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앤오프 기존고객관리 및 잠재고객발굴 전략
교육일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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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간 | 3일, 18시간 /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
교육장소 |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5호 |
고용보험 | 고용보험 비환급 ? |
교육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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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가 65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590,000 원 |
교육문의 |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매번 팀장님은 말씀하십니다 새로운 고객 발굴 좀 해보라고. 하지만 우리는 알지 못합니다.
어떻게 신규고객을 개척하는지, 어떻게 우리 회사의 잠재 고객을 설정하고 어디에 가야,
어떻게 해야 자사에 적합한 고객에게 컨택할 수 있는지. 너무나 어렵게 느껴집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본 과정에서 신규고객 확보를 위한 시장 자료 해석부터 유치한 고객의 브랜드 로얄티를 확실하게 올려 줄 고객 유지전략까지 모두 알려드립니다.
신규고객개척은 모든 영업의 출발점입니다.
본 과정을 통해서 새로운 고객과의 네트워킹을 쌓으시고 매출 향상의 첫걸음을 내딛어 보십시오.
- 시장환경변화를 이해하고 신규고객 시장 탐색
- 수요예측을 위한 통계적 분석기법 습득
- 신규시장 및 신규고객 발굴을 위한 공시자료 활용 방법 습득
- 정량적인 신규고객 목표수립 및 달성을 위한 전략 탐색
- 고객을 충성 고객화 하기까지 효과적인 상담 및 제안과 협상 스킬 습득
교육대상
- 영업부서 및 영업현장 관리자 및 실무자
- 신규고객개발부서 관리자, 실무자
- 영업기획, 판매기획, 영업관리, 마케팅 지원부서 관리자 및 실무자
- 영업/마케팅 부문 신입 및 전입 예비관리자
- 신규고객 개척 및 기존고객관리에 어려움을 느끼는 영업사원
교육내용
1. 영업리더의 사고혁신과 영업역량개발
-
영업 환경 변화와
프로 비지니스맨
십
- 영업 리더의 사고혁신과 핵심역량 개발
- 영업 직무역량 진단 및 평가
- 영업 리더의 영업 직무역량 개발 영역
- 자신의 시간관리 유형 진단 및 평가
2. 조직구매자시장의
이해와 구매행동분석
- 조직구매자시장과
고객의 이해
- 산업재시장과 소비재시장의 특성과 차이
- 조직구매자 행동모델과 구매 의사결정 과정
- 조직구매자의 구매평가기준과 구매정보원천
- 고객의 특성과 고객유지방법
3. 영업목표수립방법과 달성전략
- 영업목표 수립과 영업활동 프로세스
- 목적과 비전과 목표의 이해
- 개인목표와 영업목표의 종류와 세부 항목
- 영업목표 수립기법과 손익분기점법에 의한 목표수립
- 영업목표 수립 및 달성전략 사례연구
4. 재무제표를 활용한 고객발굴과 신용평가
- 영업리더는 재무제표를 왜 알아야 하는가
- 재무제표의 이해(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현금흐름표)
- 재무제표의 주요 체크포인트
- 재무성과지표의 이해와 분석방법
- 자사, 고객사 재무제표 분석 및 평가 실습
- 기업부실 예측모형과 사례분석 실습
- 신규고객 정보분석과 신용조사방법
- 공시자료를 활용한 고객재무정보분석 및 신규고객발굴
- 법인정보수집 및 조사방법
- 영업 데이터리터러시(Literacy) 역량개발
- 매출채권관리 프로세스와 단계별 대응전략
5. 신규고객발굴 및 접근전략
- 신규고객 개척전략의 유형과 활동 단계
- 신규고객 개척능력 진단 및 역량평가
- 신규고객 발굴 및 접근전략
- 자신과 고객의 조직행동유형과 커뮤니케이션 진단평가
- 신규고객유형별 대응전략
6. 고객확보를 위한 상담, 제안, 협상 스킬
- 영업상담기법과 의사소통 스킬 진단평가
- 고객과의 오픈마인드 및 대화전개
- 제안, 시연, 프레젠테이션 스킬 진단평가
- 제안서 작성방법과 시연 및 프레젠테이션 발표 스킬
- 협상 및 마무리 스킬 진단평가
- 협상력을 결정하는 4요소와 10가지 협상지침
- 고객확보를 위한 판매촉진전략
(고객확보에 필요한 영업사원의 매너, 에티켓, 상담, 제안 및 설득, 협상에 관한 실무형 문제풀이/고객확보에 필요한 실무활용자료와 심화학습자료 제공)
7. 고객 유지 전략 및 고객 이탈 유형 개선 방법
(1) 영업사원이 고객을 분석하는 새로운 무기 = 생성형 AI
- 생성형 AI 기초 이해
- 고객 분석 시 사용할 프롬프트
(2) 고객에 대한 이해
- DISC 프로파일링
- 고객의 KPI 파악
- 페르소나 파악
(3) 고객 유지 및 이탈 방지
- 히스토리 파악
- 고객 인터뷰 계획
- 문제 해결 기법
8. 고객 관계 유지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방법
(1) 챌린저 세일
- 챌린저 세일 개요
- 영업사원 유형에 맞는 커뮤니케이션 방법
(2) 효과적인
경청을 이끄는 질문의 기술
- SPIN (Situation, Problem, Implication, Need-Payoff)
- BANTCH (Budget, Authority, Need, Timing, Competitor, History)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 자격증관련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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