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기획실무(지역)
교육일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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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간 | 3일, 20시간 /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3일차 09:30~16:30 |
교육장소 | 한국생산성본부 대구경북지역본부 17층 1704호 |
고용보험 | 고용보험 환급 ? QR 출결 |
교육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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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가 69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66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630,000 원 |
고용보험환급 예상금액 | 우선지원 : 142,920 / 1000인 미만 대규모 : 98,580 / 1000인 이상 대규모 : 69,020 ※ 국고금관리법 제 47조에 의거, 환급금 입금 시 1원단위는 절사되어 입금됩니다. |
교육문의 | 대구경북지역본부 / (053)214-6114 / FAX (053)214-6120 |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3일차 09:30~16:30
교육목적/특징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전략적 측면에서의 영업기획은 영업전략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영업전략은 영업목표의 달성을 통해 수익을 극대화 시키고 기업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영업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기획자의 합리적 사고와 분석적 접근이 필수적입니다. 본 과정을 통해 영업기획력을 증진시키고, 영업성과를 달성하십시오!
- 영업전략수립을 통한 체계적 고객 및 시장관리 능력 함양
- 전략적 영업기획과 정보분석에 대한 이해
- 계량적 영업목표 설정과 수요예측 방법론 습득
- 영업성과 달성을 위한 실전 영업전략/전술 도출 능력 배양
교육대상
- 영업, 판매, 기획, 마케팅부문 관리자 및 실무자
- 영업/마케팅 이론 및 전략에 대한 기본적 이해가 있는 분
교육내용
1. 영업환경변화의 대응전략과 영업기획역량개발
- 영업환경변화에 따른 영업기획 역할과 중요성
- 영업기획업무의 주요 내용와 직무 범위
- 영업기획역량 진단 평가 및 역량개발방법
2. 영업기획의 이해와 기획서 작성방법
- 기획의 개념과 기획에 필요한 3요소
- 기획서 작성방법과 유의사항
- 영업기획서 작성 사례 실습
- 영업기획을 위한 정보 수집과 조사 방법
- 영업 데이터 리터러시(Literacy)기본 역량
3. 조직 구매자 시장의 이해와 고객 행동 분석
- 조직 구매자 시장과 고객의 이해
- 산업재 시장과 소비재 시장의 특성과 차이
- 조직 구매자 행동 모델과 구매 결정 과정
- 구매 평가 기준과 구매 정보 원천
4. 재무제표를 활용한 정보 분석과 성과 지표 관리
- 재무상태표의 이해와 사례 분석
- 손익계산서의 애해와 사례 분석
- 현금흐름표, 부속명세서의 이해와 사례 분석
- 재무성과지표의 측정 방법과 평가
- 자사 재무제표 분석 및 평가 등급 실습
- 공시 자료를 활용한 재무 정보 분석
5. 원가의 이해와 손익 관리 방법
- 관리회계의 목적과 내용
- 이익 계획 수립 방법과 내용 분석
- CVP/BEP 분석 방법과 사례 실습
- 원가 계산의 목적과 원가 구성 요소
- 개별 원가 계산 방법과 사례 분석
- 활동 원가(ABC)와 목표 원가(Target Costing)의 이해와 사례
6. 영업 기획 프로세스와 수요 예측 기법
- 영업 활동 프로세스와 기획 포인트
- 수요 예측 절차와 예측 방법
- 현재 수요 예측 방법과 사례 연구
- 미래 수요 예측 방법과 사례 연구
- 통계 프로그램을 활용한 통계 분석
7. 영업 목표 수립 및 달성 전략
- 목적, 목표의 이해와 영업 목표의 종류
- 영업 목표 수립 방법과 할당 방법
- 손익분기점을 활용한 영업 목표 수립과 사례 연구
- 영업 성과 지표 분석과 영업 목표 수립 실습
8. 영업 전략 수립 방법과 성과 구조 분석
- 환경 분석에 의한 SWOT 분석 및 전략 과제 도출
- STP에 의한 4P 전략 수립 방법과 사례 연구
- 제품 수명 주기(PLC)에 의한 전략 수립 방법
- 지속적 경쟁 우위(SCA) 전략 수립 방법과 사례 연구
- 영업 성과 구조 분석(매출, 이익, 제품, 고객, 경쟁, 비용)
· 영업기획실무 활용 자료 및 심화 학습 자료 제공
9. Sales Action Planning 워크숍을 위한 기본적인 노하우 공유
- 치열한 영업 경쟁을 하고 있는 열전의 시장에서 주요 경쟁사들의 강점을 무력화시킬 수 있는 Sales Action Planning의 절대적인 필요성 강조
- 영업 경쟁 우위 확보 요건 및 4원칙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 검토
- 5대 경쟁 요인과 영업 활동 P-D-C-A 사이클 이해
10. 영업 내부 환경 및 외부 환경 현상 진단
- 영업 내부 환경 현상을 파악하여 강점과 약점으로 구분
- 영업 외부 환경 현상을 파악하여 기회와 위협으로 구분
- 강점, 약점, 기회, 위협 요인에 대하여 중요도를 기준으로 우선 순위 부여
11. 전략 대안 강구 및 핵심 과제 결정
- 강점 활용 - 기회 도전의 전략 대안 강구
- 약점 보완 - 기회 도전의 전략 대안 강구
- 강점 활용 - 위협 대응의 전략 대안 강구
- 약점 보완 - 위협 대응의 전략 대안 강구
- 강구된 모든 전략 대안에 대하여 긴급성, 중요도, 실현 가능성을 적용하여 우선 순위를 정하고 5대 핵심 과제 결정
12. 주요 경쟁사 동향 분석 / Sales Action Plan 수립
- 핵심 과제별 주요 경쟁사의 동향 파악
- 주요 경쟁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발견
- 핵심 과제에 대한 세부 추진 방법 모색
- 기간, 소요 예산, 담당 부서 및 협조 부서 확정
- 정량적인 기대 효과를 예측하고 타당성 검증
13. 워크숍 결과 발표 및 피드백
- 팀별 워크숍 결과물 발표 및 질의응답
- 워크숍 진행 중 발견 사항과 결과물에 대한 보완사항에 대하여 종합적으로 피드백
- 자사의 영업 경쟁 전략 최적 스타일 도출 및 상호 비교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 자격증관련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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