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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앤오프 빅데이터 활용 마케팅 실무 (ChatGPT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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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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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간 3일, 18시간 /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2호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65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62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590,000 원
교육문의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본 과정은 빅데이터 비즈니스의 핵심을 이해하고 현업에서 마케팅전략에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에 대해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빅데이터의 기본내용 이해, 빅데이터 비즈니스의 효용과 그 활용의 예시, 빅데이터와 SNS의 상관성,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마케팅 전략 수립 등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빅데이터에 대한 핵심 비즈니스 전략 이해
-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비즈니스 마케팅에 적용하는 기초 활용법 숙지
- SNS와 빅데이터의 상관관계를 이해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역량 강화
-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 빅데이터 활용 방법 학습




교육대상

 - 마케팅, 홍보, 커뮤니케이션 부서 담당자

 - 빅데이터 활용에 관심이 많은 마케팅 담당자

 - 빅데이터, SNS를 포함한 통합 마케팅전략을 세우고 싶은 마케팅 담당자 및 실무자




교육내용

1. 빅데이터 비즈니스의 정의와 빅데이터 마케팅 채널 매니지먼트  

    - 빅데이터의 등장 배경과 현황, 다양한 산업 분야별 활용 사례들을 통한 빅데이터의 실무적 이해

    - 빅데이터 수집을 위한 자사의 마케팅 채널 설계와 통합 운영에 대한 방안 진단과 적용 

    - 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마케팅 믹스의 개념과 변화를 파악과 전략 수립

    - [실습] chatGPT의 이해와 빅데이터 마케팅을 위한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전략  

    - [실습] 빅데이터 분석 ToolchatGPT를 활용한 마케팅 시장환경 분석 및 전략 도출

 

 

2. 빅데이터 시대의 e-마케팅, 소셜미디어의 융합

    - 인터넷 환경에서의 빅데이터 수집과 관리,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 결과 분석 방안 이해

    - [실습] chatGPT를 활용한SEO 전략 수립과 검증 방법

    -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 요소 및 체크포인트

    - 빅데이터를 활용한 소셜미디어 마케팅 메시지 구성 및 소셜 빅데이터 성과분석 지표에 대한 이해

    - [실습] chatGPT를 활용한 소셜미디어 채널별 콘텐츠 구성 방안

 

 

3. 빅데이터 활용 마케팅 전략과 CRM 마케팅
    -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솔루션 정보를 파악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내부 비즈니스 프로세스 혁신 방안 수립

    -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과 CRM 활동을 사례 기반으로 확인하고, 자사에 접목시키기 위한 전략 기획

    - [실습] chatGPT를 활용한 고객 세분화 및 캠페인 전략 수립

 

4. 빅데이터 분석 설계
    - 비즈니스 목적에 따른 데이터 분석 설계 프로세스

    - 질문 도출 및 가설 수립 접근 방법

    - 데이터 구조의 이해

    - [실습] 데이터 스크래핑 및 고객반응 분석

 

5. 빅데이터 해석 접근법

    - 데이터 해석 오류와 실수

    - 상관관계 분석과 인과관계 해석을 통한 인사이트 도출
    - 평균 바로보기와 통계 오류
    - 확률적 사고와 판단의 균형

 

6. AI 활용 마케팅 고도화 전략
    - AI 종류와 특징 이해

    - AI와 마케팅의 변화, 그리고 진화

    - AI를 활용한 데이터 해석 및 사고 확장

    - AI 리터러시의 중요성

    - [실습] 마케터를 위한 프롬포트 엔지니어링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과정은 1인 1대의 컴퓨터 실습 과정으로, 당일 취소 시 노트북 렌탈료 20,000원이 청구되는 과정입니다. 교육 3일 전까지 참석여부를 확정 지어주시기 바랍니다.

