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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프로세스표준화 및 매뉴얼작성실무

교육상세 옵션정보
교육일정
 
교육시간 3일, 18시간 /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장소 대구무역회관 17층 1703호
고용보험 고용보험 환급 ? QR 출결
교육비
정상가 66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63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590,000 원
고용보험환급 예상금액 우선지원 : 117,144 / 1000인 미만 대규모 : 81,396 / 1000인 이상 대규모 : 57,564

※ 국고금관리법 제 47조에 의거, 환급금 입금 시 1원단위는 절사되어 입금됩니다.
(동일 차수 2인 이상 입과 시 합산 금액에서 1원단위 절사)
※ NCS 기준 단가 변동 시 예상 금액은 실제 확정 금액과 다를 수 있습니다.

교육문의 직무교육센터 (02)724-1805 / FAX (02)724-1868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교육대상

구매관리, 자재관리, 조달, 협력업체관리, 생산관리, 구매기획 관련 실무자 및 관리자

 구매 업무 프로세스를 정립하고 싶은 실무자 및 관리자




교육내용

Ⅰ. 구매관리 업무 프로세스와 표준화의 이해

    - 구매 업무 프로세스와 표준화는 왜 필요하며 어떤 효과가 있는가?

    - 기업환경의 변화가 구매업무에 미치는 영향

    - 구매관리 업무의 다양한 프로세스와 각 단계별 업무 내용

    - 구매 업무별 세부 프로세스의 체계적 정리

 

Ⅱ. 구매 업무 매뉴얼 개요

    - 업무 매뉴얼이란 무엇이며 왜 필요한가?

    - 구매 업무 매뉴얼 추진 및 활용 방법

    - 매뉴얼 구성 요소와 기대 효과

 

Ⅲ. 구매관리 업무 매뉴얼 작성 절차

    - 매뉴얼화를 위해 직무분석이 선행되어야 하는 이유

    - 구매 업무 직무분석 절차
    - [실습] 개별 직무조사표 작성 실습

    - [실습] 구매 업무 기능전개서 작성 실습

    - 구매 업무의 CSF(Critical Success Factor)와 KPI

    - 구매 업무 매뉴얼 작성을 위한 업무 MAP 작성

    - 매뉴얼 작성 FLOW와 주요 관리 포인트


Ⅳ. 구매 업무 매뉴얼 우수 사례연구 벤치마킹

    - 구매 업무 매뉴얼의 구성 이해
    - 우수 사례 벤치마킹 및 토의
      (서술형 매뉴얼 / Flow Chart형 매뉴얼 /
       ERP System 활용형 매뉴얼 / Hybrid형 매뉴얼)

 

Ⅴ. 효율적인 구매업무 실행을 위한 구매 매뉴얼 작성 워크숍
    - 워크숍을 위한 팀 구성
    - [실습] 구매 업무 매뉴얼 작성 실습

    - 매뉴얼 개선방안 피드백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구매프로세스표준화 및 매뉴얼작성실무

2023-03-15~2023-03-17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구매프로세스표준화 및 매뉴얼작성실무

교육일정 2023-03-15 ~ 2023-03-17 교육시간 10:00 : 17:00 교육장소 대구무역회관 17층 1703호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환급QR 출결 담당자 직무교육센터 (02)724-1805 / FAX (02)724-1868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660,000원 630,000원 590,000원

고용보험환급 예상금액

우선지원 : 117,144 / 1000인 미만 대규모 : 81,396 / 1000인 이상 대규모 : 57,564 환급액은 교육 참가자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교육대상

구매관리, 자재관리, 조달, 협력업체관리, 생산관리, 구매기획 관련 실무자 및 관리자

 구매 업무 프로세스를 정립하고 싶은 실무자 및 관리자

교육내용

Ⅰ. 구매관리 업무 프로세스와 표준화의 이해

    - 구매 업무 프로세스와 표준화는 왜 필요하며 어떤 효과가 있는가?

    - 기업환경의 변화가 구매업무에 미치는 영향

    - 구매관리 업무의 다양한 프로세스와 각 단계별 업무 내용

    - 구매 업무별 세부 프로세스의 체계적 정리

 

Ⅱ. 구매 업무 매뉴얼 개요

    - 업무 매뉴얼이란 무엇이며 왜 필요한가?

    - 구매 업무 매뉴얼 추진 및 활용 방법

    - 매뉴얼 구성 요소와 기대 효과

 

Ⅲ. 구매관리 업무 매뉴얼 작성 절차

    - 매뉴얼화를 위해 직무분석이 선행되어야 하는 이유

    - 구매 업무 직무분석 절차
    - [실습] 개별 직무조사표 작성 실습

    - [실습] 구매 업무 기능전개서 작성 실습

    - 구매 업무의 CSF(Critical Success Factor)와 KPI

    - 구매 업무 매뉴얼 작성을 위한 업무 MAP 작성

    - 매뉴얼 작성 FLOW와 주요 관리 포인트


Ⅳ. 구매 업무 매뉴얼 우수 사례연구 벤치마킹

    - 구매 업무 매뉴얼의 구성 이해
    - 우수 사례 벤치마킹 및 토의
      (서술형 매뉴얼 / Flow Chart형 매뉴얼 /
       ERP System 활용형 매뉴얼 / Hybrid형 매뉴얼)

 

Ⅴ. 효율적인 구매업무 실행을 위한 구매 매뉴얼 작성 워크숍
    - 워크숍을 위한 팀 구성
    - [실습] 구매 업무 매뉴얼 작성 실습

    - 매뉴얼 개선방안 피드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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