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2024년 '언론 대응 및 활용 그리고 위기관리' 1day 세미나

교육상세 옵션정보
교육일정
 
교육시간 1일, 6시간
교육장소 서울본부(강의장 추후 개별 안내)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29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28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270,000 원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언론 매체와의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이해하고 위기 관리 전략을 학습하는 교육과정입니다..언론 홍보의 전문가이신 교수님을 통해 자사만의 '맛있는 스토리' 를 선별하고 위기 및 이슈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론을 학습해보세요!

 

- 언론 매체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이해해 관련 사례를 분석합니다.

- 국내 미디어 채널의 특성 및 현황을 알아보고 채널에 맞는 기사를 기획할 수 있습니다.

- 언론 홍보 관점에서 위기에 대해 알아보며, 위기관리가 지향할 방향성을 학습합니다.




교육대상

기업이나 기관에서 새로운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필요한 홍보 담당자와 관리자

제품을 직접 관리하는 브랜드 매니저마케팅 담당자광고 담당자

언론홍보 보도자료온라인 미디어소셜미디어에 글을 작성하여야 하는 분




교육내용

1. [미디어 환경분석] 각 미디어 채널 별 특성 분석

- 국내 미디어 특성 및 현황

- 채널 분석 및 기획 기사 피칭 방법

- 채널전략 짜기, 채널에 맞는 맛있는 기획 기사 구성법

 

 

2. [언론에서의 위기란] 기업과 위기 관리의 중요성

- ‘위기’ 란 무엇인가 

- 증가하는 기업 위기 환경 리뷰 (쟁점 및 위기)

- 위기의 신호 및 진행 단계

 

 

3. [위기를 관리하는 방법]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

- 진행 단계별 위기와 이슈 관리

- 사례로 알아보는 위기 및 이슈 관리 방법론

   * 식품회사 이물질 이슈 사례

   * 뷰티기업이 이슈를 관리하는 방법

   * 참고할만한 소셜미디어 위기관리 사례

- 회사에 꼭! 필요한 위기관리 시스템 학습

- 2024년 회사에 꼭! 필요한 위기관리 시스템 학습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2024년 '언론 대응 및 활용 그리고 위기관리' 1day 세미나

2023-12-13~2023-12-13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2024년 '언론 대응 및 활용 그리고 위기관리' 1day 세미나

교육일정 2023-12-13 ~ 2023-12-13 교육시간 10:00 : 17:00 교육장소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290,000원 280,000원 27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언론 매체와의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이해하고 위기 관리 전략을 학습하는 교육과정입니다..언론 홍보의 전문가이신 교수님을 통해 자사만의 '맛있는 스토리' 를 선별하고 위기 및 이슈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론을 학습해보세요!

 

- 언론 매체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이해해 관련 사례를 분석합니다.

- 국내 미디어 채널의 특성 및 현황을 알아보고 채널에 맞는 기사를 기획할 수 있습니다.

- 언론 홍보 관점에서 위기에 대해 알아보며, 위기관리가 지향할 방향성을 학습합니다.

교육대상

기업이나 기관에서 새로운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필요한 홍보 담당자와 관리자

제품을 직접 관리하는 브랜드 매니저마케팅 담당자광고 담당자

언론홍보 보도자료온라인 미디어소셜미디어에 글을 작성하여야 하는 분

교육내용

1. [미디어 환경분석] 각 미디어 채널 별 특성 분석

- 국내 미디어 특성 및 현황

- 채널 분석 및 기획 기사 피칭 방법

- 채널전략 짜기, 채널에 맞는 맛있는 기획 기사 구성법

 

 

2. [언론에서의 위기란] 기업과 위기 관리의 중요성

- ‘위기’ 란 무엇인가 

- 증가하는 기업 위기 환경 리뷰 (쟁점 및 위기)

- 위기의 신호 및 진행 단계

 

 

3. [위기를 관리하는 방법]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

- 진행 단계별 위기와 이슈 관리

- 사례로 알아보는 위기 및 이슈 관리 방법론

   * 식품회사 이물질 이슈 사례

   * 뷰티기업이 이슈를 관리하는 방법

   * 참고할만한 소셜미디어 위기관리 사례

- 회사에 꼭! 필요한 위기관리 시스템 학습

- 2024년 회사에 꼭! 필요한 위기관리 시스템 학습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생산성본부

우) 03170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32 생산성빌딩
Copyright ⓒ Korea Productivity Cen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