 분석 활용에 어려움을 경험하는 마케터

교육내용

1. 통계학 개요 및 BI 도구 설치

- 통계학의 의의, 주요 개념

- Power BI 설치 및 주요 개념, 기능

 

2. 자료 수집 및 입력, 검증

- 표본 설계 및 표본 추출

- 표본 크기 결정 방법

- 자료 검증: 조사자료의 신뢰성, 대표성 평가 및 가중치 부여

- [Case Study] 표본 크기 계산, 가중치 부여 실습

 

3. 기술 통계

- 집중화 경향, 산포, 상대적 위치 측도의 개념

- 빈도, 도수분포표, 히스토그램의 개념

- MS excel을 이용한 기술 통계 추출 방법: 함수, 피벗테이블, 데이터 분석 기능

- [Case Study] 다양한 기술 통계 및 히스토그램 산출 실습

 

4. 자료의 시각화

- 시각화의 목적

- 상황별 그래프 시각화 방법

- [Case Study] Power BI 활용 상황별 시각화 실습

 

5. 통계적 추정

- 평균에 대한 추정: 점 추정, 구간 추정

- 평균 vs 개별 수치 구간 추정의 차이

- [Case Study] 평균, 개별수치 

 

6. 단일 모집단에 대한 검정

- 단일 집단 평균에 대한 검정

- [Case Study] 부품 사이즈 검정 실습

 

7. 두 모집단의 평균 비교

- 쌍체 비교 vs 두 집단 비교의 차이

- [Case Study] VOC건수, 대기시간, 판매대수, 구매건수 비교 검정 실습

 

8. 집단간 특성 차이 검정(χ2 검정)

- 적합도 검정(goodness of fit)

- 독립성 검정

- [Case Study] 등급별 인센티브 분포 검정, 집단별 선호도 차이 검정 실습

 

9. 다 집단간 평균 비교(분산 분석: ANOVA)

- 하나의 변인에 따른 다집단 평균 비교: 일원 분산분석

- 두개 변인에 따른 다집단 평균 비교: 이원 분산분석 (반복, 비반복)

- [Case Study] 분산분석 실습

 

10. 상관분석, 회귀분석

- 두 변수간의 상관계수 분석

- 두 변수간의 상관식을 찾아주는 회귀분석

- [Case Study] 상관, 회귀분석 실습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과정은 1인 1대의 컴퓨터 실습 과정으로, 당일 취소 시 노트북 렌탈료 20,000원이 청구되는 과정입니다. 교육 3일 전까지 참석여부를 확정 지어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생산성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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