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앤오프 구매전략수립 및 추진
교육일정 | |
---|---|
교육시간 | 3일, 18시간 /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
교육장소 |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5호 |
고용보험 | 고용보험 비환급 ? |
교육비
|
정상가 66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63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590,000 원 |
교육문의 | 직무교육센터 (02)724-1805 / FAX (02)724-1868 |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서울에서 운영되는 회차에만 온라인 수강이 가능합니다.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여부는 교육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교육대상
■ 구매관리, 공급관리 실무자 및 관리자
■ 전략구매파트, 구매기획, 경영기획, 구매총괄본부 실무자 및 관리자
교육내용
I. 구매전략 수립을 위한 경영전략의 이해
- 구매 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구매전략이 왜 중요해지고 있는가?
- 전략의 개념과 유형 이해
- 경영전략과 구매전략과는 어떤 관계가 있는가?
- 전략 수립을 위한 경영환경 분석(외부환경 분석, 내부능력 분석)
II. 구매전략의 5대 추진전략과 특징
- 카테고리(Category) 및 비용 분석(Spend Analysis) 전략
1. 카테고리 전략의 특징과 실천방법
2. 비용 분석 프레임워크와 실행 시 고려사항
- 최적구매를 위한 Sourcing 전략
1. Sourcing 전략을 추진하기 위한 7가지 단계
2. Sourcing Matrix의 특성과 전략
- 가격 경쟁력 확보를 위한 원가절감 전략
1. 가격중심 원가전략 vs. 관계중심 원가전략
2. 목표 원가관리와 가치분석을 통한 원가절감
- 경쟁 우위 선점을 위한 경쟁력 있는 협력업체 합리화(정예화) 전략
1. 협력업체 관계 유형에 따른 차별화 전략 / 공급기반 합리화 방안
- 해외구매 확대에 따른 글로벌 소싱(Global Sourcing) 전략
1. 글로벌 소싱이 필요한 이유와 전략적 평가 방안
2. 글로벌 소싱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사항을 고려해야 하는가?
III. 효율적인 구매관리를 위한 구매전략 실무
- 최적 구매 조직은 어떻게 구성해야 하는가?
- 구매전문가육성을 위한 교육 및 평가 방안 수립
- 체계적 관리를 위한 구매 부문 평가항목(KPI) 설정
-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협력업체 지도 및 육성 방안
IV. 향후 구매 발전방향
- 신뢰 관계를 확보하기 위한 구매윤리 (윤리경영의 지향점)
- 구매의 사회적 책임
- 구매 선진화와 미래 구매 발전방향
- ESG와 구매관리
V. 구매전략 실천을 위한 워크숍 및 우수사례 벤치마킹
- 구성 및 워크숍 프로세스의 공유
- 워크숍 주제선정 및 구매전략수립 과제부여
- 조별 워크숍 진행 및 과제 해결 (자사 구매 전략 사례 공유)
- 조별 과제발표 및 피드백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 자격증관련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