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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앤오프 시장이 원하는 상품기획실무

교육상세 옵션정보
교육일정
on/off 근로자주도
교육시간 3일, 18시간 / 1~3일차: 10:00~17:0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3호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66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600,000 원
교육문의 직무교육센터 (02)724-1107 / FAX (02)724-1872

교육시간

1~3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 상품경쟁력 확보(강화)를 위한 마케팅 전체 체계의 이해 

- 전체적인 체계와 개념을 알기 쉽게 현업 중심으로 명확히 이해  

- 상품경쟁력 확보(강화)를 위한 핵심요소별 이해 및 현업 실무 역량 확보 

- 핵심요소별 대기업 및 SME 사례 연구와 실습(개인실습, 팀실습) 병행 

- 현업 착안 사항 : 신상품 기획, 판로확대 및 입점시 제안 상품 

- 바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강의과정에서 이해하고 숙지 할 수 있도록 함.




교육대상

- 상품 기획 및 상품 경쟁력 확보를 위한 마케팅 전체 체계의 이해가 필요한신 분 

- 상품 기획력 확보를 위한 핵심요소 및 현업 실무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신 분 

- 자사의 차이나는 상품 경쟁력을 확보하고 싶으신 분




교육내용

   1. 상품기획을 위한 마케팅 프레임워크

- 상품중심의 마케팅전략 전개 프레임워크

- 고객지향, 가치중심의 상품 경쟁력 강화 방법 및 프로세스

- 마케팅4C 중 CUSTOMER VALUE


2. 상품기획을 위한 핵심가치요소의 이해

- 상품경쟁력확보(강화)를 위한 핵심가치요소 - 현업 경험/ 기업컨설팅 결과 반영

- 핵심가치요소의 이해

  - 목표시장/목표고객 정의

  - 경쟁사 및 경쟁제품 정의, 비교분석

     : 비교우위/비교열위 도출

  - 고객의 니즈 파악 및 우선니즈 선정

  - 컨셉 개발

  - 차별화 요소 및 USP 개발

  - ABV/TPO 개발

- 핵심가치요소 -> 정리 현업 활용 방안

 

  3. 핵심가치요소 개발 방법

- 핵심가치요소별 개발 방법 및 내용 설명

  - 컨셉 개발

  - ABV/TPO 개발

  - 차별화 요소 및 USP 개발

- 마케팅4P전략을 제품전략 주요 항목


  4. 사례연구 및 토의

- 핵심가치요소 개발 및 활용 사례 연구

 

5. NPD 프로세스의 이해

- New Product Development Process

   신제품(재품개선포함) 기획, 개발, 상품화 전 과정의 BEST Practice 이해

- 기본적인 개념 및 구성, 각 Gate 별 중점사항 

- 운영 방법 및 착안사항


6. 핵심가치요소 개발 실습

- 핵심가치요소 개발 방법을 적용한 개인실습

   (또는 팀 실습)

    1) 목표시장 및 목표고객 정의

    2) 우선고객니즈 선정

    3) 경쟁사 및 경쟁제품 정의 및 분석

    4) 상품 컨셉 문장 개발

    5) ABV / TPO 개발

    6) 차별화 요소 도출 및 이를 적용한 셀링포인트 개발

    7) 마케팅 4P 전략중 "제품전략" 주요 내용

- 현업에서 사용중인 양식 제공 및 방법 적용

- 각 교육생의 소속회사 제품으로 실습

- 각 핵심가치요소별 순차적인 실습 진행 및 팀(개인) 지도

- 실습 결과 발표 및 토의, 피드백

- 입과 전 실습대상 제품 및 시장 관련 정보 준비 시 실습 효율적 진행 가능

 

7. 현장실무 착안사항

- 신상품기획, 개선 업무 시 착안사항

- 유통채널 입점 및 판로확대 시 착안사항

- 디자인, 브랜드, 각종 판촉인쇄물, 온라인 상세페이지 등 제작관련 착안사항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강후기

he****

2024-11-27

마케팅의 기본이 되는 내용이라고 생각하고 직무 연관 여부와 무관하게 누구든 부담없이 수강하기 좋은 과목인듯합니다. 실무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수업이었습니다.
gg****

