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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도조사 실무

교육상세 옵션정보
교육일정
 
교육시간 3일, 21시간 / [화~목] 09:30~17:30
교육장소 서울본부(강의장 추후 개별 안내)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65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590,000 원
교육문의 공공정책센터 (02)724-1842 / Fax (02)724-1876
 

교육시간

[화~목] 09:30~17:30




교육목적/특징


★본 과정은 고객VOC 분석보다는 통계조사 기반의 고객만족도조사 방법론을 주로 담고 있으며, 

3일차는 엑셀을 활용한 기초통계 실습이 진행됩니다★

 

고객만족도조사 프로세스를 정확히 이해하고, 조사를 통해 나온 결과를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 

수강생들은 본 과정을 통해 고객만족도 조사의 개념과 유형 특징 설계방법을 학습하여 분석 보고서까지 작성할 수 있습니다. 

CSI 에 어려움을 겪는 여러분들께 KPC가 보탬이 되어드리겠습니다.
*실무 담당자의 CSI 결과에 대한 활용점을 높이고 기업의 CS 향상에 대한 가이드라인 제공 

 

<교육목표> 

 1. 고객만족경영과 고객만족도조사의 상관관계를 파악한다.

 2. 고객만족도조사의 전체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 및 실무지식 숙지로 현업 적용 능력을 극대화한다. 

 3. 외부 조사업체 기관과의 협업 필요한 효율적 업무진행 및 관리방법을 학습한다.

 

※본 과정은 노트북 실습이 진행될 예정으로 강의장에 노트북이 비치되어 있으니 수강에 참고바랍니다.




교육대상

CS(고객만족), 서비스, 마케팅 부문 실무자 
고객만족도조사 업무의 전체 프로세스를 알고 싶은 CS 책임자  
내부적 고객만족도조사 시, 조사관련 경험과 지식이 부족한 CS 기획자  
성공적 고객만족도조사를 위한 운영 방법과 관리 스킬을 알고자 하는 CS 담당자  
EXCEL등을 활용하여 기초 데이터 분석을 하고자 하는 CS 담당자 

 




교육내용


수강후기

sk****

2024-09-12

전문성과 함께 실무 경험에서 얻으신 여러 노하우를 알려주셔서 값진 교육이라고 느꼈습니다.
na****

2024-09-11

이해하기 쉬운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et****

2024-09-11

3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리서치와 마케팅 업무에 헌신하신 강사님의 노하우가 빛나는 강의입니다. 강사님의 두 가지 역량이 매우 놀라운 강의였는데요. 첫번째는 고객만족도 조사 뿐만 아니라 리서치와 마케팅 전반에 걸친 여러 사례를 들으며 수업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왜 이렇게 조사를 설계하고, 어떻게 활용해야하는지에 대해 여러 대기업에서 직접 경험하신 사례를 기반으로 예시를 들어주시기 때문에 마치 내가 그 현장에 있었던 것처럼 너무 즐겁게 교육에 빠져 들어 있었습니다. 두번째는 통계와 관련된 해박한 지식이었는데요. 전문적인 지식이 많은 사람들일수록 자신의 지식을 자랑하기 바쁜데 비해 강사님은 현업에서 필요한 지식들을 통계적 사실에 기반하여 너무 알기 쉽게 알려주셨습니다. 또한 단순 통계 이론에 그치지 않고 이론을 현업에서 활용함에 있어 주의해야할 점과 감안해야할 점을 명확하게 짚어주셨으며, 실습을 통해 체득하는 과정까지 정말 완벽한 수업이었습니다.
et****

2024-09-11

1~2일차와 3일차의 교육 난이도의 GAP이 매우 큽니다. 1~2일차의 교육은 CS 관련 종사자라면 누구나 부담없이 들을 수 있지만, 3일차의 교육은 기초 통계 지식과 엑셀에 대한 이해도가 없으면 듣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기초 통계 지식과 엑셀에 대한 이해도가 어느 정도 있다면, 3일차는 정말 귀중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저는 3일차 교육에 대한 만족도가 너무 높았습니다. 특히 다중공선성에 대한 강사님의 설명은 어느 책, 어느 유투브에서도 보기 힘든 명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단순 이론이 아니라 현업에서 어떻게 이 문제를 바라봐야 할지에 대한 정리를 해주신 분은 강사님이 유일했습니다.
et****

2024-09-11

이 강의에서 다루는 고객 만족도 조사는 일반적으로 CS 부서에서 문의 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시행하는 컨텍센터 고객만족도 조사와는 다른 연간 단위의 고객 만족도 조사(NCSI, KCSI 등)에 대한 이야기가 주요한 내용입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제가 생각한 고객 만족도 조사와 다른 영역이라 조금 당황했는데요. 1~2일차 수업을 듣다 보니 오히려 컨텍센터의 고객 만족도 조사에 대한 인사이트를 더욱 많이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컨텍센터에서는 문의 고객을 대상으로 5점 척도로 스코어를 매기고, 주차별로 스코어의 증감을 파악하여 원인을 분석 하는데요. 이 과정을 심도 있게 고민하는 센터는 많지 않습니다. 스코어 자체를 실적으로 놓고, 단순 모니터링하는 수준이며, 이 마저도 타성에 물들어 주차별 보고서 만들기에만 급급합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고객만족도 조사를 어떻게 설계하고, 어떻게 분석할 때 회사의 이익에 도움을 주는 방향으로 변화 할 수 있는지 너무 많이 배울 수 있어서 비슷한 업무로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반드시 추천하고 싶은 강의입니다.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고객만족도조사 실무

2024-11-19~2024-11-21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고객만족도조사 실무

교육일정 2024-11-19 ~ 2024-11-21 교육시간 09:30 : 17:30 교육장소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공공정책센터 (02)724-1842 / Fax (02)724-1876

교육비

정상가 KPC회원(일반,특별)
650,000원 620,000원 59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화~목] 09:30~17:30

교육목적/특징


★본 과정은 고객VOC 분석보다는 통계조사 기반의 고객만족도조사 방법론을 주로 담고 있으며, 

3일차는 엑셀을 활용한 기초통계 실습이 진행됩니다★

 

고객만족도조사 프로세스를 정확히 이해하고, 조사를 통해 나온 결과를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 

수강생들은 본 과정을 통해 고객만족도 조사의 개념과 유형 특징 설계방법을 학습하여 분석 보고서까지 작성할 수 있습니다. 

CSI 에 어려움을 겪는 여러분들께 KPC가 보탬이 되어드리겠습니다.
*실무 담당자의 CSI 결과에 대한 활용점을 높이고 기업의 CS 향상에 대한 가이드라인 제공 

 

<교육목표> 

 1. 고객만족경영과 고객만족도조사의 상관관계를 파악한다.

 2. 고객만족도조사의 전체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 및 실무지식 숙지로 현업 적용 능력을 극대화한다. 

 3. 외부 조사업체 기관과의 협업 필요한 효율적 업무진행 및 관리방법을 학습한다.

 

※본 과정은 노트북 실습이 진행될 예정으로 강의장에 노트북이 비치되어 있으니 수강에 참고바랍니다.

교육대상

CS(고객만족), 서비스, 마케팅 부문 실무자 
고객만족도조사 업무의 전체 프로세스를 알고 싶은 CS 책임자  
내부적 고객만족도조사 시, 조사관련 경험과 지식이 부족한 CS 기획자  
성공적 고객만족도조사를 위한 운영 방법과 관리 스킬을 알고자 하는 CS 담당자  
EXCEL등을 활용하여 기초 데이터 분석을 하고자 하는 CS 담당자 

 

교육내용


한국생산성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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