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프로세스표준화 및 매뉴얼작성실무
교육일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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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간 | 3일, 18시간 /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
교육장소 | 서울본부(강의장 추후 개별 안내) |
고용보험 | 고용보험 비환급 ? |
교육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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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가 66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63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590,000 원 |
교육문의 | 직무교육센터 (02)724-1805 / FAX (02)724-1868 |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교육대상
■ 구매관리, 자재관리, 조달, 협력업체관리, 생산관리, 구매기획 관련 실무자 및 관리자
■ 구매 업무 프로세스를 정립하고 싶은 실무자 및 관리자
교육내용
Ⅰ. 구매관리 업무 프로세스와 표준화의 이해
- 구매 업무 프로세스와 표준화는 왜 필요하며 어떤 효과가 있는가?
- 기업환경의 변화가 구매업무에 미치는 영향
- 구매관리 업무의 다양한 프로세스와 각 단계별 업무 내용
- 구매 업무별 세부 프로세스의 체계적 정리
Ⅱ. 구매 업무 매뉴얼 개요
- 업무 매뉴얼이란 무엇이며 왜 필요한가?
- 구매 업무 매뉴얼 추진 및 활용 방법
- 매뉴얼 구성 요소와 기대 효과
Ⅲ. 구매관리 업무 매뉴얼 작성 절차
- 매뉴얼화를 위해 직무분석이 선행되어야 하는 이유
- 구매 업무 직무분석 절차
- [실습] 개별 직무조사표 작성 실습
- [실습] 구매 업무 기능전개서 작성 실습
- 구매 업무의 CSF(Critical Success Factor)와 KPI
- 구매 업무 매뉴얼 작성을 위한 업무 MAP 작성
- 매뉴얼 작성 FLOW와 주요 관리 포인트
Ⅳ. 구매 업무 매뉴얼 우수 사례연구 벤치마킹
- 구매 업무 매뉴얼의 구성 이해
- 우수 사례 벤치마킹 및 토의
(서술형 매뉴얼 / Flow Chart형 매뉴얼 /
ERP System 활용형 매뉴얼 / Hybrid형 매뉴얼)
Ⅴ. 효율적인 구매업무 실행을 위한 구매 매뉴얼 작성 워크숍
- 워크숍을 위한 팀 구성
- [실습] 구매 업무 매뉴얼 작성 실습
- 매뉴얼 개선방안 피드백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 자격증관련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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