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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앤오프 고객을 팬으로 만드는 상품 기획 첫걸음

교육상세 옵션정보
교육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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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간 1일, 7시간 / 1일차 10:00~18:00
교육장소 서울본부(강의장 추후 개별 안내)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29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28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270,000 원
교육문의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시간

1일차 10:00~18:0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 상품기획 마케팅 (마케팅 관련 직무) 업무 실무 담당자: 신입사원신규업무 담당자

 - 마케팅 관점에서 상품기획 업무의 전반적인 체계와 기본적인 핵심 내용의 이해

 - 향후 분야별 세부 심화 학습을 위한 프레임워크와 핵심 내용의 이해

 - 현업 실무 중심으로 알기쉽게 기본적인 내용 중심

 




교육대상

- 상품을 어떻게 기획하는지 궁금하신 분

- 상품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싶으신 분

- 마케팅관점에서 상품기획의 전반적인 업무를 배우고 싶으신 분

 




교육내용

1. 상품기획이란? ( 상품기획을 위한 마케팅 프레임워크)

- 상품기획의 정의

 ( 협의 : 상품화  / 광의: 상품을 중심으로  마케팅 전략 수립  실행 )

- 상품기획을 위한 마케팅 프레임워크

· 이후 강의내용은 광의의 상품기획 관점에서 진행

· 상품기획을 위한 마케팅 정의: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와 교환의 과정

· 상품기획을 위한 마케팅 프레임 워크 : 고객가치 개발과 가치교환 영역

 

2. 상품기획 프로세스 ( NPD 프로세스의 이해 )

- 기본적인 상품기획 절차 : Go-Nogo 프로세스

-  단계별(Gate) 상품기획 추진 내용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 간단한 사례: 현업 실제 작성 사례( 리뷰)

 

3. 상품기획을 위한 핵심요소의 이해

-  차별화 고객지향 가치 개발과 가치를 고객과 성공적으로 교환하는 방법 수립

-  품기획의 핵심 요소 7가지 집중 학습

1) 목표시장 / 목표고객 정의 : 틈새시장과  특화고객 으로 정의 하는 방법

       2) 우선고객니즈 파악 방법 

       3) 경쟁사  경쟁제품을 정의 하고  비교 분석하는 방법

       4) 컨셉의 이해   고객지향 컨셉 개발 방법  

       5) ABV / TPO 이해  개발 방법

       6) 차별화 요소 도출   셀링 포인트  개발 방법

  7) 마케팅 4P전략 “제품 전략”에 포함 주요 항목

 

4. 사례 연구 토론

- 상품기획 종합 사례 연구 토의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고객을 팬으로 만드는 상품 기획 첫걸음

2024-08-29~2024-08-29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고객을 팬으로 만드는 상품 기획 첫걸음

교육일정 2024-08-29 ~ 2024-08-29 교육시간 10:00 : 18:00 교육장소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290,000원 280,000원 27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1일차 10:00~18:0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 상품기획 마케팅 (마케팅 관련 직무) 업무 실무 담당자: 신입사원신규업무 담당자

 - 마케팅 관점에서 상품기획 업무의 전반적인 체계와 기본적인 핵심 내용의 이해

 - 향후 분야별 세부 심화 학습을 위한 프레임워크와 핵심 내용의 이해

 - 현업 실무 중심으로 알기쉽게 기본적인 내용 중심

 

교육대상

- 상품을 어떻게 기획하는지 궁금하신 분

- 상품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싶으신 분

- 마케팅관점에서 상품기획의 전반적인 업무를 배우고 싶으신 분

 

교육내용

1. 상품기획이란? ( 상품기획을 위한 마케팅 프레임워크)

- 상품기획의 정의

 ( 협의 : 상품화  / 광의: 상품을 중심으로  마케팅 전략 수립  실행 )

- 상품기획을 위한 마케팅 프레임워크

· 이후 강의내용은 광의의 상품기획 관점에서 진행

· 상품기획을 위한 마케팅 정의: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와 교환의 과정

· 상품기획을 위한 마케팅 프레임 워크 : 고객가치 개발과 가치교환 영역

 

2. 상품기획 프로세스 ( NPD 프로세스의 이해 )

- 기본적인 상품기획 절차 : Go-Nogo 프로세스

-  단계별(Gate) 상품기획 추진 내용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 간단한 사례: 현업 실제 작성 사례( 리뷰)

 

3. 상품기획을 위한 핵심요소의 이해

-  차별화 고객지향 가치 개발과 가치를 고객과 성공적으로 교환하는 방법 수립

-  품기획의 핵심 요소 7가지 집중 학습

1) 목표시장 / 목표고객 정의 : 틈새시장과  특화고객 으로 정의 하는 방법

       2) 우선고객니즈 파악 방법 

       3) 경쟁사  경쟁제품을 정의 하고  비교 분석하는 방법

       4) 컨셉의 이해   고객지향 컨셉 개발 방법  

       5) ABV / TPO 이해  개발 방법

       6) 차별화 요소 도출   셀링 포인트  개발 방법

  7) 마케팅 4P전략 “제품 전략”에 포함 주요 항목

 

4. 사례 연구 토론

- 상품기획 종합 사례 연구 토의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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