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앤오프 시장이 원하는 상품기획실무

교육일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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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간 | 3일, 18시간 / 1~3일차: 10:00~17:00 |
교육장소 |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3호 |
고용보험 | 고용보험 비환급 ? |
교육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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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가 66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600,000 원 |
교육문의 | 직무교육센터 (02)724-1107 / FAX (02)724-1872 |
교육시간
1~3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 상품경쟁력 확보(강화)를 위한 마케팅 전체 체계의 이해
- 전체적인 체계와 개념을 알기 쉽게 현업 중심으로 명확히 이해
- 상품경쟁력 확보(강화)를 위한 핵심요소별 이해 및 현업 실무 역량 확보
- 핵심요소별 대기업 및 SME 사례 연구와 실습(개인실습, 팀실습) 병행
- 현업 착안 사항 : 신상품 기획, 판로확대 및 입점시 제안 상품
- 바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강의과정에서 이해하고 숙지 할 수 있도록 함.
교육대상
- 상품 기획 및 상품 경쟁력 확보를 위한 마케팅 전체 체계의 이해가 필요한신 분
- 상품 기획력 확보를 위한 핵심요소 및 현업 실무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신 분
- 자사의 차이나는 상품 경쟁력을 확보하고 싶으신 분
교육내용
1. 상품기획을 위한 마케팅 프레임워크
- 상품중심의 마케팅전략 전개 프레임워크
- 고객지향, 가치중심의 상품 경쟁력 강화 방법 및 프로세스
- 마케팅4C 중 CUSTOMER VALUE
2. 상품기획을 위한 핵심가치요소의 이해
- 상품경쟁력확보(강화)를 위한 핵심가치요소 - 현업 경험/ 기업컨설팅 결과 반영
- 핵심가치요소의 이해
- 목표시장/목표고객 정의
- 경쟁사 및 경쟁제품 정의, 비교분석
: 비교우위/비교열위 도출
- 고객의 니즈 파악 및 우선니즈 선정
- 컨셉 개발
- 차별화 요소 및 USP 개발
- ABV/TPO 개발
- 핵심가치요소 -> 정리 현업 활용 방안
3. 핵심가치요소 개발 방법
- 핵심가치요소별 개발 방법 및 내용 설명
- 컨셉 개발
- ABV/TPO 개발
- 차별화 요소 및 USP 개발
- 마케팅4P전략을 제품전략 주요 항목
4. 사례연구 및 토의
- 핵심가치요소 개발 및 활용 사례 연구
5. NPD 프로세스의 이해
- New Product Development Process
신제품(재품개선포함) 기획, 개발, 상품화 전 과정의 BEST Practice 이해
- 기본적인 개념 및 구성, 각 Gate 별 중점사항
- 운영 방법 및 착안사항
6. 핵심가치요소 개발 실습
- 핵심가치요소 개발 방법을 적용한 개인실습
(또는 팀 실습)
1) 목표시장 및 목표고객 정의
2) 우선고객니즈 선정
3) 경쟁사 및 경쟁제품 정의 및 분석
4) 상품 컨셉 문장 개발
5) ABV / TPO 개발
6) 차별화 요소 도출 및 이를 적용한 셀링포인트 개발
7) 마케팅 4P 전략중 "제품전략" 주요 내용
- 현업에서 사용중인 양식 제공 및 방법 적용
- 각 교육생의 소속회사 제품으로 실습
- 각 핵심가치요소별 순차적인 실습 진행 및 팀(개인) 지도
- 실습 결과 발표 및 토의, 피드백
- 입과 전 실습대상 제품 및 시장 관련 정보 준비 시 실습 효율적 진행 가능
7. 현장실무 착안사항
- 신상품기획, 개선 업무 시 착안사항
- 유통채널 입점 및 판로확대 시 착안사항
- 디자인, 브랜드, 각종 판촉인쇄물, 온라인 상세페이지 등 제작관련 착안사항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연관 자격
자격증명 | 자격증관련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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