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Z기본]창의적 문제해결
교육일정 | |
---|---|
교육시간 | 3일, 18시간 /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
교육장소 | 센트하임프라자 2층 천안 202호 |
고용보험 | 고용보험 비환급 ? |
교육비
|
정상가 64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61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580,000 원 |
교육문의 | 직무교육센터 (02)724-1806 / FAX (02)724-1868 |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교육생 실제 수강 후기>
■ 발명, 개발 등에 대해 막연한 어려움만 있었는데 TRIZ 기법을 적용하여 생각하니 Idea 도출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알찬 수업이었습니다.
■ TRIZ 기초에 대해 잘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실습으로 인한 적용능력이 높아져 유익했습니다.
■ 적절한 예시, TRIZ Tool 적용 부분이 유용했으며, 특히 근본원인분석실습을 자세히 배울 수 있었습니다.
교육대상
- 연구개발 관리자 및 담당자
- 공정개발 및 생산기술 관리자 및 담당자
- 품질 및 혁신부문 관리자 및 담당자
교육내용
일자 | 내용 | |
---|---|---|
1일차 | 오전 | ㅇ 창의성 이해 - 경영환경의 변화와 창의성의 필요성 - 창의성 발휘의 장애요인과 창의성 원리 이해 |
오후 | ㅇ TRIZ 이해 - TRIZ 기본 개념과 구성요소 ㅇ 시스템 분석 - 기능분석을 통한 시스템 이해 - 근본원인분석(Root Cause Analysis)을 통한 핵심문제 정의 - 창의적 사고의 출발점(TOP/ENV 문제정의모델) | |
2일차 | 오전 | ㅇ 이상성(Ideality)를 이용한 심리적 관성 제거하기 - 창의적 결과 도출로 안내하는 이상성 이해 - IFR 1, 2, 3 모델을 이용한 창의적 결과 상상하기 |
오후 | ㅇ 자원(Resource)을
활용한 창의적 발상하기 - 다양한 창의적 발상을 촉진하는 자원 이해 - 물질, 기능, 공간, 시간자원의 변화를 통한 다양한 창의적 발상하기 | |
3일차 | 오전 | ㅇ 창의적 해법의 Secret 모순정의를 통한 창의적 결과 만들기 - 물리적 모순과 분리원리를 이용한 창의적 결과 만들기 - 기술적모순, 모순표, 발명원리를 이용한 구체적인 창의적 결과 만들기 |
오후 | ㅇ TRIZ 종합실습 - 현업 과제를 대상으로 TRIZ 실습 및 문제해결 체험 |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 자격증관련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