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기쉬운 마케팅 첫걸음(지역)
교육일정 | |
---|---|
교육시간 | 3일, 20시간 /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3일차 09:30~16:30 |
교육장소 | 대구경북지역본부(강의장 추후 개별 안내) |
고용보험 | 고용보험 비환급 ? |
교육비
|
정상가 69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66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630,000 원 |
교육문의 | 대구경북지역본부 / (053)214-6114 / FAX (053)214-6120 |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3일차 09:30~16:30
교육목적/특징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마케팅이 어렵게 느껴지시나요? 혹은 마케팅을 단순히 홍보 수단의 하나로 알고 계시지 않으신가요? 그렇다면 본 과정을 통해 마케팅의 첫 걸음부터 시작해보세요! 본 과정은 마케팅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 뿐만 아니라 마케팅의 기본기를 탄탄히 다지고 싶으신 분들까지 교육 후 실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현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선별하여 진행되는 입문 과정입니다.
교육대상
- 마케팅의 기본적인 지식을 쌓고자 하시는 분
- 마케팅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해하고 창의적인 사고를 쌓고자 하시는 분
교육내용
1. 마케팅이란 도대체 무엇인가?
- 마케팅, 실무자의 관점으로 톺아보기
- 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를 통해 마케팅 감 잡기
- 그렇다면 어떻게 마케팅을 하는가: 마케팅 트렌드와 전략적 마케팅 계획수립 과정의 이해
2. 마케팅 전략과 기획, 마케팅 tool의 이해
- 마케팅 분석 기법(PEST, 3C, SWOT)을 통한 전략 방향성 확보
- [실습] 다양한 마케팅 기법 분석을 통한 전략 도출하기
- 결국은 고객이다! 고객 발굴을 위한 STP전략 (with Case Study)
- [실습] S : 시장 세분화 도출하기
T : 표적시장 선정하기
P : 포지셔닝 맵 작성
- 상품 및 서비스 메시지의 효과적 전달을 위한 FABE 기법
3. 마케팅 프로세스는 어떻게 이루어지는가?(with 4P Mix)
- 마케팅의 전반적인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
- 마케팅 믹스의 이해와 활용
- Product : 신제품 개발 및 브랜드에 대한 이해
- Price : 가격결정 프로세스와 전략수립을 위한 조사 방법
- Place : 유통의 3대 기능과 경로갈등에 대한 해결방안
- Promotion : 프로모션의 유형별 특징과 세일즈 프로모션 실행 방안
- 마케팅 실행 전략의 변화와 현재
4. 마케터라면 알아야 할 마케팅의 지금
- 필립코틀러가 말한 마켓 4.0이란 무엇인가
- e-marketing 전략과 프로세스
- 성공적 m-marketing을 위한 핵심전략
- 뉴미디어 마케팅 전략 프레임워크
- [실습] Social Media를 활용한 마케팅 실행방안 기획하기
-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성공사례
5. 이제 마케팅은 어디로 가는가? 마케팅의 미래
- 필립코틀러가 말하는 마케팅의 미래 (마켓 5.0)
- 최신 마케팅 트렌드 9가지 알아보기
- 효율적인 마케팅을 위한 6가지 꿀팁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 자격증관련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