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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앤오프 기존고객관리 및 잠재고객발굴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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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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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간 3일, 18시간 /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5호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65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590,000 원
교육문의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매번 팀장님은 말씀하십니다 새로운 고객 발굴 좀 해보라고. 하지만 우리는 알지 못합니다.

어떻게 신규고객을 개척하는지, 어떻게 우리 회사의 잠재 고객을 설정하고 어디에 가야, 

어떻게 해야 자사에 적합한 고객에게 컨택할 수 있는지. 너무나 어렵게 느껴집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본 과정에서 신규고객 확보를 위한 시장 자료 해석부터 유치한 고객의 브랜드 로얄티를 확실하게 올려 줄 고객 유지전략까지 모두 알려드립니다. 

신규고객개척은 모든 영업의 출발점입니다. 

본 과정을 통해서 새로운 고객과의 네트워킹을 쌓으시고 매출 향상의 첫걸음을 내딛어 보십시오. 

 

 - 시장환경변화를 이해하고 신규고객 시장 탐색

 - 수요예측을 위한 통계적 분석기법 습득

 - 신규시장 및 신규고객 발굴을 위한 공시자료 활용 방법 습득

 - 정량적인 신규고객 목표수립 및 달성을 위한 전략 탐색

 - 고객을 충성 고객화 하기까지 효과적인 상담 및 제안과 협상 스킬 습득




교육대상

- 영업부서 및 영업현장 관리자 및 실무자

- 신규고객개발부서 관리자, 실무자

- 영업기획, 판매기획, 영업관리, 마케팅 지원부서 관리자 및 실무자

- 영업/마케팅 부문 신입 및 전입 예비관리자

- 신규고객 개척 및 기존고객관리에 어려움을 느끼는 영업사원




교육내용

1. 영업리더의 사고혁신과 영업역량개발
   - 영업 환경 변화와 프로 비지니스맨

   - 영업 리더의 사고혁신과 핵심역량 개발

   - 영업 직무역량 진단 및  평가

   - 영업 리더의 영업 직무역량 개발 영역

   - 자신의 시간관리 유형 진단 및 평가

 

2. 조직구매자시장의 이해와 구매행동분석
   조직구매자시장고객의 이해     

   산업재시장과 소비재시장의 특성과 차이

   조직구매자 행동모델과 구매 의사결정 과정

   조직구매자의 구매평가기준과 구매정보원천

   - 고객의 특성고객유지방법

 

3. 영업목표수립방법과 달성전략

   - 영업목표 수립과 영업활동 프로세스

   - 목적비전목표의 이해

   - 개인목표와 영업목표의 종류와 세부 항목

   - 영업목표 수립기법과 손익분기점법에 의한 목표수립

   - 영업목표 수립 및 달성전략 사례연구

   

4. 재무제표를 활용한 고객발굴과 신용평가

   - 영업리더는 재무제표를 왜 알아야 하는가

   - 재무제표의 이해(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현금흐름표)

   - 재무제표의 주요 체크포인트

   - 재무성과지표의 이해와 분석방법

   - 자사, 고객사 재무제표 분석 및 평가 실습

   - 기업부실 예측모형과 사례분석 실습

   - 신규고객 정보분석과 신용조사방법

   - 공시자료를 활용한 고객재무정보분석 및 신규고객발굴

   - 법인정보수집 및 조사방법

   - 영업 데이터리터러시(Literacy) 역량개발

   - 매출채권관리 프로세스와 단계별 대응전략

 

5. 신규고객발굴 및 접근전략

   - 신규고객 개척전략의 유형활동 단계

   - 신규고객 개척능력 진단 및 역량평가

   - 신규고객 발굴 및 접근전략

   - 자신과 고객의 조직행동유형과 커뮤니케이션 진단평가

   - 신규고객유형별 대응전략

  

6. 고객확보를 위한 상담, 제안, 협상 스킬

   - 영업상담기법의사소통 스킬 진단평가

   - 고객과의 오픈마인드대화전개

   - 제안, 시연, 프레젠테이션 스킬 진단평가

   - 제안서 작성방법과 시연 및 프레젠테이션 발표 스킬

   - 협상 및 마무리 스킬 진단평가

   - 협상력을 결정하는 4요소10가지 협상지침

   - 고객확보를 위한 판매촉진전략

       (고객확보에 필요한 영업사원의 매너, 에티켓, 상담제안 및 설득, 협상에 관한 실무형 문제풀이/고객확보에 필요한 실무활용자료와 심화학습자료 제공)

 

7. 고객 유지 전략 및 고객 이탈 유형 개선 방법

  (1) 영업사원이 고객을 분석하는 새로운 무기 = 생성형 AI

      - 생성형 AI 기초 이해

      - 고객 분석 시 사용할 프롬프트

  (2) 고객에 대한 이해

      - DISC 프로파일링

      - 고객의 KPI 파악

      - 페르소나 파악

  (3) 고객 유지 및 이탈 방지

      - 히스토리 파악

      - 고객 인터뷰 계획

      - 문제 해결 기법

 

8. 고객 관계 유지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방법

  (1) 챌린저 세일

      - 챌린저 세일 개요

      영업사원 유형에 맞는 커뮤니케이션 방법
  (2) 효과적인 경청을 이끄는 질문의 기술

      - SPIN (Situation, Problem, Implication, Need-Payoff)

      BANTCH (Budget, Authority, Need, Timing, Competitor, History)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기존고객관리 및 잠재고객발굴 전략

2024-10-16~2024-10-18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기존고객관리 및 잠재고객발굴 전략

교육일정 2024-10-16 ~ 2024-10-18 교육시간 10:00 : 17:0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5호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비

정상가 KPC회원(일반,특별)
650,000원 620,000원 59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매번 팀장님은 말씀하십니다 새로운 고객 발굴 좀 해보라고. 하지만 우리는 알지 못합니다.

