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앤오프 영업기획실무
교육일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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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간 | 3일, 20시간 /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3일차 09:30~16:30 |
교육장소 |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3호 |
고용보험 | 고용보험 비환급 ? |
교육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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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가 69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630,000 원 |
교육문의 |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3일차 09:30~16:3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전략적 측면에서의 영업기획은 영업전략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영업전략은 영업목표의 달성을 통해 수익을 극대화 시키고 기업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영업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기획자의 합리적 사고와 분석적 접근이 필수적입니다.
본 과정을 통해 영업기획력을 증진시키고, 영업성과를 달성하십시오!
- 영업전략수립을 통한 체계적 고객 및 시장관리 능력 함양
- 전략적 영업기획과 정보분석에 대한 이해
- 계량적 영업목표 설정과 수요예측 방법론 습득
- 영업성과 달성을 위한 실전 영업전략/전술 도출 능력 배양
교육대상
- 영업기획, 판매기획, 영업관리, 마케팅 지원부서 관리자 및 실무자
- 영업부서 및 영업현장 관리자 및 실무자
- 영업/마케팅, 지원부문 신입 및 전입 예비관리자
- 합리적 사고와 분석적 해결능력을 필요로 하는 영업관리사원
교육내용
1. 영업환경변화의 대응전략과 영업기획역량개발
- 영업환경변화에 따른 영업기획의 역할과 중요성
- 영업기획업무의 주요내용과 직무범위
- 영업기획역량 진단 평가 및 역량개발방법
2. 영업기획의 이해와 기획서 작성방법
- 기획의 개념과 기획에 필요한 3요소
- 기획서 작성방법과 유의사항
- 영업기획서 작성 사례 실습
- 영업기획을 위한 정보수집과 조사방법
- 영업 데이터리터러시(Literacy) 기본역량
3. 조직구매자시장의 이해와 고객행동분석
- 조직구매자시장과 고객의 이해
- 산업재시장과 소비재시장의 특성과 차이
- 조직구매자 행동모델과 구매결정과정
- 구매평가기준과 구매정보원천
4. 재무제표를 활용한 정보분석과 성과지표관리
- 재무상태표의 이해와 사례분석
- 손익계산서의 이해와 사례분석
- 현금흐름표, 부속명세서의 이해와 사례분석
- 재무성과지표의 측정방법과 평가
- 자사 재무제표분석 및 평가등급 실습
- 공시자료를 활용한 재무정보분석
5. 원가의 이해와 손익관리방법
- 관리회계의 목적과 내용
- 이익계획 수립방법과 비용분석
- CVP/BEP분석방법과 사례 실습
- 원가계산의 목적과 원가구성요소
- 개별원가계산방법과 사례분석
- 활동원가(ABC)와 목표원가(Target Costing)의 이해와 사례
6. 영업기획 프로세스와 수요예측기법
- 영업활동 프로세스와 기획포인트
- 수요예측절차와 예측방법
- 현재수요예측방법과 사례연구
- 미래수요예측방법과 사례연구
- 통계프로그램을 활용한 통계분석
7. 영업목표수립 및 달성전략
-목적, 목표의 이해와 영업목표의 종류
- 영업목표수립방법과 할당방법
- 손익분기점을 활용한 영업목표 수립과 사례연구
- 영업성과지표분석과 영업목표수립 실습
8. 영업전략수립방법과 성과구조분석
- 환경분석에 의한 SWOT분석 및 전략과제 도출
- STP에 의한 4P 전략수립방법과 사례연구
- 제품수명주기(PLC)에 의한 전략수립방법
- 지속적 경쟁우위(SCA)에 의한 전략수립방법과 사례연구
- 영업성과구조분석(매출, 이익, 제품, 고객, 경쟁, 비용)
영업기획실무 활용자료 및 심화학습자료 제공
9. Sales Action Planning 워크숍을 위한 기본적인 노하우 공유
- 치열한 영업 경쟁을 하고 있는 열전의 시장에서 주요 경쟁사들의 강점을 무력화 시킬 수 있는 Sales Action Planning의 절대적인 필요성 강조
- 영업 경쟁 우위 확보 요건 및 4원칙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 검토
- 5대 경쟁요인과 영업 활동 P-D-C-A 사이클 이해
10. 영업 내부환경 및 외부환경 현상 진단
- 영업 내부환경 현상을 파악하여 강점과 약점으로 구분
- 영업 외부환경 현상을 파악하여 기회와 위협으로 구분
- 강점, 약점, 기회, 위협요인에 대하여 중요도를 기준으로 우선순위 부여
11. 전략 대안 강구 및 핵심과제 결정
- 강점활용 - 기회도전의 전략 대안 강구
- 약점보완 - 기회도전의 전략 대안 강구
- 강점활용 - 위협대응의 전략 대안 강구
- 약점보완 - 위협대응의 전략 대안 강구
- 강구된 모든 전략 대안에 대하여 긴급성, 중요도, 실현가능성을 적용하여
우선순위를 정하고 5대 핵심과제 결정
12. 주요 경쟁사 동향 분석 / Sales Action Plan 수립
- 핵심과제별 주요 경쟁사의 동향 파악
- 주요 경쟁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발견
- 핵심과제에 대한 세부 추진방법 모색
- 기간, 소요예산, 담당부서 및 협조부서 확정
- 정량적인 기대효과를 예측하고 타당성 검증
13. 워크숍 결과 발표 및 피드백
- 팀별 워크숍 결과물 발표 및 질의응답
- 워크숍 진행 중 발견 사항과 결과물에 대한 보완사항에 대하여 종합적으로 피드백
- 자사의 영업 경쟁전략 최적 스타일 도출 및 상호 비교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강후기
2024-05-22
2024-0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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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5-22
2024-05-22
연관 자격
자격증명 | 자격증관련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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