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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앤오프 영업기획실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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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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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간 3일, 20시간 /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3일차 09:30~16:3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3호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69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630,000 원
교육문의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3일차 09:30~16:3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전략적 측면에서의 영업기획은 영업전략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영업전략은 영업목표의 달성을 통해 수익을 극대화 시키고 기업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영업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기획자의 합리적 사고와 분석적 접근이 필수적입니다. 

본 과정을 통해 영업기획력을 증진시키고, 영업성과를 달성하십시오!

 

 - 영업전략수립을 통한 체계적 고객 및 시장관리 능력 함양

 - 전략적 영업기획과 정보분석에 대한 이해

 - 계량적 영업목표 설정과 수요예측 방법론 습득

 - 영업성과 달성을 위한 실전 영업전략/전술 도출 능력 배양




교육대상

- 영업기획, 판매기획, 영업관리, 마케팅 지원부서 관리자 및 실무자

- 영업부서 및 영업현장 관리자 및 실무자

- 영업/마케팅, 지원부문 신입 및 전입 예비관리자

- 합리적 사고와 분석적 해결능력을 필요로 하는 영업관리사원




교육내용

1. 영업환경변화의 대응전략과 영업기획역량개발

   - 영업환경변화에 따른 영업기획의 역할중요성

   - 영업기획업무주요내용직무범위

   - 영업기획역량 진단 평가 역량개발방법

 

2. 영업기획의 이해와 기획서 작성방법

   - 기획의 개념과 기획에 필요한 3요소

   - 기획서 작성방법과 유의사항

   - 영업기획서 작성 사례 실습

   - 영업기획을 위한 정보수집과 조사방법

   - 영업 데이터리터러시(Literacy) 기본역량

 

3. 조직구매자시장의 이해와 고객행동분석

   - 조직구매자시장과 고객의 이해

   - 산업재시장과 소비재시장의 특성과 차이

   - 조직구매자 행동모델과 구매결정과정

   - 구매평가기준과 구매정보원천

 

4. 재무제표를 활용한 정보분석과 성과지표관리

   - 재무상태표의 이해와 사례분석

   - 손익계산서의 이해와 사례분석

   - 현금흐름표, 부속명세서의 이해와 사례분석

   - 재무성과지표의 측정방법과 평가

   - 자사 재무제표분석 및 평가등급 실습

   - 공시자료를 활용한 재무정보분석 

 

5. 원가의 이해와 손익관리방법

   - 관리회계의 목적과 내용

   - 이익계획 수립방법과 비용분석

   - CVP/BEP분석방법과 사례 실습

   - 원가계산의 목적과 원가구성요소

   - 개별원가계산방법과 사례분석

   - 활동원가(ABC)목표원가(Target Costing)의 이해와 사례

 

6. 영업기획 프로세스와 수요예측기법

   - 영업활동 프로세스기획포인트

   - 수요예측절차와 예측방법

   - 현재수요예측방법과 사례연구

   - 미래수요예측방법과 사례연구

   - 통계프로그램을 활용한 통계분석

 

7. 영업목표수립 및 달성전략

   -목적, 목표의 이해영업목표의 종류

   - 영업목표수립방법과 할당방법

   - 손익분기점을 활용한 영업목표 수립과 사례연구

   - 영업성과지표분석과 영업목표수립 실습

 

8. 영업전략수립방법과 성과구조분석
   
- 환경분석에 의한 SWOT분석전략과제 도출

   - STP에 의한 4P 전략수립방법과 사례연구

   - 제품수명주기(PLC)에 의한 전략수립방법

   - 지속적 경쟁우위(SCA)에 의한 전략수립방법과 사례연구

   - 영업성과구조분석(매출, 이익, 제품, 고객, 경쟁, 비용)

     영업기획실무 활용자료 및 심화학습자료 제공

 

9. Sales Action Planning 워크숍을 위한 기본적인 노하우 공유

 - 치열한 영업 경쟁을 하고 있는 열전의 시장에서 주요 경쟁사들의 강점을 무력화 시킬 수 있는 Sales Action Planning의 절대적인 필요성 강조