수강후기

AP****

2024-02-28

빅데이터 업무 관련 유익하네요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빅데이터 활용 마케팅 실무 (ChatGPT 활용)

2024-11-06~2024-11-08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빅데이터 활용 마케팅 실무 (ChatGPT 활용)

교육일정 2024-11-06 ~ 2024-11-08 교육시간 10:00 : 17:0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2호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650,000원 620,000원 59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본 과정은 빅데이터 비즈니스의 핵심을 이해하고 현업에서 마케팅전략에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에 대해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빅데이터의 기본내용 이해, 빅데이터 비즈니스의 효용과 그 활용의 예시, 빅데이터와 SNS의 상관성,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마케팅 전략 수립 등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빅데이터에 대한 핵심 비즈니스 전략 이해
-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비즈니스 마케팅에 적용하는 기초 활용법 숙지
- SNS와 빅데이터의 상관관계를 이해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역량 강화
-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 빅데이터 활용 방법 학습

교육대상

 - 마케팅, 홍보, 커뮤니케이션 부서 담당자

 - 빅데이터 활용에 관심이 많은 마케팅 담당자

 - 빅데이터, SNS를 포함한 통합 마케팅전략을 세우고 싶은 마케팅 담당자 및 실무자

교육내용

1. 빅데이터 비즈니스의 정의와 빅데이터 마케팅 채널 매니지먼트  

    - 빅데이터의 등장 배경과 현황, 다양한 산업 분야별 활용 사례들을 통한 빅데이터의 실무적 이해

    - 빅데이터 수집을 위한 자사의 마케팅 채널 설계와 통합 운영에 대한 방안 진단과 적용 

    - 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마케팅 믹스의 개념과 변화를 파악과 전략 수립

    - [실습] chatGPT의 이해와 빅데이터 마케팅을 위한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전략  

    - [실습] 빅데이터 분석 ToolchatGPT를 활용한 마케팅 시장환경 분석 및 전략 도출

 

 

2. 빅데이터 시대의 e-마케팅, 소셜미디어의 융합

    - 인터넷 환경에서의 빅데이터 수집과 관리,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 결과 분석 방안 이해

    - [실습] chatGPT를 활용한SEO 전략 수립과 검증 방법

    -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 요소 및 체크포인트

    - 빅데이터를 활용한 소셜미디어 마케팅 메시지 구성 및 소셜 빅데이터 성과분석 지표에 대한 이해

    - [실습] chatGPT를 활용한 소셜미디어 채널별 콘텐츠 구성 방안

 

 

3. 빅데이터 활용 마케팅 전략과 CRM 마케팅
    -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솔루션 정보를 파악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내부 비즈니스 프로세스 혁신 방안 수립

    -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과 CRM 활동을 사례 기반으로 확인하고, 자사에 접목시키기 위한 전략 기획

    - [실습] chatGPT를 활용한 고객 세분화 및 캠페인 전략 수립

 

4. 빅데이터 분석 설계
    - 비즈니스 목적에 따른 데이터 분석 설계 프로세스

    - 질문 도출 및 가설 수립 접근 방법

    - 데이터 구조의 이해

    - [실습] 데이터 스크래핑 및 고객반응 분석

 

5. 빅데이터 해석 접근법

    - 데이터 해석 오류와 실수

    - 상관관계 분석과 인과관계 해석을 통한 인사이트 도출
    - 평균 바로보기와 통계 오류
    - 확률적 사고와 판단의 균형

 

6. AI 활용 마케팅 고도화 전략
    - AI 종류와 특징 이해

    - AI와 마케팅의 변화, 그리고 진화

    - AI를 활용한 데이터 해석 및 사고 확장

    - AI 리터러시의 중요성

    - [실습] 마케터를 위한 프롬포트 엔지니어링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과정은 1인 1대의 컴퓨터 실습 과정으로, 당일 취소 시 노트북 렌탈료 20,000원이 청구되는 과정입니다. 교육 3일 전까지 참석여부를 확정 지어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생산성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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