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프로젝트로 배우는 Flutter 앱 개발

교육상세 옵션정보
교육일정
 
교육시간 3일, 24시간 / 09:00~18:00
교육장소 서울본부(강의장 추후 개별 안내)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77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75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720,000 원
교육문의 ICT교육센터 김선정 위원 / 02-724-1830 / sjkim@kpc.or.kr / 결제·계산서문의 : 02-724-1212

교육시간

09:00~18:00




교육목적/특징

Flutter는 Google이 만든 크로스 플랫폼 앱 개발 프레임워크로, 하나의 소스코드로 안드로이드, iOS 앱을 만들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 높은 생산성 덕분에 스타트업이 빠른 개발을 위해 사용하며, 성능 면에서도 다른 프레임워크들보다 월등하여 대기업에서도 자주 활용되는 인기있는 도구입니다.
■ Dart 언어를 사용하며, 언어의 특성 및 프레임워크 구조가 앱 개발을 시작하기 가장 쉬운 도구입니다.
■ 앱 화면 구성부터 상태 관리 및 데이터 통신까지 다루기 때문에, 해당 교육과정을 통해 Flutter로 앱을 개발하는 데 꼭 필요한 대부분의 기술들을 익힐 수 있습니다.
■ 강사가 직접 집필한 교재와 초보자를 대상으로 한 상세한 설명을 제공하여 개발 관련 경험이 적더라도 충분히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육과정입니다.




교육대상

 Flutter를 활용해 크로스 플랫폼 앱 개발을 원하는 개발자
 Flutter를 통해 앱 개발에 입문하고 싶은 개발자
■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은 가지고 있으나, 개발 경험이 부족한 개발자

 

[ 사용 언어 및 Tool ]






교육내용

일자별 교육내용을 나타낸 표입니다.

일자

내용

1일차

오전

[Phase 01] Flutter 개발환경 구축 및 Flutter 소개
  - Flutter 둘러보기
  - Flutter vs React Native 비교해보기
  - Dart 언어 둘러보기
  - Flutter 개발환경 구성 및 기본 프로젝트 생성하기
[Phase 02] Flutter 기본 UI 실습
  - 플러터 기본 생성 프로젝트 구조 살펴보기
  - Container, Image, Text 위젯 익히기
  - Column, Row, ListView 레이아웃 익히기
  - TextButton, ElevatedButton, OutlinedButton 익히기
  - 화면 전환 구현하기
  - 화면 이동할 때 데이터 전달하기

오후

[Phase 03] 실습 프로젝트 #1 도서 정보 앱 만들기
  - 프로젝트 소개 & 요구사항 정의
  - ListView로 목록 UI 만들기
  - ListTile 응용해서 BookTile 만들기
  - MediaQuery 적용해 위젯 크기 설정하기
  - 화면 이동 기능 작성하기
  - 구조 개선하기
  - 코드 리뷰 & 복습

2일차

오전

[Phase 04] 상태 관리 개념 소개 및 실습
  - 상태 & 상태 관리 개념 이해하기
  - Stateless vs Stateful 위젯 차이 이해하기
  - setState() 기반 상태 관리 기법 이해하기
  - 카운터 앱 분석 및 실습을 통한 상태 이해하기

오후

[Phase 05] 실습 프로젝트 #2 타이머 앱 만들기
  - 프로젝트 소개 & 요구사항 정의
  - 타이머 UI의 변화 이해 및 구현하기
  - 타이머 상태와 이벤트 정의하기
  - Enum으로 타이머 Status Event 작성하기
  - State와 Event 통합하여 타이머 구현하기
  - UI와 기능 모두 연결하기
  - 코드 리뷰 & 복습
[Phase 06] Flutter & Firebase 데이터 통신 이해
  - Firebase 둘러보기
  - Firebase의 다양한 기능 소개
  - Flutter와 Firebase 연동 방법 소개 및 실습

3일차

오전

[Phase 07] 실습 프로젝트 #3 간단 쇼핑몰 앱 만들기
  - 프로젝트 소개 & 요구사항 정의
  - Bottom Navigation Bar 구조
  - SplashScreen + 자동 로그인(SharedPreferences) Firebase와 연동하여 로그인 / 회원가입 / 로그아웃 구현하기
  - 상품 목록, 상세, 검색, 장바구니에 담기 기능 구현하기
  - 코드 리뷰 & 복습

오후

[Phase 08] 실습 프로젝트 고도화 및 복습
  - 추가하고 싶은 기능 선정하여 추가 구현하기
  - Flutter 개발 간 활용할 수 있는 추가 Tip 소개
  - 과정 복습 및 정리

※ 과정의 개강여부는 개강일 약 7일 전 확정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될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 완료자분들을 대상으로 개강일 기준 약 7일 전 문자/메일로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 <신청하기> 버튼이 보이지 않으면 접수가 마감된 일정으로, 대기를 원하시면 상기 연락처로 문의해 주세요.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프로젝트로 배우는 Flutter 앱 개발

