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회복탄력성을 높이는 긍정테라피

교육상세 옵션정보
교육일정
 
교육시간 1일, 7시간 / ★비대면 전환운영★ [금] 09:30~17:30
교육장소 - - 온라인교육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30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29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270,000 원
교육문의 공공정책센터 (02)724-1842 / Fax (02)724-1869, 8.12(서울) 실시간 비대면
 

교육시간

★비대면 전환운영★ [금] 09:30~17:30




교육목적/특징

 

※ 한국생산성본부는 수강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철저히 대응하고 있습니다. (체온 체크, 좌석 이격, 마스크 및 손 소독제 구비 등)

 


본 과정은 교육연극 포럼연극 등 드라마와 퍼실리테이션 기법을 통해 정서를 조절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수강생은 역지사지의 실전형 체험을 통해 효과적인 감정관리 방법을 몸으로 직접 깨우칠 수 있으며, 심리치료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회복탄력성을 높여 건강한 서비스인으로 거듭나고자 하시는 여러분의 많은 신청을 기다립니다.

<교육목적>

고객 접점 근무의 스트레스 관리법, 회복탄력성 증대법을 학습한다.

 

 

긍정 마인드 함양을 통해 진정한 고객 만족을 도모한다.

 

 




교육대상

고객 접점 종사자
서비스 부문 관리자 및 실무자
그 밖의 국내 감정노동 종사자 전체



교육내용

일차

시간

모듈

세부내용

1일차

09:30

-

10:30

정서조절 코칭

카드를 활용한 자기소개
스트레스와 분노의 메커니즘 분석
: 분노의 원인
: 분노의 부메랑
: 직장인의 분노와 우울

10:30

-

12:30

나의 욕구 탐색

윌리엄 글라서 욕구 이론
Two-circle
1) 욕구 파일
2) 욕구충족 점수
소시오메트릭
조별 토론 및 발표

13:30

-

14:30

정서조절 코칭

스트레스와 분노 조절 방법
주의분산방법 / 인지수용방법 / 정서수용방법
비언어적 감정 표현 실습
즉흥 상황에서의 부정적 감정 발산

14:30

-

16:30

드라마 만들기

갈등과 스트레스 상황으로 드라마 만들기
: 등장인물 및 캐릭터 구축
: 장면 연결 및 리허설
다양한 해결 방법 모색
: 예술치료, 소메틱, NLP

16:30

-

17:30

정서조절 코칭

조충평판”(조언, 충고, 평가, 판단)하지 않고 온전히 나를 수용하고 받아들이기
스트레서와 갈등을 감소시키기 위한 창제증감”(창조, 제고, 증가, 감소) 분석
확언 문장 만들기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회복탄력성을 높이는 긍정테라피

2022-08-12~2022-08-12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회복탄력성을 높이는 긍정테라피

교육일정 2022-08-12 ~ 2022-08-12 교육시간 09:30 : 17:30 교육장소 - - 온라인교육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공공정책센터 (02)724-1842 / Fax (02)724-1869, 8.12(서울) 실시간 비대면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300,000원 290,000원 27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비대면 전환운영★ [금] 09:30~17:30

교육목적/특징

 

※ 한국생산성본부는 수강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철저히 대응하고 있습니다. (체온 체크, 좌석 이격, 마스크 및 손 소독제 구비 등)

 


본 과정은 교육연극 포럼연극 등 드라마와 퍼실리테이션 기법을 통해 정서를 조절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수강생은 역지사지의 실전형 체험을 통해 효과적인 감정관리 방법을 몸으로 직접 깨우칠 수 있으며, 심리치료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회복탄력성을 높여 건강한 서비스인으로 거듭나고자 하시는 여러분의 많은 신청을 기다립니다.

<교육목적>

고객 접점 근무의 스트레스 관리법, 회복탄력성 증대법을 학습한다.

 

 

긍정 마인드 함양을 통해 진정한 고객 만족을 도모한다.

 

 

교육대상

고객 접점 종사자
서비스 부문 관리자 및 실무자
그 밖의 국내 감정노동 종사자 전체

교육내용

일차

시간

모듈

세부내용

1일차

09:30

-

10:30

정서조절 코칭

카드를 활용한 자기소개
스트레스와 분노의 메커니즘 분석
: 분노의 원인
: 분노의 부메랑
: 직장인의 분노와 우울

10:30

-

12:30

나의 욕구 탐색

윌리엄 글라서 욕구 이론
Two-circle
1) 욕구 파일
2) 욕구충족 점수
소시오메트릭
조별 토론 및 발표

13:30

-

14:30

정서조절 코칭

스트레스와 분노 조절 방법
주의분산방법 / 인지수용방법 / 정서수용방법
비언어적 감정 표현 실습
즉흥 상황에서의 부정적 감정 발산

14:30

-

16:30

드라마 만들기

갈등과 스트레스 상황으로 드라마 만들기
: 등장인물 및 캐릭터 구축
: 장면 연결 및 리허설
다양한 해결 방법 모색
: 예술치료, 소메틱, NLP

16:30

-

17:30

정서조절 코칭

조충평판”(조언, 충고, 평가, 판단)하지 않고 온전히 나를 수용하고 받아들이기
스트레서와 갈등을 감소시키기 위한 창제증감”(창조, 제고, 증가, 감소) 분석
확언 문장 만들기

한국생산성본부

우) 03170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32 생산성빌딩
Copyright ⓒ Korea Productivity Cen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