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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앤오프 B2B마케팅전략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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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일정
on/off
교육시간 3일, 18시간 /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4호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65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590,000 원
교육문의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 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B2B 기업이 마케팅전략을 강화하면 큰 성장을 이룰 수 있습니다. 

본 과정은 치열하게 경쟁하는 B2B 시장에서 퀀텀 점프할 수 있도록 B2B 환경분석, 고객니즈 발굴, B2B 상품기획, B2B 마케팅 실행 등에 대해 습득하고, 

사례분석 및 실전 워크숍을 통해 B2B 마케팅전략 능력을 체득하는 과정입니다.

B2B 마케팅을 시작하려는 기업과 관련 업무를 좀 더 체계적으로 하고자 하는 영업담당자, R&D연구원, 마케팅관련자 분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 B2B 마케팅의 특성 및 프로세스를 이해 

- B2B 시장의 고객니즈 개발 및 환경분석을 통한 사업기회 발견 역량 강화 

- B2B 시장에 맞는 신상품을 개발하고, 그에 맞는 출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관리하는 능력 함양 

- B2B 신상품을 스테디셀러로 만드는 B2B 브랜딩 기법 습득




교육대상

- B2B 마케팅에 대한 전략 수립과 실행 능력을 익히고자 하는 마케터, 영업 담당자, R&D 연구원




교육내용

1. B2B기업 어떻게 혁신할 것인가 - 5가지 전략

  - 산업재 브랜드를 소비재 시장으로 확장하기

  - 산업재 브랜드를 널리 알리기

  - 현 고객의 로열티를 확보하기

  - 요소 브랜딩(Ingredient Branding) 전략으로 상품성 확보하기

  - Unmet 고객니즈에 대응하는 신제품 / 서비스 개발하기

 

2. 성장을 위해 B2B 마케팅이 꼭 필요한 이유

  - B2B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상황과 대응 방안

  - 시장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켜, 경쟁사에 차별적이고

    지속적으로 경쟁우위를 확보하는 전략수립 프로세스 수립

 

3. B2B 시장에서 성장 기회 발견하기

  - 기업을 둘러싼 외부환경분석을 통해 성장 기회를 도출

  - 기업의 라이프 사이클 분석을 통한 성장원리 이해

  - First Principle Thinking 실현을 위한 고객니즈 활용법

  - 시장트렌드 활용법

  - 시장구조 분석을 통한 경쟁상황 진단과 기회 포착

 

4. B2B 마케팅의 과학적 의사결정을 위한 노하우
  - 글로벌 스탠다드 기준으로 시장 자료를 수집하는 방법

  - 데이터를 정보화하고 인사이트를 얻는 방법

  - 기준치(Norm)를 설정한 후 의사결정 하는 노하우

  - 브랜드 자산 관리를 위한 데이터 활용법

 

5. B2B 마케팅 전략 고도화를 위한 3가지 방법론

  - NPD(New Product Development) 프로세스의 활용법

  - 마케팅 전략의 성공과 실패를 사전에 파악하는 방법

    (Simulated Test Marketing 기법)

  - 잠재시장 수요예측을 통한 마케팅 예산 배분

 

6. B2B 매출확대를 위한 4가지 전략

  - 우리의 고객은 누구인가

  - 우리의 어떤 강점을 어필할 것인가

  - 고객은 우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가

 

7. 고객선정과 제품 / 서비스의 강점 제안 노하우

  - 고객 니즈를 발견하여 신시장 신사업 아이디어 얻기

  - 시장성이 높은 아이디어를 스크리닝하는 기법

  - 시장에서 경쟁적 차별화를 확보하는 포지셔닝 기법

  - 자사의 브랜드 스토리 활용으로 고객과 인연을 맺는 기법

 

8. B2B 마케팅전략 수립 노하우

  - 신제품 시장 가능성 평가를 통한 Go / No go 전략

  - 가격결정 노하우

  - 유통 및 광고전략

  - 광고 런칭 시 성공가능성 확보를 위한 글로벌 스탠다드 기법

  - 출시된 제품의 수명주기 관리

 

9. B2B 상품 / 서비스를 스테디 셀러로 만들기

  - 브랜드 요소 개발 노하우

  - B2B 브랜드의 인지율 측정과 분석 노하우

  - B2B 브랜드의 차별성 진단과 연상관리법

  - B2B 브랜드 자산에 대한 이해

  - B2B 브랜드 자산 측정 기법과 관리

 

10. [Work-shop] B2B 마케팅전략 실행 계획서 작성 실습

  - 시장 기회발견을 위한 고객니즈 분석

  - 요소브랜딩 등을 활용한 B2B 상품 컨셉개발

  - 신상품 마케팅 계획 수립

    (타켓팅, 고객프로파일링, 가격설정, 수요추정, 유통 경로)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강후기

ne****

2024-05-29

강의가 매우 전문적이고 마케팅을 홍보의 개념에서 다루는 것이 아닌 전반적인 분야에 걸쳐서 다루고 있어 제조업 및 B2B 기업에 매우 필요한 강의
ne****

2024-05-29

마케팅 전략 수립 / 실무 편 본 강의 이후, 교육 내용에 따라 수강생이 마케팅 전략 기획안을 만들고 교수님과 수강생들의 조언을 받는 강의
kj****

2024-05-29

마케팅 전략에 대한 기본틀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xk****

2024-05-29

B2B마케팅 관련하여 다양한 업무 경력을 쌓으셔서 그런지 실무에 도움이되는 많은 조언을 해주셔서 좋았습니다.
xk****

2024-05-29

마케팅 실무 관련하여 도움이되는 내용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B2B마케팅전략기획

2024-10-21~2024-10-23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B2B마케팅전략기획

교육일정 2024-10-21 ~ 2024-10-23 교육시간 10:00 : 17:0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4호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비

정상가 KPC회원(일반,특별)
650,000원 620,000원 59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 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B2B 기업이 마케팅전략을 강화하면 큰 성장을 이룰 수 있습니다. 

