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개발 프로세스

교육일정 | |
---|---|
교육시간 | 3일, 18시간 /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
교육장소 |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7호 |
고용보험 | 고용보험 비환급 ? |
교육비
|
정상가 64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580,000 원 |
교육문의 | 직무교육센터 (02)724-1806 / FAX (02)724-1868 |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교육생 실제 수강 후기>
■ 수업을 통해 큰 기업들과 요즈음 경영트렌드, 전반적인 시장 트렌드를 알 수 있었습니다.
■ 프로젝트관리와 데이터를 이용해 제품군의 상황, 그리고 앞으로 해야 할 방향을 잡는법을 배울 수 있어 좋았습니다.
■ 소비자 니즈에 따른 신제품 기획 구성방법, SWOT/5why기법이 유익했습니다.
교육대상
- 기업의 제품개발,연구개발,제품기획,마케팅부서 관리자 및 실무자
교육내용
일자 | 내용 | |
---|---|---|
1일차 | 오전 | ㅇ 제품 개발 Overview - 제품의 차별화와 개발 - 사업목적의 명확화와 신제품 개발의 길 |
오후 | ㅇ신제품 발굴 기법 개요 - 신제품 컨셉트 구체화 - 개발 타당성 검증 | |
2일차 | 오전 | ㅇ 신제품 발굴 프로세스 실습 - 신제품 발굴, 선별, 가공 - 컨셉트 보드 작성 - 개발 제안서 요약본 작성 - 사업모델 작성 |
오후 | ㅇ 신제품 발굴 기법 개요 - 고객 니즈 파악과 신제품 컨셉의 중요성 - VOC 수집 및 분석 - 품질특성에 대한 기술 개발 방향 및 목표 설정 - 감성품질의 지표화 및 목표 설정 | |
3일차 | 오전 | ㅇ 신제품 개발을 위한 프로젝트 수행 기법 - 고객 니즈로부터 핵심적 품질특성의 도출 방법 |
오후 | ㅇ 신제품 개발을 위한 프로젝트 수행 기법 (계속) - 아이디어로부터 제품 컨셉 개발 - 제품 컨셉의 평가 및 선정 방법 |
수강후기
2025-03-12
2025-03-12
2025-03-12
2024-11-06
2024-11-06
연관 자격
자격증명 | 자격증관련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