 - 영업 경쟁 우위 확보 요건 및 4원칙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 검토

 - 5경쟁요인 영업 활동 P-D-C-A 사이클 이해

 

10. 영업 내부환경 및 외부환경 현상 진단

  - 영업 내부환경 현상을 파악하여 강점약점으로 구분

  - 영업 외부환경 현상을 파악하여 기회위협으로 구분

  - 강점, 약점, 기회, 위협요인에 대하여 중요도를 기준으로 우선순위 부여

 

11. 전략 대안 강구 및 핵심과제 결정

  - 강점활용 기회도전의 전략 대안 강구

  - 약점보완 기회도전의 전략 대안 강구

  - 강점활용 - 위협대응의 전략 대안 강구

  - 약점보완 - 위협대응의 전략 대안 강구

  - 강구된 모든 전략 대안에 대하여 긴급성, 중요도, 실현가능성을 적용하여

    우선순위를 정하고 5대 핵심과제 결정

 

12. 주요 경쟁사 동향 분석 Sales Action Plan 수립  

  - 핵심과제별 주요 경쟁사의 동향 파악

  - 주요 경쟁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발견

  - 핵심과제에 대한 세부 추진방법 모색

  - 기간, 소요예산, 담당부서 및 협조부서 확정

  - 정량적인 기대효과를 예측하고 타당성 검증

 

13. 워크숍 결과 발표 및 피드백

  - 팀별 워크숍 결과물 발표 및 질의응답

  - 워크숍 진행 중 발견 사항과 결과물에 대한 보완사항에 대하여 종합적으로 피드백

  - 자사의 영업 경쟁전략 최적 스타일 도출 및 상호 비교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강후기

ui****

2024-05-22

디테일하게 알려주셔서 실무에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rh****

2024-05-22

마지막날임에도 불구하고 앞서 2일간 진행한 내용을 잘요약해주셨고 팀으로 실제 해보는 기회를 주시면서 공부한내용을 좀더 습득하기 쉽게 해주셨다
ni****

2024-05-22

재미있고 쉽게 강의해주셔서 이해가 쉽게 됩니다
lg****

2024-05-22

기본 지식과 실습을 병행할수 있어 좋았습니다
a0****

2024-05-22

다양한 실습을 통해 평소 느낄 수 없는 많은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영업기획실무

2024-10-21~2024-10-23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영업기획실무

교육일정 2024-10-21 ~ 2024-10-23 교육시간 09:30 : 16:3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3호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비

정상가 KPC회원(일반,특별)
690,000원 660,000원 63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3일차 09:30~16:3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전략적 측면에서의 영업기획은 영업전략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영업전략은 영업목표의 달성을 통해 수익을 극대화 시키고 기업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영업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기획자의 합리적 사고와 분석적 접근이 필수적입니다. 

본 과정을 통해 영업기획력을 증진시키고, 영업성과를 달성하십시오!

 

 - 영업전략수립을 통한 체계적 고객 및 시장관리 능력 함양

 - 전략적 영업기획과 정보분석에 대한 이해

 - 계량적 영업목표 설정과 수요예측 방법론 습득

 - 영업성과 달성을 위한 실전 영업전략/전술 도출 능력 배양

교육대상

- 영업기획, 판매기획, 영업관리, 마케팅 지원부서 관리자 및 실무자

- 영업부서 및 영업현장 관리자 및 실무자

- 영업/마케팅, 지원부문 신입 및 전입 예비관리자

- 합리적 사고와 분석적 해결능력을 필요로 하는 영업관리사원

교육내용

1. 영업환경변화의 대응전략과 영업기획역량개발

   - 영업환경변화에 따른 영업기획의 역할중요성

   - 영업기획업무주요내용직무범위

   - 영업기획역량 진단 평가 역량개발방법

 

2. 영업기획의 이해와 기획서 작성방법

   - 기획의 개념과 기획에 필요한 3요소

   - 기획서 작성방법과 유의사항

   - 영업기획서 작성 사례 실습

   - 영업기획을 위한 정보수집과 조사방법

   - 영업 데이터리터러시(Literacy) 기본역량

 

