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온앤오프 알기쉬운 마케팅 첫걸음

교육상세 옵션정보
교육일정
on/off
교육시간 3일, 20시간 /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3일차 09:30~16:3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3호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69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66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630,000 원
교육문의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3일차 09:30~16:3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마케팅이 어렵게 느껴지시나요?

혹은 마케팅을 단순히 홍보 수단의 하나로 알고 계시지 않으신가요?

그렇다면 본 과정을 통해 마케팅의 첫 걸음부터 시작해보세요!

본 과정은 마케팅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 뿐만 아니라 마케팅의 기본기를 탄탄히 다지고 싶으신 분들까지

교육 후 실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현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선별하여 진행되는 입문 과정입니다.





교육대상

- 마케팅에 대한 기본적 지식과 실무활용 능력 필요한 신입직원 및 신규 업무 담당자
- 마케팅 Mind 함양과 마케팅 역량 강화가 필요한 담당자
- 마케팅 성공 사례 연구와 트렌드 분석을 통한 자사의 창의적 마케팅 전략 방향 도출




교육내용

 

1. 마케팅이란 도대체 무엇인가?

- 마케팅, 실무자의 관점으로 톺아보기

- 마케팅 성공?실패 사례를 통해 마케팅 감 잡기

- 그렇다면 어떻게 마케팅을 하는가: 마케팅 트렌드와 전략적 마케팅 계획수립의 이해

 

2. 마케팅 전략과 기획, 마케팅 tool의 이해

- 마케팅 분석 기법(PEST, 3C, SWOT)을 통한 전략 방향성 확보

- [실습] 다양한 마케팅 기법 분석을 통한 전략 도출하기

- 결국은 고객이다! 고객 발굴을 위한 STP전략 (with Case Study)

- [실습]  Segmentation : 시장을세분화하기

              Targeting: 우리의 표적시장 선정하기

                   Positioning : 고객의 마음 속 자리잡기

- 상품 및 서비스 메시지의 효과적 전달을 위한 FABE 기법

 

3. 마케팅 프로세스는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with 4P Mix)

- 마케팅의 전반적인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

- 마케팅 믹스의 이해와 활용

- Product : 신제품 개발 및 브랜드에 대한 이해

- Price : 가격결정 프로세스와 전략수립을 위한 조사 방법

- Place : 유통의 기능과 경로갈등에 대한 해결방안

- Promotion : 프로모션의 유형별 특징과 세일즈 프로모션 실행 방안

- 마케팅 실행 전략의 변화와 현재

 

4. 마케터라면 알아야 할 마케팅의 지금

- 필립코틀러가 말한 마켓 4.0이란 무엇인가?

- e-marketing전략과 프로세스

- 성공적 m-marketing을 위한 핵심전략

- 뉴미디어 마케팅 전략 프레임워크

- [실습] Social Media를 활용한 마케팅 실행방안 기획하기

-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성공사례

 

5. 이제 마케팅은 어디로 가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