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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앤오프 완판을 부르는 상품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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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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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간 2일, 14시간 /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교육장소 서울본부(강의장 추후 개별 안내)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56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53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500,000 원
교육문의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뉴미디어 플랫폼의 발달로 이른바 미코노미시대가 도래하였습니다. 미코노미시대에서의 소비자는 과거와는 다릅니다. 

소비자들이 직접 정보를 생산 및 가공하고 유통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히트상품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과거와는 다른 시장을 보는 눈을 키우셔야 합니다. 

 

 본 과정에서는 여러가지 마케팅 프레임워크를 활용해서 미코노미 시대의 소비자 성향과 이에 맞는 히트상품을 분석합니다. 

또한 이를 통해 히트상품 기획 및 개발 전략을 수립해보며 수강생분의 시장과 히트상품 기획에 대한 시야를 넓혀드립니다. 

미코노미 시대, 돈 버는 상품 기획 과정을 수강하시고 회사 대표 상품을 기획해보십시오! 

 

- 시장과 소비자의 요구를 분석하고 이에 적합한 컨셉개발 방법과 개발 프로세스 습득 

- 자사 또는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토대로 상품기획을 위한 컨셉보드 제작 

- 상품기획 및 컨셉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Worksheet 작성




교육대상

- 신상품 기획 역량을 업그레이드 하고자 하는 분
- 자사의 현재 상품 구성을 바꾸고자 하거나, 신상품을 출시하고자 하는 분
- 신상품 개발 후, 출시를 앞두고 전략을 구상해야 하는 상품기획, 마케팅, PM, BM 부문 종사자




교육내용

1. 히트상품 개발을 위한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

   - 시장환경의 변화 (Business Paradigm Shift)   

   - 미코노미(Me+Economy) 시대의 소비성향과 히트상품 사례  

   - 시장지향적 고객중심적 히트상품 기획 및 개발의 최근 트렌드   

   - 리버스 이노베이션 기법을 활용한 히트상품 개발 사례  

   - 고객 부가가치 포착과 경쟁 가치 제안 

 

2. 히트상품 기획 및 개발을 위한 시장환경 및 자사역량 분석
 - 미코노미(Me+Economy) 시대에 정보의 활용과 마켓 인텔리젼스의 중요성 이해  

   - 거시 환경분석(STEEP< PESTLE, PEST 분석 등)과 미시 환경분석(3Cs, Porter’s Five Forces 등)  

   - SWOT을 활용한 시장환경 및 자사 역량 분석 

 

3. 히트상품 기획 및 개발 전략 수립
   - 전략 피라미드에 대한 이해

   - 스마트(SMART) 정량 / 정성 목표 수립

   - SWOT Matrix를 활용한 4가지 Category의 전략 수립 

 

4. 히트상품 기획 및 개발을 위한 실행 계획

   - 자사의 히트상품 기획 및 개발을 위한 혁신역량 진단

   - Stage Gate 모형에 대한 이해와 개방형 혁신 우수 사례

   - 제품 수명주기와 기술 수용주기 관리 

 

5. 고객의 Need를 기반으로 한 창의적 상품 컨셉 개발

   - 기술력 기반의 (Seeds-based) 신상품 개발 vs 고객 욕구 기반(Needs-based) 상품 컨셉 개발

   - 미코노미(Me+Economy) 고객 정보를 활용한 고객의 분류

   - 순추천 지수(Net Promoter Score)를 활용한 고객Needs 기반 컨셉 개발 방법

   - Case Study: 인튜이트社(Intuit) 사례 연구

 

6. 창의적 히트상품 개발 실습 - 팀 단위 

 - [STEP 1] 팀구성 및 아이템 선정 / Key Buying Factor 분석 및 정리 

 - [STEP 2] 순추천 지수(NeT Promoter Score) 설문지 작성

 - [STEP 3] 히트상품의 Selling Point 도출

 - [STEP 4] 팀 발표 및 평가 (상호 평가를 통한 학습효과, 강사에 의한 전체 Wrap up)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강후기

MI****

2024-04-23

글로벌 트렌드 및 국내산업 상품기획 사례를 통해 현실적으로 필요한 다양한 방법을 학습할 수 있어서 만족하고 추천함
wa****

2024-04-23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 내용들이 많은 것 같고 다양한 기업의 내용과 지식을 습득할 수 있었음
tw****

2024-04-23

사례중심으로 잘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완판을 부르는 상품 기획

2024-04-22~2024-04-23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완판을 부르는 상품 기획

교육일정 2024-04-22 ~ 2024-04-23 교육시간 09:30 : 17:30 교육장소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560,000원 530,000원 50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뉴미디어 플랫폼의 발달로 이른바 미코노미시대가 도래하였습니다. 미코노미시대에서의 소비자는 과거와는 다릅니다. 

