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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앤오프 상품경쟁력개발 실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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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일정
on/off
교육시간 3일, 18시간 /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장소 서울본부(강의장 추후 개별 안내)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65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62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590,000 원
교육문의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 상품경쟁력 확보(강화)를 위한 마케팅 전체 체계의 이해 

- 전체적인 체계와 개념을 알기 쉽게 현업 중심으로 명확히 이해  

- 상품경쟁력 확보(강화)를 위한 핵심요소별 이해 및 현업 실무 역량 확보 

- 핵심요소별 대기업 및 SME 사례 연구와 실습(개인실습, 팀실습) 병행 

- 현업 착안 사항 : 신상품 기획, 판로확대 및 입점시 제안 상품 

- 바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강의과정에서 이해하고 숙지 할 수 있도록 함.




교육대상

- 상품경쟁력 확보를 위한 마케팅 전체 체계의 이해가 필요한신 분 

- 상품경쟁력 확보를 위한 핵심요소 및 현업 실무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신 분 

- 자사의 차이나는 상품 경쟁력을 확보하고 싶으신 분




교육내용

   1. 상품경쟁력강화를 위한 마케팅 프레임워크

상품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마케팅 정의, 프레임 워크 재조명해 보고, 현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명확히 정립

마케팅은 가치를 개발하여 고객과 교환하는 프로세스

고객지향, 가치 중심의 상품 경쟁력 강화 방법 및 프로세스


2. 상품경쟁력강화를 위한 핵심 요소의 이해

상품경쟁력 확보 및 강화는 차별화된 고객지향 가치 개발과 

  이를 고객에게 성공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4P전략 개발에 있음

상품경쟁력확보(강화)를 위해 필요한 핵심 요소 7가지로 집중 학습

    : 마케팅 전 과정 중에서 현업 직무 및 기업 컨설팅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상품

      경쟁력 강화에 꼭 필요한 항목을 선별

- 핵심 요소

   1) 목표 시장 / 목표 고객 정의: 틈새 시장과 특화 고객으로 정의하는 방법

   2) 우선고객니즈 파악 방법

   3) 경쟁사 및 경쟁 제품을 정의하고 비교 분석하는 방법

   4) 컨셉의 이해 및 고객 지향 컨셉 개발 방법

   5) ABV / TPO의 이해 및 개발 방법

   6) 차별화 요소 도출 및 셀링 포인트 개발 방법

   7) 마케팅 4P 전략 중 제품 전략에 포함할 주요 항목

 

  3. 사례 연구 및 토론

3개 社 사례 연구: 7개 핵심 요소 개발 및 현장 적용 사례 연구 및 토의


  4. 핵심 요소별 개발 실습 및 토론

7개 핵심 요소별 개발 방법을 적용한 실습 진행 (개인 또는 팀 / 온라인 가능)

   1) 목표 시장 목표 고객 정의

   2) 우선고객니즈 선정

   3) 경쟁사 및 경쟁 제품을 정의하고 분석

   4) 상품 컨셉 문장 개발

   5) ABV / TPO 개발

   6) 차별화 요소 도출 및 이를 적용한 셀링 포인트 개발

   7) 마케팅 4P 전략 중 제품 전략 주요 내용 정리

현업에서 사용 중인 양식 제공 및 방법을 적용

실습을 위한 보조 자료 2종 중 선택하여 실습 또는 각 교육생의 소속 회사 제품을 염두하고 실습 가능

각 핵심 요소별 순차적인 실습 진행 및 팀(개인) 지도: Facilitating

실습 결과 발표 및 토의, 피드백

 

5. 상품경쟁력강화를 위한 현장 실무 착안 사항

신상품기획, 개선 업무 시 착안 사항

브랜드 개발 시 착안 사항

디자인 개발 시 착안 사항

가격 결정 및 가격 전략 운영 시 착안 사항

유통 채널 입점 및 판로 확대 시 착안 사항

각종 판촉 인쇄물, 온라인 상세 페이지 등 제작 및 커뮤니케이션 운영 착안 사항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강후기

gg****

2024-02-16

만족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상품경쟁력개발 실무

2024-11-25~2024-11-27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상품경쟁력개발 실무

