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앤오프] 영업기획실무
교육일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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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간 | 3일, 21시간 /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3일차 09:30~17:30 |
교육장소 |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2호 |
고용보험 | 고용보험 환급 ? QR 출결 |
교육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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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가 66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63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600,000 원 |
고용보험환급 예상금액 | 우선지원 : 149,571 / 1000인 미만 대규모 : 103,014 / 1000인 이상 대규모 : 71,976 ※ 국고금관리법 제 47조에 의거, 환급금 입금 시 1원단위는 절사되어 입금됩니다. |
교육문의 |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3일차 09:30~17:30
교육목적/특징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전략적 측면에서의 영업기획은 영업전략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영업전략은 영업목표의 달성을 통해 수익을 극대화 시키고 기업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영업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기획자의 합리적 사고와 분석적 접근이 필수적입니다. 본 과정을 통해 영업기획력을 증진시키고, 영업성과를 달성하십시오!
- 영업전략수립을 통한 체계적 고객 및 시장관리 능력 함양
- 전략적 영업기획과 정보분석에 대한 이해
- 계량적 영업목표 설정과 수요예측 방법론 습득
- 영업성과 달성을 위한 실전 영업전략/전술 도출 능력 배양
교육대상
- 영업, 판매, 기획, 마케팅부문 관리자 및 실무자
- 영업/마케팅 이론 및 전략에 대한 기본적 이해가 있는 분
교육내용
1. 영업환경변화의 대응전략과 영업기획역량개발
- 영업기획 실무자의 역량개발은 어떻게 해야 하는가?
- 영업기획에 필요한 영업정보 수집 및 조사방법
- 영업기획부서의 구체적 업무 프로세스
- 영업기획역량 체크리스트
- 조직구매자 행동모델 및 구매의사 결정과정을 통하여 영업기획 방향제시
2. 재무제표와 원가를 활용한 법인정보분석과 성과분석
- 재무제표의 활용목적
- 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현금흐름표, 자본변동표, 이익잉여금 처분계산서 이해
- 유동성, 안정성, 활동성, 수익성, 생산성, 시장 가치 별로 재무성과지표 이해
- 부실기업의 재무제표 체크 포인트
- 원가의 개념과 필요성 이해
- 원가 활용방법
- 표준원가, 활동원가, 목표원가 이해
- 고객중심의 과학적 가격 결정과 원가절감방안 수립
3. 수요예측과 영업목표수립 및 달성전략
- 수요예측을 통한 최적의 의사결정
- 영업목표항목과 목표수립 기법 습득
- 손익분기점을 활용한 영업목표 수립
- 목표이익을 달성하기 위한 매출액 계산 방법
- 고정비와 변동비에 대한 이해
- 공헌이익과 비율분석 계산
- 영업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구체적인 달성전략
4. 체계적인 영업환경분석과 영업전략수립
- 영업환경분석(거시환경, 산업환경, 시장환경, 고객환경, 경쟁환경, 자사 환경)
- 매출구조, 이익구조, 제품구조, 고객구조 분석으로 영업성과분석
- 영업활동 프로세스와 영업기획
- 자사가 기획하여야 할 영업 전술적 내용 도출
5. Sales Action Planning 워크숍을 위한 기본적인 노하우 공유
- 영업 경쟁 우위 확보 요건 및 4원칙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 검토
- 5대 경쟁요인과 영업 활동 P-D-C-A 사이클 이해
6. 영업 내부환경 및 외부환경 현상 진단
- 영업 내부환경 현상을 파악하여 강점과 약점으로 구분
- 영업 외부환경 현상을 파악하여 기회와 위협으로 구분
- 강점, 약점, 기회, 위협요인에 대하여 중요도를 기준으로 우선순위 부여
7. 전략 대안 강구 및 핵심과제 결정
- 강점활용: 기회도전의 전략 대안 강구
- 약점보완: 기회도전의 전략 대안 강구
- 강점활용: 위협대응의 전략 대안 강구
- 약점보완: 위협대응의 전략 대안 강구
- 강구된 모든 전략 대안에 대하여 긴급성, 중요도, 실현가능성을 적용하여 우선순위를 정하고 5대 핵심과제 결정
8. 주요 경쟁사 동향 분석 / Sales Action Plan 수립
- 핵심과제별 주요 경쟁사의 동향 파악
- 주요 경쟁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발견
- 핵심과제에 대한 세부 추진방법 모색
- 기간, 소요예산, 담당부서 및 협조부서 확정
- 정량적인 기대효과를 예측하고 타당성 검증
9. 워크숍 결과 발표 및 피드백
- 팀별 워크숍 결과물 발표 및 질의응답
- 워크숍 진행 중 발견 사항과 결과물에 대한 보완사항에 대하여 종합적으로 피드백
- 자사의 영업 경쟁전략 최적 스타일 도출 및 상호 비교
* 노동부 규정에 의거, 고용보험 환급대상자는 QR코드로 출석체크를 하셔야 합니다. 교육 안내문을 참고하셔서
1) '고용노동부 HRD-Net' 어플 다운로드
2) 회원가입 및 실명인증 후 로그인하여 회원가입, 앱 설치 등의 소요시간으로 지각 처리되지 않도록 사전에 준비 부탁 드립니다.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강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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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격증명 | 자격증관련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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