소비자들이 직접 정보를 생산 및 가공하고 유통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히트상품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과거와는 다른 시장을 보는 눈을 키우셔야 합니다. 

 

 본 과정에서는 여러가지 마케팅 프레임워크를 활용해서 미코노미 시대의 소비자 성향과 이에 맞는 히트상품을 분석합니다. 

또한 이를 통해 히트상품 기획 및 개발 전략을 수립해보며 수강생분의 시장과 히트상품 기획에 대한 시야를 넓혀드립니다. 

미코노미 시대, 돈 버는 상품 기획 과정을 수강하시고 회사 대표 상품을 기획해보십시오! 

 

- 시장과 소비자의 요구를 분석하고 이에 적합한 컨셉개발 방법과 개발 프로세스 습득 

- 자사 또는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토대로 상품기획을 위한 컨셉보드 제작 

- 상품기획 및 컨셉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Worksheet 작성

교육대상

- 신상품 기획 역량을 업그레이드 하고자 하는 분
- 자사의 현재 상품 구성을 바꾸고자 하거나, 신상품을 출시하고자 하는 분
- 신상품 개발 후, 출시를 앞두고 전략을 구상해야 하는 상품기획, 마케팅, PM, BM 부문 종사자

교육내용

1. 히트상품 개발을 위한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

   - 시장환경의 변화 (Business Paradigm Shift)   

   - 미코노미(Me+Economy) 시대의 소비성향과 히트상품 사례  

   - 시장지향적 고객중심적 히트상품 기획 및 개발의 최근 트렌드   

   - 리버스 이노베이션 기법을 활용한 히트상품 개발 사례  

   - 고객 부가가치 포착과 경쟁 가치 제안 

 

2. 히트상품 기획 및 개발을 위한 시장환경 및 자사역량 분석
 - 미코노미(Me+Economy) 시대에 정보의 활용과 마켓 인텔리젼스의 중요성 이해  

   - 거시 환경분석(STEEP< PESTLE, PEST 분석 등)과 미시 환경분석(3Cs, Porter’s Five Forces 등)  

   - SWOT을 활용한 시장환경 및 자사 역량 분석 

 

3. 히트상품 기획 및 개발 전략 수립
   - 전략 피라미드에 대한 이해

   - 스마트(SMART) 정량 / 정성 목표 수립

   - SWOT Matrix를 활용한 4가지 Category의 전략 수립 

 

4. 히트상품 기획 및 개발을 위한 실행 계획

   - 자사의 히트상품 기획 및 개발을 위한 혁신역량 진단

   - Stage Gate 모형에 대한 이해와 개방형 혁신 우수 사례

   - 제품 수명주기와 기술 수용주기 관리 

 

5. 고객의 Need를 기반으로 한 창의적 상품 컨셉 개발

   - 기술력 기반의 (Seeds-based) 신상품 개발 vs 고객 욕구 기반(Needs-based) 상품 컨셉 개발

   - 미코노미(Me+Economy) 고객 정보를 활용한 고객의 분류

   - 순추천 지수(Net Promoter Score)를 활용한 고객Needs 기반 컨셉 개발 방법

   - Case Study: 인튜이트社(Intuit) 사례 연구

 

6. 창의적 히트상품 개발 실습 - 팀 단위 

 - [STEP 1] 팀구성 및 아이템 선정 / Key Buying Factor 분석 및 정리 

 - [STEP 2] 순추천 지수(NeT Promoter Score) 설문지 작성

 - [STEP 3] 히트상품의 Selling Point 도출

 - [STEP 4] 팀 발표 및 평가 (상호 평가를 통한 학습효과, 강사에 의한 전체 Wrap up)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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