2024-10-16~2024-10-18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프로젝트로 배우는 Flutter 앱 개발

교육일정 2024-10-16 ~ 2024-10-18 교육시간 09:00 : 18:00 교육장소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ICT교육센터 김선정 위원 / 02-724-1830 / sjkim@kpc.or.kr / 결제·계산서문의 : 02-724-1212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770,000원 750,000원 72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09:00~18:00

교육목적/특징

Flutter는 Google이 만든 크로스 플랫폼 앱 개발 프레임워크로, 하나의 소스코드로 안드로이드, iOS 앱을 만들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 높은 생산성 덕분에 스타트업이 빠른 개발을 위해 사용하며, 성능 면에서도 다른 프레임워크들보다 월등하여 대기업에서도 자주 활용되는 인기있는 도구입니다.
■ Dart 언어를 사용하며, 언어의 특성 및 프레임워크 구조가 앱 개발을 시작하기 가장 쉬운 도구입니다.
■ 앱 화면 구성부터 상태 관리 및 데이터 통신까지 다루기 때문에, 해당 교육과정을 통해 Flutter로 앱을 개발하는 데 꼭 필요한 대부분의 기술들을 익힐 수 있습니다.
■ 강사가 직접 집필한 교재와 초보자를 대상으로 한 상세한 설명을 제공하여 개발 관련 경험이 적더라도 충분히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육과정입니다.

교육대상

 Flutter를 활용해 크로스 플랫폼 앱 개발을 원하는 개발자
 Flutter를 통해 앱 개발에 입문하고 싶은 개발자
■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은 가지고 있으나, 개발 경험이 부족한 개발자

 

[ 사용 언어 및 Tool ]



교육내용

일자별 교육내용을 나타낸 표입니다.

일자

내용

1일차

오전

[Phase 01] Flutter 개발환경 구축 및 Flutter 소개
  - Flutter 둘러보기
  - Flutter vs React Native 비교해보기
  - Dart 언어 둘러보기
  - Flutter 개발환경 구성 및 기본 프로젝트 생성하기
[Phase 02] Flutter 기본 UI 실습
  - 플러터 기본 생성 프로젝트 구조 살펴보기
  - Container, Image, Text 위젯 익히기
  - Column, Row, ListView 레이아웃 익히기
  - TextButton, ElevatedButton, OutlinedButton 익히기
  - 화면 전환 구현하기
  - 화면 이동할 때 데이터 전달하기

오후

[Phase 03] 실습 프로젝트 #1 도서 정보 앱 만들기
  - 프로젝트 소개 & 요구사항 정의
  - ListView로 목록 UI 만들기
  - ListTile 응용해서 BookTile 만들기
  - MediaQuery 적용해 위젯 크기 설정하기
  - 화면 이동 기능 작성하기
  - 구조 개선하기
  - 코드 리뷰 & 복습

2일차

오전

[Phase 04] 상태 관리 개념 소개 및 실습
  - 상태 & 상태 관리 개념 이해하기
  - Stateless vs Stateful 위젯 차이 이해하기
  - setState() 기반 상태 관리 기법 이해하기
  - 카운터 앱 분석 및 실습을 통한 상태 이해하기

오후

[Phase 05] 실습 프로젝트 #2 타이머 앱 만들기
  - 프로젝트 소개 & 요구사항 정의
  - 타이머 UI의 변화 이해 및 구현하기
  - 타이머 상태와 이벤트 정의하기
  - Enum으로 타이머 Status Event 작성하기
  - State와 Event 통합하여 타이머 구현하기
  - UI와 기능 모두 연결하기
  - 코드 리뷰 & 복습
[Phase 06] Flutter & Firebase 데이터 통신 이해
  - Firebase 둘러보기
  - Firebase의 다양한 기능 소개
  - Flutter와 Firebase 연동 방법 소개 및 실습

3일차

오전

[Phase 07] 실습 프로젝트 #3 간단 쇼핑몰 앱 만들기
  - 프로젝트 소개 & 요구사항 정의
  - Bottom Navigation Bar 구조
  - SplashScreen + 자동 로그인(SharedPreferences) Firebase와 연동하여 로그인 / 회원가입 / 로그아웃 구현하기
  - 상품 목록, 상세, 검색, 장바구니에 담기 기능 구현하기
  - 코드 리뷰 & 복습

오후

[Phase 08] 실습 프로젝트 고도화 및 복습
  - 추가하고 싶은 기능 선정하여 추가 구현하기
  - Flutter 개발 간 활용할 수 있는 추가 Tip 소개
  - 과정 복습 및 정리

※ 과정의 개강여부는 개강일 약 7일 전 확정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될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 완료자분들을 대상으로 개강일 기준 약 7일 전 문자/메일로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 <신청하기> 버튼이 보이지 않으면 접수가 마감된 일정으로, 대기를 원하시면 상기 연락처로 문의해 주세요.

 

한국생산성본부

우) 03170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32 생산성빌딩
Copyright ⓒ Korea Productivity Cen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