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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앤오프 [자격과정] 마케팅관리사

교육상세 옵션정보
교육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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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간 10일, 60시간 / 매주 금요일 10:00 ~ 17:0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2호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1,85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1,75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1,650,000 원
교육문의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시간

매주 금요일 10:00 ~ 17:00




교육목적/특징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마케팅의 처음과 끝, 감각 있는 마케터가 되는 지름길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본 과정에서는 마케팅의 이론부터 실전까지 모든 것을 배워갈 수 있는 과정으로, 기본적인 마케팅이론 습득과 최근 마케팅 이슈 분석, 실제 마케팅 기획서 작성 등 다양한 교육 과정이 준비 되어 있습니다. 

마케팅 관리사 자격증 취득과 함께 현장에서 200% 활용 할 수 있는 마케팅 역량을 키워보세요! 

 

 - 마케팅 이론에서 실전까지 마스터 

 - 마케팅플래닝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관련 사례를 심도깊게 분석함으로써 기본적인 마케팅이론을 습득 

 - 자사 또는 관심있는 상품의 마케팅기획서를 직접 작성 해봄으로써 현장에서의 응용력을 높임 

 - 경영학적 인사이트를 통해 거시적 비즈니스 인사이트 향상

 - 마케팅관리사 자격증 취득을 통해 자신감 향상 [ '소비자 보호를 위한 민간자격 표시의무 강화'에 따른 민간자격 기본 정보 ] 

 

 1. 자격명: 마케팅관리사 

 2. 등록번호: 2008-0178 

 3. 자격발급기관: 한국생산성본부  

 - 연락처: swim@kpc.or.kr  

 - 소재지: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32 

 4. 자격취득비: 정상가 1,850,000원(과정 교육비외 별도비용 없음) 

 5. 환불정보: 교육개강일까지 100%환불 

 

* 상기 '마케팅관리사' 자격은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라 등록한 민간자격으로, 국가로부터 인정받은 공인자격이 아닙니다. 

* 민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대한 상세내용은 민각자격정보서비스(www.pqi.or.kr)의 '민간자격소개'란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교육대상

- 영업/마케팅 실무 담당자
- 논리적 기획력과 마케팅 전략수립을 위한 이론적 지식을 습득하고자 하는 분
- 마케팅 전략수립에 바탕이 되는 마켓 인사이트를 함양하고자 하는 분




교육내용


 

1.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마케팅 트렌드와 방향성
 - 시장환경과 마케팅 강조점의 변화

 - 인구구조 변화와 시장 트렌드의 관련성  

 - 주목해야 할 시장과 마케팅 대응 전략

 

2. 마케팅의 시작! STP 전략 수립

 - 시장세분화를 통한 시장 찾기  

 - 어떤 고객에게 어떻게 마케팅 할 것인가? 

 - 고객에게 제안할 핵심가치를 통한 포지셔닝 

 

3. 4p Mix (1):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이란 (제품과 가격)
 - 차별화 된 상품기획을 위한 핵심 프로세스  

 - 성장을 위한 제품관리 전략 

 - 신상품 컨셉 개발 방법 탐구

 

4. 4P Mix (2): 어떻게 팔아야 하는가? (유통과 촉진)
 - 변화하는 유통환경과 이에 대한 대응전략

 - 고객과의 효과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란 무엇인가?

 - 매출 증대를 위한 결정적 한방! Viral Marketing 전략 수립 방법

 

5. 브랜드는 어떻게 마케팅의 무기가 되는가?
 - 마케팅의 최대 무기! 브랜드

 - 브랜드와 브랜딩은 무엇이 다른가?  

 - 제대로 된 브랜드 기획을 위한 생각법 

 

6. New Media 트렌드 캐치 업 (1) (소셜 미디어 및 유튜브 실습) 
 - 소셜 미디어 마케팅의 특징 및 중요성  

 - 소셜 미디어 마케팅의 왕: 유튜브!

 - (실습) 한국생산성본부 주변 (경복궁) 을 산책하며 유튜브 영상 직접 촬영 및 편집 해보기

 

7. New Media 트렌드 캐치업 (2) (ChatGPT 등 생성형 AI 활용)
 - 마케팅을 한다면 반드시 알아야 할 생성형 AI가 가져올 미래 

 - 마케팅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되는 ChatGPT 활용법

 - (실습) 생성형 AI를 이용하여 뉴미디어 마케팅과 관련된 컨텐츠 기획 해보기 

 

8. 마케팅, 이제는 데이터로 이야기하라
 - 데이터 분석으로 시작하는 마케팅 전략수립

 - 마케팅 데이터 분석 프로세스 수립

 - 시계열/상관 분석을 통한 예측 및 민감도 분석

 

9. 있어빌리티 있는 마케팅 보고서 작성

 - 정보를 이미지로 바꾸는 인포그래픽 제작의 기본

 - 보고서/제안서/PT에 적합한 비주얼콘텐츠 제작 실습

 - 인포그래픽을 활용한 다양한 데이터/비주얼문서 제작 실습 

 

10. 마케팅의 미래를 묻다: 마켓 5.0 워크샵
 - 마케팅의 미래는 어디로 가는가? (feat 마켓 5.0) 

 - (워크샵) 배운 내용을 토대로 마케팅전략기획 수립하기 및 발표

 - 자격시험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자격과정] 마케팅관리사

2024-06-14~2024-08-30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자격과정] 마케팅관리사

교육일정 2024-06-14 ~ 2024-08-30 교육시간 10:00 : 17:0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2호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1,850,000원 1,750,000원 1,65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매주 금요일 10:00 ~ 17:00

교육목적/특징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마케팅의 처음과 끝, 감각 있는 마케터가 되는 지름길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본 과정에서는 마케팅의 이론부터 실전까지 모든 것을 배워갈 수 있는 과정으로, 기본적인 마케팅이론 습득과 최근 마케팅 이슈 분석, 실제 마케팅 기획서 작성 등 다양한 교육 과정이 준비 되어 있습니다. 

