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담당자 리스크관리능력향상
교육일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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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간 | 2일, 14시간 /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
교육장소 |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6호 |
고용보험 | 고용보험 비환급 ? |
교육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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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가 54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51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490,000 원 |
교육문의 | 직무교육센터 (02)724-1805 / FAX (02)724-1868 |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교육목적/특징
구매 담당자로서 리스크 요소는 너무나도 많습니다. 구매 리스크를 전반적으로 점검해서 사전에 대응하도록 역량을 키워보시기 바랍니다.
본 과정은 국내외 공급선관리, 계약관리, 납기/품질관리, 대금결제관리 등을 통한 내·외자 구매담당자의 리스크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과정입니다.
■ 구매 전반의 리스크 이해와 점검
■ 리스크 사전예방 및 관리 방안 습득을 통한 기업 손실 최소화
■ 사례연구, 벤치마킹을 통한 리스크 대응방안 숙지
교육대상
■ 내자구매, 외자구매, 외주관리, 협력업체지원, 수출입 관련 관리자 및 실무자
교육내용
Ⅰ. (내자)구매 리스크관리 및 프로세스
- 구매 리스크관리의 필요성
- 자사 구매 리스크분석 실습(리스크 프로파일 작성)
- 구매계약 및 클레임 리스크관리
- 공급업체 도산 리스크 최소화 방안
- 납기지연 / 구매품 품질 리스크 원인과 대책
- 리스크관리 프로세스 (리스크 전가, 감소, 모니터링, 계획관리)
Ⅱ. (내자)구매 리스크관리 사례공유 워크숍
- 구매계약 리스크 사례공유
- 조달 리스크/공급사 관리 사례 공유
Ⅲ. 외자구매 리스크 유형별 관리 전략
- 외자구매 리스크 개요 (환경 변화, 발생 요인, 유형 분석)
- 대금결제/품질하자 리스크 관리
- 납기지연, Non-Delivery 리스크 관리
- 국제물류(운송, 보험) 리스크 관리
- 환율 리스크 관리
Ⅳ. 외자구매 계약 리스크 대응
- 외자구매 계약의 특징 및 주요 체크 포인트
- 외자구매 계약서 사례 연구
Ⅴ. 외자구매 수입 통관, 관세, 외환 거래법, 클레임
- 수입 통관 및 관세 환급 오류 리스크관리 방안
- 외자구매 관련 외환 거래법 숙지
- 외자구매 클레임 발생원인 및 해결방안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 자격증관련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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