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알기쉬운 마케팅 첫걸음(지역)

교육상세 옵션정보
교육일정
 
교육시간 3일, 20시간 /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3일차 09:30~16:30
교육장소 대구경북지역본부(강의장 추후 개별 안내)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69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66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630,000 원
교육문의 대구경북지역본부 / (053)214-6114 / FAX (053)214-6120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3일차 09:30~16:30




교육목적/특징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마케팅이 어렵게 느껴지시나요? 혹은 마케팅을 단순히 홍보 수단의 하나로 알고 계시지 않으신가요? 그렇다면 본 과정을 통해 마케팅의 첫 걸음부터 시작해보세요! 본 과정은 마케팅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 뿐만 아니라 마케팅의 기본기를 탄탄히 다지고 싶으신 분들까지 교육 후 실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현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선별하여 진행되는 입문 과정입니다.




교육대상

- 마케팅의 기본적인 지식을 쌓고자 하시는 분 

- 마케팅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해하고 창의적인 사고를 쌓고자 하시는 분




교육내용

 

1. 마케팅이란 도대체 무엇인가?

- 마케팅, 실무자의 관점으로 톺아보기

- 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를 통해 마케팅 감 잡기

- 그렇다면 어떻게 마케팅을 하는가: 마케팅 트렌드와 전략적 마케팅 계획수립 과정의 이해

 

2. 마케팅 전략과 기획마케팅 tool의 이해

- 마케팅 분석 기법(PEST, 3C, SWOT)을 통한 전략 방향성 확보

- [실습] 다양한 마케팅 기법 분석을 통한 전략 도출하기

- 결국은 고객이다! 고객 발굴을 위한 STP전략 (with Case Study)

- [실습]   S : 시장 세분화 도출하기

               T : 표적시장 선정하기

               P : 포지셔닝 맵 작성

- 상품 및 서비스 메시지의 효과적 전달을 위한 FABE 기법

 

3. 마케팅 프로세스는 어떻게 이루어지는가?(with 4P Mix)

- 마케팅의 전반적인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

- 마케팅 믹스의 이해와 활용

- Product : 신제품 개발 및 브랜드에 대한 이해

- Price : 가격결정 프로세스와 전략수립을 위한 조사 방법

- Place : 유통의 3대 기능과 경로갈등에 대한 해결방안

- Promotion : 프로모션의 유형별 특징과 세일즈 프로모션 실행 방안

- 마케팅 실행 전략의 변화와 현재

 

4. 마케터라면 알아야 할 마케팅의 지금

- 필립코틀러가 말한 마켓 4.0이란 무엇인가 

- e-marketing 전략과 프로세스

- 성공적 m-marketing을 위한 핵심전략

- 뉴미디어 마케팅 전략 프레임워크

- [실습] Social Media를 활용한 마케팅 실행방안 기획하기

-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성공사례

 

5. 이제 마케팅은 어디로 가는가마케팅의 미래

- 필립코틀러가 말하는 마케팅의 미래 (마켓 5.0)

- 최신 마케팅 트렌드 9가지 알아보기

- 효율적인 마케팅을 위한 6가지 꿀팁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알기쉬운 마케팅 첫걸음(지역)

2023-11-27~2023-11-29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알기쉬운 마케팅 첫걸음(지역)

교육일정 2023-11-27 ~ 2023-11-29 교육시간 09:30 : 16:30 교육장소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대구경북지역본부 / (053)214-6114 / FAX (053)214-6120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690,000원 660,000원 63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3일차 09:30~16:30

교육목적/특징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마케팅이 어렵게 느껴지시나요? 혹은 마케팅을 단순히 홍보 수단의 하나로 알고 계시지 않으신가요? 그렇다면 본 과정을 통해 마케팅의 첫 걸음부터 시작해보세요! 본 과정은 마케팅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 뿐만 아니라 마케팅의 기본기를 탄탄히 다지고 싶으신 분들까지 교육 후 실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현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선별하여 진행되는 입문 과정입니다.

교육대상

- 마케팅의 기본적인 지식을 쌓고자 하시는 분 

- 마케팅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해하고 창의적인 사고를 쌓고자 하시는 분

교육내용

 

1. 마케팅이란 도대체 무엇인가?

- 마케팅, 실무자의 관점으로 톺아보기

- 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를 통해 마케팅 감 잡기

- 그렇다면 어떻게 마케팅을 하는가: 마케팅 트렌드와 전략적 마케팅 계획수립 과정의 이해

 

2. 마케팅 전략과 기획마케팅 tool의 이해

- 마케팅 분석 기법(PEST, 3C, SWOT)을 통한 전략 방향성 확보

- [실습] 다양한 마케팅 기법 분석을 통한 전략 도출하기

- 결국은 고객이다! 고객 발굴을 위한 STP전략 (with Case Study)

- [실습]   S : 시장 세분화 도출하기

               T : 표적시장 선정하기

               P : 포지셔닝 맵 작성

- 상품 및 서비스 메시지의 효과적 전달을 위한 FABE 기법

 

3. 마케팅 프로세스는 어떻게 이루어지는가?(with 4P Mix)

- 마케팅의 전반적인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

- 마케팅 믹스의 이해와 활용

- Product : 신제품 개발 및 브랜드에 대한 이해

- Price : 가격결정 프로세스와 전략수립을 위한 조사 방법

- Place : 유통의 3대 기능과 경로갈등에 대한 해결방안

- Promotion : 프로모션의 유형별 특징과 세일즈 프로모션 실행 방안

- 마케팅 실행 전략의 변화와 현재

 

4. 마케터라면 알아야 할 마케팅의 지금

- 필립코틀러가 말한 마켓 4.0이란 무엇인가 

- e-marketing 전략과 프로세스

- 성공적 m-marketing을 위한 핵심전략

- 뉴미디어 마케팅 전략 프레임워크

- [실습] Social Media를 활용한 마케팅 실행방안 기획하기

-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성공사례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