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

교육상세 옵션정보
교육일정
 
교육시간 3일, 18시간 /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7호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64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61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580,000 원
교육문의 직무교육센터 (02)724-1806 / FAX (02)724-1868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교육생 실제 수강 후기>

 수업을 통해 큰 기업들과 요즈음 경영트렌드, 전반적인 시장 트렌드를 알 수 있었습니다.
 프로젝트관리와 데이터를 이용해 제품군의 상황, 그리고 앞으로 해야 할 방향을 잡는법을 배울 수 있어 좋았습니다.
 소비자 니즈에 따른 신제품 기획 구성방법, SWOT/5why기법이 유익했습니다.




교육대상

- 기업의 제품개발,연구개발,제품기획,마케팅부서 관리자 및 실무자




교육내용

 

일자별 교육내용을 나타낸 표입니다.
일자내용

1일차

오전

ㅇ 제품 개발 Overview
  - 제품의 차별화와 개발
  - 사업목적의 명확화와 신제품 개발의 길

오후

ㅇ신제품 발굴 기법 개요
  - 신제품 후보 발굴

  - 신제품 컨셉트 구체화

  - 개발 타당성 검증

2일차

오전

ㅇ 신제품 발굴 프로세스 실습
  -  신제품 발굴, 선별, 가공

- 컨셉트 보드 작성

개발 제안서 요약본 작성

사업모델 작성

오후

ㅇ 신제품 발굴 기법 개요
  - 고객 니즈 파악과 신제품 컨셉의 중요성

- VOC 수집 및 분석

- 품질특성에 대한 기술 개발 방향 및 목표 설정

- 감성품질의 지표화 및 목표 설정 

3일차

오전

ㅇ 신제품 개발을 위한 프로젝트 수행 기법
  - 목표 고객 정의 및 니즈 수집 방법

  - 고객 니즈로부터 핵심적 품질특성의 도출 방법

오후

ㅇ 신제품 개발을 위한 프로젝트 수행 기법 (계속)
  - 아이디어로부터 제품 컨셉 개발
  - 제품 컨셉의 평가 및 선정 방법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

2023-11-27~2023-11-29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

교육일정 2023-11-27 ~ 2023-11-29 교육시간 10:00 : 17:0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7호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직무교육센터 (02)724-1806 / FAX (02)724-1868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640,000원 610,000원 58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교육생 실제 수강 후기>

 수업을 통해 큰 기업들과 요즈음 경영트렌드, 전반적인 시장 트렌드를 알 수 있었습니다.
 프로젝트관리와 데이터를 이용해 제품군의 상황, 그리고 앞으로 해야 할 방향을 잡는법을 배울 수 있어 좋았습니다.
 소비자 니즈에 따른 신제품 기획 구성방법, SWOT/5why기법이 유익했습니다.

교육대상

- 기업의 제품개발,연구개발,제품기획,마케팅부서 관리자 및 실무자

교육내용

 

일자별 교육내용을 나타낸 표입니다.
일자내용

1일차

오전

ㅇ 제품 개발 Overview
  - 제품의 차별화와 개발
  - 사업목적의 명확화와 신제품 개발의 길

오후

ㅇ신제품 발굴 기법 개요
  - 신제품 후보 발굴

  - 신제품 컨셉트 구체화

  - 개발 타당성 검증

2일차

오전

ㅇ 신제품 발굴 프로세스 실습
  -  신제품 발굴, 선별, 가공

- 컨셉트 보드 작성

개발 제안서 요약본 작성

사업모델 작성

오후

ㅇ 신제품 발굴 기법 개요
  - 고객 니즈 파악과 신제품 컨셉의 중요성

- VOC 수집 및 분석

- 품질특성에 대한 기술 개발 방향 및 목표 설정

- 감성품질의 지표화 및 목표 설정 

3일차

오전

ㅇ 신제품 개발을 위한 프로젝트 수행 기법
  - 목표 고객 정의 및 니즈 수집 방법

  - 고객 니즈로부터 핵심적 품질특성의 도출 방법

오후

ㅇ 신제품 개발을 위한 프로젝트 수행 기법 (계속)
  - 아이디어로부터 제품 컨셉 개발
  - 제품 컨셉의 평가 및 선정 방법

한국생산성본부

우) 03170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32 생산성빌딩
Copyright ⓒ Korea Productivity Cen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