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온앤오프 [온앤오프] 스타트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신사업 추진실무

교육상세 옵션정보
교육일정
on/off
교육시간 3일, 18시간 / 월,화요일 09:30~17:30, 수요일 09:00~13:0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7층 703호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67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64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600,000 원
교육문의 [신규사업] 부문 교육담당 T) 02-724-1091, 1092~4, 1098 / Fax) 02-724-1867

교육시간

월,화요일 09:30~17:30, 수요일 09:00~13:00




교육목적/특징

[온앤오프] 온라인 수강 희망시 수강구분에서 온라인을 선택하여 수강신청부탁드립니다. 

- 신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스타트업과의 협업 및 이를 바탕으로 한 신규사업 추진 방법론을 학습하는 과정입니다.
- 스타트업과의 제휴를 통한 신사업 추진을 위해 스타트업 투자에 대한 기초 지식을 함양하고, 기술 및 특허를 바탕으로 한 특허 포트폴리오 전략, 신사업 마케팅 방안을 총체적으로 학습합니다.

 

 





교육대상

- 전략기획, 신규사업, 기획, 경영관리 담당 부서장 및 실무




교육내용

Module 1. 스타트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신사업 추진 전략
- 기업의 성장 전략

 · 경영 전략의 이해

 · 사례를 통해 보는 기업의 전략

- 스타트업 생태계의 이해

 · 스타트업 투자 포인트와 스타트업 생태계의 이해

 · 투자 유치의 단계 및 투자자 구분

 · 기업 가치 / Valuation

 · 정부 지원 제도

- 스타트업 성공 전략

 · 시장 기회 발굴과 전략 설계 프레임워크

 · 시장 규모와 비즈니스 모델

 · 스타트업 성공 전략 및 조직 운영 방안


Module 2. 스타트업 투자의 이해
- 스타트업 투자 협업 및 사례

- 스타트업 투자 협업 검토

 · 본질적 검토 항목과 IR상 검토 항목

- 스타트업 투자 협업 주의 사항

- 스타트업 투자 협업 법률과 계약


Module 3. 신사업 추진을 위한 특허 포트폴리오 전략
- IP와 활용 전략

- 특허 침해의 판단과 특허 창출

- [Case Study] 신사업을 위한 스타트업 특허 포트폴리오 전략

 

 

Module 4. 신사업 추진을 위한 마케팅 전략

- 신사업의 특성 이해

- 신사업 추진을 위한 마케팅 전략: 브랜드 구축과 채널 확보

- [Case Study] 신사업 마케팅의 성공실패와 스타트업 제휴

 

수강후기

ks****

2024-04-03

교육 목표에 맞게 전문적이고 충실하게 강의해 주셨습니다.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온앤오프] 스타트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신사업 추진실무

2024-10-28~2024-10-30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온앤오프] 스타트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신사업 추진실무

교육일정 2024-10-28 ~ 2024-10-30 교육시간 09:30 : 13:0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7층 703호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신규사업] 부문 교육담당 T) 02-724-1091, 1092~4, 1098 / Fax) 02-724-1867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670,000원 640,000원 60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월,화요일 09:30~17:30, 수요일 09:00~13:00

교육목적/특징

[온앤오프] 온라인 수강 희망시 수강구분에서 온라인을 선택하여 수강신청부탁드립니다. 

- 신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스타트업과의 협업 및 이를 바탕으로 한 신규사업 추진 방법론을 학습하는 과정입니다.
- 스타트업과의 제휴를 통한 신사업 추진을 위해 스타트업 투자에 대한 기초 지식을 함양하고, 기술 및 특허를 바탕으로 한 특허 포트폴리오 전략, 신사업 마케팅 방안을 총체적으로 학습합니다.

 

 


교육대상

- 전략기획, 신규사업, 기획, 경영관리 담당 부서장 및 실무

교육내용

Module 1. 스타트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신사업 추진 전략
- 기업의 성장 전략

 · 경영 전략의 이해

 · 사례를 통해 보는 기업의 전략

- 스타트업 생태계의 이해

 · 스타트업 투자 포인트와 스타트업 생태계의 이해

 · 투자 유치의 단계 및 투자자 구분

 · 기업 가치 / Valuation

 · 정부 지원 제도

- 스타트업 성공 전략

 · 시장 기회 발굴과 전략 설계 프레임워크

 · 시장 규모와 비즈니스 모델

 · 스타트업 성공 전략 및 조직 운영 방안


Module 2. 스타트업 투자의 이해
- 스타트업 투자 협업 및 사례

- 스타트업 투자 협업 검토

 · 본질적 검토 항목과 IR상 검토 항목

- 스타트업 투자 협업 주의 사항

- 스타트업 투자 협업 법률과 계약


Module 3. 신사업 추진을 위한 특허 포트폴리오 전략
- IP와 활용 전략

- 특허 침해의 판단과 특허 창출

- [Case Study] 신사업을 위한 스타트업 특허 포트폴리오 전략

 

 

Module 4. 신사업 추진을 위한 마케팅 전략

- 신사업의 특성 이해

- 신사업 추진을 위한 마케팅 전략: 브랜드 구축과 채널 확보

- [Case Study] 신사업 마케팅의 성공실패와 스타트업 제휴

 

한국생산성본부

우) 03170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32 생산성빌딩
Copyright ⓒ Korea Productivity Cen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