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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블록스를 활용한 3D 콘텐츠 개발 입문

교육상세 옵션정보
교육일정
 
교육시간 3일, 21시간 / 09:30~17:30
교육장소 서울본부(강의장 추후 개별 안내)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77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75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720,000 원
교육문의 ICT교육센터 02-724-1830 / sjkim@kpc.or.kr / 결제·계산서문의 : 02-724-1212

교육시간

09:30~17:30




교육목적/특징

 본 교육 프로그램은 3D 콘텐츠 기획 및 개발 분야에서 전문가로 성장하고자 하는 개인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 현장에서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3D 콘텐츠 제작의 전 과정을 포괄적으로 이해하고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 3D 콘텐츠 기획 및 개발에 필요한 핵심 개념과 도구를 습득하며, 실제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실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3D 콘텐츠 산업의 생태계, 동향, 비즈니스 모델, 플랫폼 등을 이해합니다. 이를 통해 산업 내에서의 역할과 기회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 기획 및 디자인 원리: 3D 콘텐츠 기획의 기본 원리와 디자인의 핵심 개념을 이해하고,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갖습니다.
● 프로그래밍 기초: 3D 콘텐츠 개발에 필요한 프로그래밍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스크립트 작성과 알고리즘 구현 등을 통해 게임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웁니다.

 

[ 사용툴 및 언어 ]





교육대상

3D 콘텐츠를 플레이하며 기획하고 개발하는 과정에 흥미를 느끼는 분
● 새로운 3D 콘텐츠 메커니즘, 스토리 아이디어, 아트 스타일 등을 개발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킬 분
● 새로운 도구, 엔진, 기술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고 학습하고 싶으신 분
● 3D 콘텐츠 개발 과정에서 다양한 기술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를 해결하는 역량을 습득하고 싶은 분




교육내용

일자별 교육내용을 나타낸 표입니다.

일자

내용

1일차

오전

[Phase 01] 3D 콘텐츠 기획 개요
  - 3D 콘텐츠 기획이란?
  - 3D 콘텐츠 기획의 필요성
[Phase 02] 아이디어 도출과 선정
  - 3D 콘텐츠 아이디어 발굴 방법
  - 아이디어 평가와 필터링

오후

[Phase 03] 3D 콘텐츠 디자인 기초
  - 3D 콘텐츠 장르와 특징
  - 3D 콘텐츠 요소: 스토리, 캐릭터, 환경 등
[Phase 04] 3D 콘텐츠 흐름 설계
  - 3D 콘텐츠 메커니즘 구성
  - 유저 경험 고려한 레벨 디자인

2일차

오전

[Phase 05] 3D 콘텐츠 제작 엔진 소개
  - 3D 콘텐츠 제작 엔진의 유형 및 특징
  - 엔진의 기본 인터페이스 및 기능
[Phase 06] 3차원 모델링과 지형 만들기
  - 통합과 무효화, 아치형 문 만들기
  - 탁자 만들기, 탁자에 이미지 적용하기
  - 높이맵과 색상맵으로 자동 지형 만들기, 수동 지형 만들기

오후

[Phase 07] 콘텐츠 개발 프로그래밍 기초(1)
  - 통합 개발 환경 준비하기
  - 변수와 연산자, 반복문과 조건문
  - 문자열과 연산자, 주석, 배열, 테이블 자료구조
[Phase 08] 콘텐츠 개발 프로그래밍 기초(2)
  - 블록 사라지고 나타나게 만들기
  - 용암 만들고 효과 적용하기
  - 사라지는 장애물 만들기

3일차

오전

[Phase 09] 3D 콘텐츠 제작 위한 기본 기능 익히기(1)
  - 낮과 밤 시간대 변경하기
  - 점수판 만들기, 화면에 상호작용 버튼 만들기
  - 단축키로 공 색상 변경하기, 표지판으로 카운터 만들기

오후

[Phase 10] 3D 콘텐츠 제작 위한 기본 기능 익히기(2)
  - NPC와 대화하기, 체력 채우는 아이템 만들기
  - 달리기 속도 및 점프력 높이기
  - 시프트 키와 방향키로 빨리 달리기
[Phase 11] 3D 콘텐츠 제작 실습
  -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경험 만들기
  - 달고나 오비 경험 만들기
  - 투명 징검다리 경험 만들기

과정의 개강여부는 개강일 약 7일 전 확정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될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 완료자분들을 대상으로 개강일 기준 약 7일 전 문자/메일로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 <신청하기> 버튼이 보이지 않으면 접수가 마감된 일정으로, 대기를 원하시면 상기 연락처로 문의해 주세요.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로블록스를 활용한 3D 콘텐츠 개발 입문