3. 조직구매자시장의 이해와 고객행동분석

   - 조직구매자시장과 고객의 이해

   - 산업재시장과 소비재시장의 특성과 차이

   - 조직구매자 행동모델과 구매결정과정

   - 구매평가기준과 구매정보원천

 

4. 재무제표를 활용한 정보분석과 성과지표관리

   - 재무상태표의 이해와 사례분석

   - 손익계산서의 이해와 사례분석

   - 현금흐름표, 부속명세서의 이해와 사례분석

   - 재무성과지표의 측정방법과 평가

   - 자사 재무제표분석 및 평가등급 실습

   - 공시자료를 활용한 재무정보분석 

 

5. 원가의 이해와 손익관리방법

   - 관리회계의 목적과 내용

   - 이익계획 수립방법과 비용분석

   - CVP/BEP분석방법과 사례 실습

   - 원가계산의 목적과 원가구성요소

   - 개별원가계산방법과 사례분석

   - 활동원가(ABC)목표원가(Target Costing)의 이해와 사례

 

6. 영업기획 프로세스와 수요예측기법

   - 영업활동 프로세스기획포인트

   - 수요예측절차와 예측방법

   - 현재수요예측방법과 사례연구

   - 미래수요예측방법과 사례연구

   - 통계프로그램을 활용한 통계분석

 

7. 영업목표수립 및 달성전략

   -목적, 목표의 이해영업목표의 종류

   - 영업목표수립방법과 할당방법

   - 손익분기점을 활용한 영업목표 수립과 사례연구

   - 영업성과지표분석과 영업목표수립 실습

 

8. 영업전략수립방법과 성과구조분석
   
- 환경분석에 의한 SWOT분석전략과제 도출

   - STP에 의한 4P 전략수립방법과 사례연구

   - 제품수명주기(PLC)에 의한 전략수립방법

   - 지속적 경쟁우위(SCA)에 의한 전략수립방법과 사례연구

   - 영업성과구조분석(매출, 이익, 제품, 고객, 경쟁, 비용)

     영업기획실무 활용자료 및 심화학습자료 제공

 

9. Sales Action Planning 워크숍을 위한 기본적인 노하우 공유

 - 치열한 영업 경쟁을 하고 있는 열전의 시장에서 주요 경쟁사들의 강점을 무력화 시킬 수 있는 Sales Action Planning의 절대적인 필요성 강조

 - 영업 경쟁 우위 확보 요건 및 4원칙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 검토

 - 5경쟁요인 영업 활동 P-D-C-A 사이클 이해

 

10. 영업 내부환경 및 외부환경 현상 진단

  - 영업 내부환경 현상을 파악하여 강점약점으로 구분

  - 영업 외부환경 현상을 파악하여 기회위협으로 구분

  - 강점, 약점, 기회, 위협요인에 대하여 중요도를 기준으로 우선순위 부여

 

11. 전략 대안 강구 및 핵심과제 결정

  - 강점활용 기회도전의 전략 대안 강구

  - 약점보완 기회도전의 전략 대안 강구

  - 강점활용 - 위협대응의 전략 대안 강구

  - 약점보완 - 위협대응의 전략 대안 강구

  - 강구된 모든 전략 대안에 대하여 긴급성, 중요도, 실현가능성을 적용하여

    우선순위를 정하고 5대 핵심과제 결정

 

12. 주요 경쟁사 동향 분석 Sales Action Plan 수립  

  - 핵심과제별 주요 경쟁사의 동향 파악

  - 주요 경쟁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발견

  - 핵심과제에 대한 세부 추진방법 모색

  - 기간, 소요예산, 담당부서 및 협조부서 확정

  - 정량적인 기대효과를 예측하고 타당성 검증

 

13. 워크숍 결과 발표 및 피드백

  - 팀별 워크숍 결과물 발표 및 질의응답

  - 워크숍 진행 중 발견 사항과 결과물에 대한 보완사항에 대하여 종합적으로 피드백

  - 자사의 영업 경쟁전략 최적 스타일 도출 및 상호 비교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생산성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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