마케팅 관리사 자격증 취득과 함께 현장에서 200% 활용 할 수 있는 마케팅 역량을 키워보세요! 

 

 - 마케팅 이론에서 실전까지 마스터 

 - 마케팅플래닝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관련 사례를 심도깊게 분석함으로써 기본적인 마케팅이론을 습득 

 - 자사 또는 관심있는 상품의 마케팅기획서를 직접 작성 해봄으로써 현장에서의 응용력을 높임 

 - 경영학적 인사이트를 통해 거시적 비즈니스 인사이트 향상

 - 마케팅관리사 자격증 취득을 통해 자신감 향상 [ '소비자 보호를 위한 민간자격 표시의무 강화'에 따른 민간자격 기본 정보 ] 

 

 1. 자격명: 마케팅관리사 

 2. 등록번호: 2008-0178 

 3. 자격발급기관: 한국생산성본부  

 - 연락처: swim@kpc.or.kr  

 - 소재지: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32 

 4. 자격취득비: 정상가 1,850,000원(과정 교육비외 별도비용 없음) 

 5. 환불정보: 교육개강일까지 100%환불 

 

* 상기 '마케팅관리사' 자격은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라 등록한 민간자격으로, 국가로부터 인정받은 공인자격이 아닙니다. 

* 민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대한 상세내용은 민각자격정보서비스(www.pqi.or.kr)의 '민간자격소개'란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교육대상

- 영업/마케팅 실무 담당자
- 논리적 기획력과 마케팅 전략수립을 위한 이론적 지식을 습득하고자 하는 분
- 마케팅 전략수립에 바탕이 되는 마켓 인사이트를 함양하고자 하는 분

교육내용


 

1.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마케팅 트렌드와 방향성
 - 시장환경과 마케팅 강조점의 변화

 - 인구구조 변화와 시장 트렌드의 관련성  

 - 주목해야 할 시장과 마케팅 대응 전략

 

2. 마케팅의 시작! STP 전략 수립

 - 시장세분화를 통한 시장 찾기  

 - 어떤 고객에게 어떻게 마케팅 할 것인가? 

 - 고객에게 제안할 핵심가치를 통한 포지셔닝 

 

3. 4p Mix (1):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이란 (제품과 가격)
 - 차별화 된 상품기획을 위한 핵심 프로세스  

 - 성장을 위한 제품관리 전략 

 - 신상품 컨셉 개발 방법 탐구

 

4. 4P Mix (2): 어떻게 팔아야 하는가? (유통과 촉진)
 - 변화하는 유통환경과 이에 대한 대응전략

 - 고객과의 효과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란 무엇인가?

 - 매출 증대를 위한 결정적 한방! Viral Marketing 전략 수립 방법

 

5. 브랜드는 어떻게 마케팅의 무기가 되는가?
 - 마케팅의 최대 무기! 브랜드

 - 브랜드와 브랜딩은 무엇이 다른가?  

 - 제대로 된 브랜드 기획을 위한 생각법 

 

6. New Media 트렌드 캐치 업 (1) (소셜 미디어 및 유튜브 실습) 
 - 소셜 미디어 마케팅의 특징 및 중요성  

 - 소셜 미디어 마케팅의 왕: 유튜브!

 - (실습) 한국생산성본부 주변 (경복궁) 을 산책하며 유튜브 영상 직접 촬영 및 편집 해보기

 

7. New Media 트렌드 캐치업 (2) (ChatGPT 등 생성형 AI 활용)
 - 마케팅을 한다면 반드시 알아야 할 생성형 AI가 가져올 미래 

 - 마케팅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되는 ChatGPT 활용법

 - (실습) 생성형 AI를 이용하여 뉴미디어 마케팅과 관련된 컨텐츠 기획 해보기 

 

8. 마케팅, 이제는 데이터로 이야기하라
 - 데이터 분석으로 시작하는 마케팅 전략수립

 - 마케팅 데이터 분석 프로세스 수립

 - 시계열/상관 분석을 통한 예측 및 민감도 분석

 

9. 있어빌리티 있는 마케팅 보고서 작성

 - 정보를 이미지로 바꾸는 인포그래픽 제작의 기본

 - 보고서/제안서/PT에 적합한 비주얼콘텐츠 제작 실습

 - 인포그래픽을 활용한 다양한 데이터/비주얼문서 제작 실습 

 

10. 마케팅의 미래를 묻다: 마켓 5.0 워크샵
 - 마케팅의 미래는 어디로 가는가? (feat 마켓 5.0) 

 - (워크샵) 배운 내용을 토대로 마케팅전략기획 수립하기 및 발표

 - 자격시험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생산성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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