2024-10-30~2024-11-01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로블록스를 활용한 3D 콘텐츠 개발 입문

교육일정 2024-10-30 ~ 2024-11-01 교육시간 09:30 : 17:30 교육장소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ICT교육센터 02-724-1830 / sjkim@kpc.or.kr / 결제·계산서문의 : 02-724-1212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770,000원 750,000원 72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09:30~17:30

교육목적/특징

 본 교육 프로그램은 3D 콘텐츠 기획 및 개발 분야에서 전문가로 성장하고자 하는 개인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 현장에서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3D 콘텐츠 제작의 전 과정을 포괄적으로 이해하고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 3D 콘텐츠 기획 및 개발에 필요한 핵심 개념과 도구를 습득하며, 실제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실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3D 콘텐츠 산업의 생태계, 동향, 비즈니스 모델, 플랫폼 등을 이해합니다. 이를 통해 산업 내에서의 역할과 기회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 기획 및 디자인 원리: 3D 콘텐츠 기획의 기본 원리와 디자인의 핵심 개념을 이해하고,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갖습니다.
● 프로그래밍 기초: 3D 콘텐츠 개발에 필요한 프로그래밍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스크립트 작성과 알고리즘 구현 등을 통해 게임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웁니다.

 

[ 사용툴 및 언어 ]


교육대상

3D 콘텐츠를 플레이하며 기획하고 개발하는 과정에 흥미를 느끼는 분
● 새로운 3D 콘텐츠 메커니즘, 스토리 아이디어, 아트 스타일 등을 개발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킬 분
● 새로운 도구, 엔진, 기술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고 학습하고 싶으신 분
● 3D 콘텐츠 개발 과정에서 다양한 기술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를 해결하는 역량을 습득하고 싶은 분

교육내용

일자별 교육내용을 나타낸 표입니다.

일자

내용

1일차

오전

[Phase 01] 3D 콘텐츠 기획 개요
  - 3D 콘텐츠 기획이란?
  - 3D 콘텐츠 기획의 필요성
[Phase 02] 아이디어 도출과 선정
  - 3D 콘텐츠 아이디어 발굴 방법
  - 아이디어 평가와 필터링

오후

[Phase 03] 3D 콘텐츠 디자인 기초
  - 3D 콘텐츠 장르와 특징
  - 3D 콘텐츠 요소: 스토리, 캐릭터, 환경 등
[Phase 04] 3D 콘텐츠 흐름 설계
  - 3D 콘텐츠 메커니즘 구성
  - 유저 경험 고려한 레벨 디자인

2일차

오전

[Phase 05] 3D 콘텐츠 제작 엔진 소개
  - 3D 콘텐츠 제작 엔진의 유형 및 특징
  - 엔진의 기본 인터페이스 및 기능
[Phase 06] 3차원 모델링과 지형 만들기
  - 통합과 무효화, 아치형 문 만들기
  - 탁자 만들기, 탁자에 이미지 적용하기
  - 높이맵과 색상맵으로 자동 지형 만들기, 수동 지형 만들기

오후

[Phase 07] 콘텐츠 개발 프로그래밍 기초(1)
  - 통합 개발 환경 준비하기
  - 변수와 연산자, 반복문과 조건문
  - 문자열과 연산자, 주석, 배열, 테이블 자료구조
[Phase 08] 콘텐츠 개발 프로그래밍 기초(2)
  - 블록 사라지고 나타나게 만들기
  - 용암 만들고 효과 적용하기
  - 사라지는 장애물 만들기

3일차

오전

[Phase 09] 3D 콘텐츠 제작 위한 기본 기능 익히기(1)
  - 낮과 밤 시간대 변경하기
  - 점수판 만들기, 화면에 상호작용 버튼 만들기
  - 단축키로 공 색상 변경하기, 표지판으로 카운터 만들기

오후

[Phase 10] 3D 콘텐츠 제작 위한 기본 기능 익히기(2)
  - NPC와 대화하기, 체력 채우는 아이템 만들기
  - 달리기 속도 및 점프력 높이기
  - 시프트 키와 방향키로 빨리 달리기
[Phase 11] 3D 콘텐츠 제작 실습
  -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경험 만들기
  - 달고나 오비 경험 만들기
  - 투명 징검다리 경험 만들기

과정의 개강여부는 개강일 약 7일 전 확정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될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 완료자분들을 대상으로 개강일 기준 약 7일 전 문자/메일로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 <신청하기> 버튼이 보이지 않으면 접수가 마감된 일정으로, 대기를 원하시면 상기 연락처로 문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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