교육일정 2024-11-25 ~ 2024-11-27 교육시간 10:00 : 17:00 교육장소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650,000원 620,000원 59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 상품경쟁력 확보(강화)를 위한 마케팅 전체 체계의 이해 

- 전체적인 체계와 개념을 알기 쉽게 현업 중심으로 명확히 이해  

- 상품경쟁력 확보(강화)를 위한 핵심요소별 이해 및 현업 실무 역량 확보 

- 핵심요소별 대기업 및 SME 사례 연구와 실습(개인실습, 팀실습) 병행 

- 현업 착안 사항 : 신상품 기획, 판로확대 및 입점시 제안 상품 

- 바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강의과정에서 이해하고 숙지 할 수 있도록 함.

교육대상

- 상품경쟁력 확보를 위한 마케팅 전체 체계의 이해가 필요한신 분 

- 상품경쟁력 확보를 위한 핵심요소 및 현업 실무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신 분 

- 자사의 차이나는 상품 경쟁력을 확보하고 싶으신 분

교육내용

   1. 상품경쟁력강화를 위한 마케팅 프레임워크

상품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마케팅 정의, 프레임 워크 재조명해 보고, 현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명확히 정립

마케팅은 가치를 개발하여 고객과 교환하는 프로세스

고객지향, 가치 중심의 상품 경쟁력 강화 방법 및 프로세스


2. 상품경쟁력강화를 위한 핵심 요소의 이해

상품경쟁력 확보 및 강화는 차별화된 고객지향 가치 개발과 

  이를 고객에게 성공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4P전략 개발에 있음

상품경쟁력확보(강화)를 위해 필요한 핵심 요소 7가지로 집중 학습

    : 마케팅 전 과정 중에서 현업 직무 및 기업 컨설팅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상품

      경쟁력 강화에 꼭 필요한 항목을 선별

- 핵심 요소

   1) 목표 시장 / 목표 고객 정의: 틈새 시장과 특화 고객으로 정의하는 방법

   2) 우선고객니즈 파악 방법

   3) 경쟁사 및 경쟁 제품을 정의하고 비교 분석하는 방법

   4) 컨셉의 이해 및 고객 지향 컨셉 개발 방법

   5) ABV / TPO의 이해 및 개발 방법

   6) 차별화 요소 도출 및 셀링 포인트 개발 방법

   7) 마케팅 4P 전략 중 제품 전략에 포함할 주요 항목

 

  3. 사례 연구 및 토론

3개 社 사례 연구: 7개 핵심 요소 개발 및 현장 적용 사례 연구 및 토의


  4. 핵심 요소별 개발 실습 및 토론

7개 핵심 요소별 개발 방법을 적용한 실습 진행 (개인 또는 팀 / 온라인 가능)

   1) 목표 시장 목표 고객 정의

   2) 우선고객니즈 선정

   3) 경쟁사 및 경쟁 제품을 정의하고 분석

   4) 상품 컨셉 문장 개발

   5) ABV / TPO 개발

   6) 차별화 요소 도출 및 이를 적용한 셀링 포인트 개발

   7) 마케팅 4P 전략 중 제품 전략 주요 내용 정리

현업에서 사용 중인 양식 제공 및 방법을 적용

실습을 위한 보조 자료 2종 중 선택하여 실습 또는 각 교육생의 소속 회사 제품을 염두하고 실습 가능

각 핵심 요소별 순차적인 실습 진행 및 팀(개인) 지도: Facilitating

실습 결과 발표 및 토의, 피드백

 

5. 상품경쟁력강화를 위한 현장 실무 착안 사항

신상품기획, 개선 업무 시 착안 사항

브랜드 개발 시 착안 사항

디자인 개발 시 착안 사항

가격 결정 및 가격 전략 운영 시 착안 사항

유통 채널 입점 및 판로 확대 시 착안 사항

각종 판촉 인쇄물, 온라인 상세 페이지 등 제작 및 커뮤니케이션 운영 착안 사항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생산성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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