2024-02-16

만족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시장이 원하는 상품기획실무

2025-07-07~2025-07-09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시장이 원하는 상품기획실무

교육일정 2025-07-07 ~ 2025-07-09 교육시간 10:00 : 17:0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3호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직무교육센터 (02)724-1107 / FAX (02)724-1872

교육비

정상가 KPC회원(일반,특별)
660,000원 660,000원 60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1~3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 상품경쟁력 확보(강화)를 위한 마케팅 전체 체계의 이해 

- 전체적인 체계와 개념을 알기 쉽게 현업 중심으로 명확히 이해  

- 상품경쟁력 확보(강화)를 위한 핵심요소별 이해 및 현업 실무 역량 확보 

- 핵심요소별 대기업 및 SME 사례 연구와 실습(개인실습, 팀실습) 병행 

- 현업 착안 사항 : 신상품 기획, 판로확대 및 입점시 제안 상품 

- 바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강의과정에서 이해하고 숙지 할 수 있도록 함.

교육대상

- 상품 기획 및 상품 경쟁력 확보를 위한 마케팅 전체 체계의 이해가 필요한신 분 

- 상품 기획력 확보를 위한 핵심요소 및 현업 실무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신 분 

- 자사의 차이나는 상품 경쟁력을 확보하고 싶으신 분

교육내용

   1. 상품기획을 위한 마케팅 프레임워크

- 상품중심의 마케팅전략 전개 프레임워크

- 고객지향, 가치중심의 상품 경쟁력 강화 방법 및 프로세스

- 마케팅4C 중 CUSTOMER VALUE


2. 상품기획을 위한 핵심가치요소의 이해

- 상품경쟁력확보(강화)를 위한 핵심가치요소 - 현업 경험/ 기업컨설팅 결과 반영

- 핵심가치요소의 이해

  - 목표시장/목표고객 정의

  - 경쟁사 및 경쟁제품 정의, 비교분석

     : 비교우위/비교열위 도출

  - 고객의 니즈 파악 및 우선니즈 선정

  - 컨셉 개발

  - 차별화 요소 및 USP 개발

  - ABV/TPO 개발

- 핵심가치요소 -> 정리 현업 활용 방안

 

  3. 핵심가치요소 개발 방법

- 핵심가치요소별 개발 방법 및 내용 설명

  - 컨셉 개발

  - ABV/TPO 개발

  - 차별화 요소 및 USP 개발

- 마케팅4P전략을 제품전략 주요 항목


  4. 사례연구 및 토의

- 핵심가치요소 개발 및 활용 사례 연구

 

5. NPD 프로세스의 이해

- New Product Development Process

   신제품(재품개선포함) 기획, 개발, 상품화 전 과정의 BEST Practice 이해

- 기본적인 개념 및 구성, 각 Gate 별 중점사항 

- 운영 방법 및 착안사항


6. 핵심가치요소 개발 실습

- 핵심가치요소 개발 방법을 적용한 개인실습

   (또는 팀 실습)

    1) 목표시장 및 목표고객 정의

    2) 우선고객니즈 선정

    3) 경쟁사 및 경쟁제품 정의 및 분석

    4) 상품 컨셉 문장 개발

    5) ABV / TPO 개발

    6) 차별화 요소 도출 및 이를 적용한 셀링포인트 개발

    7) 마케팅 4P 전략중 "제품전략" 주요 내용

- 현업에서 사용중인 양식 제공 및 방법 적용

- 각 교육생의 소속회사 제품으로 실습

- 각 핵심가치요소별 순차적인 실습 진행 및 팀(개인) 지도

- 실습 결과 발표 및 토의, 피드백

- 입과 전 실습대상 제품 및 시장 관련 정보 준비 시 실습 효율적 진행 가능

 

7. 현장실무 착안사항

- 신상품기획, 개선 업무 시 착안사항

- 유통채널 입점 및 판로확대 시 착안사항

- 디자인, 브랜드, 각종 판촉인쇄물, 온라인 상세페이지 등 제작관련 착안사항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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