본 과정은 치열하게 경쟁하는 B2B 시장에서 퀀텀 점프할 수 있도록 B2B 환경분석, 고객니즈 발굴, B2B 상품기획, B2B 마케팅 실행 등에 대해 습득하고, 

사례분석 및 실전 워크숍을 통해 B2B 마케팅전략 능력을 체득하는 과정입니다.

B2B 마케팅을 시작하려는 기업과 관련 업무를 좀 더 체계적으로 하고자 하는 영업담당자, R&D연구원, 마케팅관련자 분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 B2B 마케팅의 특성 및 프로세스를 이해 

- B2B 시장의 고객니즈 개발 및 환경분석을 통한 사업기회 발견 역량 강화 

- B2B 시장에 맞는 신상품을 개발하고, 그에 맞는 출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관리하는 능력 함양 

- B2B 신상품을 스테디셀러로 만드는 B2B 브랜딩 기법 습득

교육대상

- B2B 마케팅에 대한 전략 수립과 실행 능력을 익히고자 하는 마케터, 영업 담당자, R&D 연구원

교육내용

1. B2B기업 어떻게 혁신할 것인가 - 5가지 전략

  - 산업재 브랜드를 소비재 시장으로 확장하기

  - 산업재 브랜드를 널리 알리기

  - 현 고객의 로열티를 확보하기

  - 요소 브랜딩(Ingredient Branding) 전략으로 상품성 확보하기

  - Unmet 고객니즈에 대응하는 신제품 / 서비스 개발하기

 

2. 성장을 위해 B2B 마케팅이 꼭 필요한 이유

  - B2B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상황과 대응 방안

  - 시장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켜, 경쟁사에 차별적이고

    지속적으로 경쟁우위를 확보하는 전략수립 프로세스 수립

 

3. B2B 시장에서 성장 기회 발견하기

  - 기업을 둘러싼 외부환경분석을 통해 성장 기회를 도출

  - 기업의 라이프 사이클 분석을 통한 성장원리 이해

  - First Principle Thinking 실현을 위한 고객니즈 활용법

  - 시장트렌드 활용법

  - 시장구조 분석을 통한 경쟁상황 진단과 기회 포착

 

4. B2B 마케팅의 과학적 의사결정을 위한 노하우
  - 글로벌 스탠다드 기준으로 시장 자료를 수집하는 방법

  - 데이터를 정보화하고 인사이트를 얻는 방법

  - 기준치(Norm)를 설정한 후 의사결정 하는 노하우

  - 브랜드 자산 관리를 위한 데이터 활용법

 

5. B2B 마케팅 전략 고도화를 위한 3가지 방법론

  - NPD(New Product Development) 프로세스의 활용법

  - 마케팅 전략의 성공과 실패를 사전에 파악하는 방법

    (Simulated Test Marketing 기법)

  - 잠재시장 수요예측을 통한 마케팅 예산 배분

 

6. B2B 매출확대를 위한 4가지 전략

  - 우리의 고객은 누구인가

  - 우리의 어떤 강점을 어필할 것인가

  - 고객은 우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가

 

7. 고객선정과 제품 / 서비스의 강점 제안 노하우

  - 고객 니즈를 발견하여 신시장 신사업 아이디어 얻기

  - 시장성이 높은 아이디어를 스크리닝하는 기법

  - 시장에서 경쟁적 차별화를 확보하는 포지셔닝 기법

  - 자사의 브랜드 스토리 활용으로 고객과 인연을 맺는 기법

 

8. B2B 마케팅전략 수립 노하우

  - 신제품 시장 가능성 평가를 통한 Go / No go 전략

  - 가격결정 노하우

  - 유통 및 광고전략

  - 광고 런칭 시 성공가능성 확보를 위한 글로벌 스탠다드 기법

  - 출시된 제품의 수명주기 관리

 

9. B2B 상품 / 서비스를 스테디 셀러로 만들기

  - 브랜드 요소 개발 노하우

  - B2B 브랜드의 인지율 측정과 분석 노하우

  - B2B 브랜드의 차별성 진단과 연상관리법

  - B2B 브랜드 자산에 대한 이해

  - B2B 브랜드 자산 측정 기법과 관리

 

10. [Work-shop] B2B 마케팅전략 실행 계획서 작성 실습

  - 시장 기회발견을 위한 고객니즈 분석

  - 요소브랜딩 등을 활용한 B2B 상품 컨셉개발

  - 신상품 마케팅 계획 수립

    (타켓팅, 고객프로파일링, 가격설정, 수요추정, 유통 경로)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생산성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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