어떻게 신규고객을 개척하는지, 어떻게 우리 회사의 잠재 고객을 설정하고 어디에 가야, 

어떻게 해야 자사에 적합한 고객에게 컨택할 수 있는지. 너무나 어렵게 느껴집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본 과정에서 신규고객 확보를 위한 시장 자료 해석부터 유치한 고객의 브랜드 로얄티를 확실하게 올려 줄 고객 유지전략까지 모두 알려드립니다. 

신규고객개척은 모든 영업의 출발점입니다. 

본 과정을 통해서 새로운 고객과의 네트워킹을 쌓으시고 매출 향상의 첫걸음을 내딛어 보십시오. 

 

 - 시장환경변화를 이해하고 신규고객 시장 탐색

 - 수요예측을 위한 통계적 분석기법 습득

 - 신규시장 및 신규고객 발굴을 위한 공시자료 활용 방법 습득

 - 정량적인 신규고객 목표수립 및 달성을 위한 전략 탐색

 - 고객을 충성 고객화 하기까지 효과적인 상담 및 제안과 협상 스킬 습득

교육대상

- 영업부서 및 영업현장 관리자 및 실무자

- 신규고객개발부서 관리자, 실무자

- 영업기획, 판매기획, 영업관리, 마케팅 지원부서 관리자 및 실무자

- 영업/마케팅 부문 신입 및 전입 예비관리자

- 신규고객 개척 및 기존고객관리에 어려움을 느끼는 영업사원

교육내용

1. 영업리더의 사고혁신과 영업역량개발
   - 영업 환경 변화와 프로 비지니스맨

   - 영업 리더의 사고혁신과 핵심역량 개발

   - 영업 직무역량 진단 및  평가

   - 영업 리더의 영업 직무역량 개발 영역

   - 자신의 시간관리 유형 진단 및 평가

 

2. 조직구매자시장의 이해와 구매행동분석
   조직구매자시장고객의 이해     

   산업재시장과 소비재시장의 특성과 차이

   조직구매자 행동모델과 구매 의사결정 과정

   조직구매자의 구매평가기준과 구매정보원천

   - 고객의 특성고객유지방법

 

3. 영업목표수립방법과 달성전략

   - 영업목표 수립과 영업활동 프로세스

   - 목적비전목표의 이해

   - 개인목표와 영업목표의 종류와 세부 항목

   - 영업목표 수립기법과 손익분기점법에 의한 목표수립

   - 영업목표 수립 및 달성전략 사례연구

   

4. 재무제표를 활용한 고객발굴과 신용평가

   - 영업리더는 재무제표를 왜 알아야 하는가

   - 재무제표의 이해(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현금흐름표)

   - 재무제표의 주요 체크포인트

   - 재무성과지표의 이해와 분석방법

   - 자사, 고객사 재무제표 분석 및 평가 실습

   - 기업부실 예측모형과 사례분석 실습

   - 신규고객 정보분석과 신용조사방법

   - 공시자료를 활용한 고객재무정보분석 및 신규고객발굴

   - 법인정보수집 및 조사방법

   - 영업 데이터리터러시(Literacy) 역량개발

   - 매출채권관리 프로세스와 단계별 대응전략

 

5. 신규고객발굴 및 접근전략

   - 신규고객 개척전략의 유형활동 단계

   - 신규고객 개척능력 진단 및 역량평가

   - 신규고객 발굴 및 접근전략

   - 자신과 고객의 조직행동유형과 커뮤니케이션 진단평가

   - 신규고객유형별 대응전략

  

6. 고객확보를 위한 상담, 제안, 협상 스킬

   - 영업상담기법의사소통 스킬 진단평가

   - 고객과의 오픈마인드대화전개

   - 제안, 시연, 프레젠테이션 스킬 진단평가

   - 제안서 작성방법과 시연 및 프레젠테이션 발표 스킬

   - 협상 및 마무리 스킬 진단평가

   - 협상력을 결정하는 4요소10가지 협상지침

   - 고객확보를 위한 판매촉진전략

       (고객확보에 필요한 영업사원의 매너, 에티켓, 상담제안 및 설득, 협상에 관한 실무형 문제풀이/고객확보에 필요한 실무활용자료와 심화학습자료 제공)

 

7. 고객 유지 전략 및 고객 이탈 유형 개선 방법

  (1) 영업사원이 고객을 분석하는 새로운 무기 = 생성형 AI

      - 생성형 AI 기초 이해

      - 고객 분석 시 사용할 프롬프트

  (2) 고객에 대한 이해

      - DISC 프로파일링

      - 고객의 KPI 파악

      - 페르소나 파악

  (3) 고객 유지 및 이탈 방지

      - 히스토리 파악

      - 고객 인터뷰 계획

      - 문제 해결 기법

 

8. 고객 관계 유지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방법

  (1) 챌린저 세일

      - 챌린저 세일 개요

      영업사원 유형에 맞는 커뮤니케이션 방법
  (2) 효과적인 경청을 이끄는 질문의 기술

      - SPIN (Situation, Problem, Implication, Need-Payoff)

      BANTCH (Budget, Authority, Need, Timing, Competitor, History)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생산성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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