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온앤오프 협력업체관리실무

교육상세 옵션정보
교육일정
on/off
교육시간 2일, 14시간 /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5호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55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500,000 원
교육문의 직무교육센터 (02)724-1805 / FAX (02)724-1868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서울에서 운영되는 회차에만 온라인 수강이 가능합니다.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교육대상

 구매관리, 공급관리, 생산관리, 자재관리 실무자 및 관리자

 외주관리, 협력업체관리, 동반성장부문 실무자 및 관리자




교육내용

Ⅰ. 구매관리의 역할과 협력업체관리의 중요성

    - 구매관리 업무의 본질은 무엇일까?

    - 구매담당자에게 협력업체관리가 중요한 이유

    - 협력업체관리 담당자가 갖추어야 할 역량과 자질

 

Ⅱ. 협력업체관리의 개요와 주요 관리 포인트

    - 어떤 공급업체가 협력업체인가?

    - 협력업체 분류 기준과 협력업체의 형태

    - 협력업체관리 프로세스와 주요 고려 사항

 

Ⅲ. 신규 협력업체 발굴/선정 절차 및 사례연구
    - 신규 협력업체 선정은 왜 중요한가?

    - 신규 협력업체 선정절차와 평가기준

    - 계약체결 및 하도급법의 이해

    - [사례연구] 신규 협력업체 발굴/선정 우수 사례 벤치마킹

 

Ⅳ. 협력업체 납기관리 및 품질관리의 필요성과 주요 관리 포인트
    - 납기지연은 왜 발생하며, 어떻게 대책을 수립해야 할까?

    - 협력업체 납기관리를 위한 단계별 체크포인트

    - 납기관리 시 구매담당자가 유의해야 할 사항

    - 구매담당자가 협력업체 품질관리에 신경 써야 하는 이유

    - 협력업체 품질관리를 위한 점검사항

    - 협력업체 공정품질관리의 주요 활동 내용

 

Ⅴ. 기존 협력업체 운영관리와 사례연구
    - 정기(실적)평가의 중요성과 평가방법

    - ESG 가이드라인과 평가항목

    - 협력업체 리스크관리를 위한 재무제표와 신용평가서의 이해

    - 동반성장을 위한 협력업체 지도육성

    - [사례연구] 기존 협력업체의 효과적 관리 사례 벤치마킹

수강후기

ju****

2024-09-06

딱딱한 내용도 알기쉽게 설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me****

2024-09-06

실무가 부족한 팀원들에게 추천하면 실력향상에 도움이될것같습니다
z2****

2024-09-06

같은 구매팀 동료가 해당교육을 들으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음
gh****

2024-09-06

실무에서 하던것들의 용어나 체계등을 명확하게 알수 있었습니다
AP****

2024-09-06

이해하기쉽게 설명해주시고 궁금한점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십니다.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협력업체관리실무

2024-10-21~2024-10-22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협력업체관리실무

교육일정 2024-10-21 ~ 2024-10-22 교육시간 09:30 : 17:3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5호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직무교육센터 (02)724-1805 / FAX (02)724-1868

교육비

정상가 KPC회원(일반,특별)
550,000원 520,000원 50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서울에서 운영되는 회차에만 온라인 수강이 가능합니다.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교육대상

 구매관리, 공급관리, 생산관리, 자재관리 실무자 및 관리자

 외주관리, 협력업체관리, 동반성장부문 실무자 및 관리자

교육내용

Ⅰ. 구매관리의 역할과 협력업체관리의 중요성

    - 구매관리 업무의 본질은 무엇일까?

    - 구매담당자에게 협력업체관리가 중요한 이유

    - 협력업체관리 담당자가 갖추어야 할 역량과 자질

 

Ⅱ. 협력업체관리의 개요와 주요 관리 포인트

    - 어떤 공급업체가 협력업체인가?

    - 협력업체 분류 기준과 협력업체의 형태

    - 협력업체관리 프로세스와 주요 고려 사항

 

Ⅲ. 신규 협력업체 발굴/선정 절차 및 사례연구
    - 신규 협력업체 선정은 왜 중요한가?

    - 신규 협력업체 선정절차와 평가기준

    - 계약체결 및 하도급법의 이해

    - [사례연구] 신규 협력업체 발굴/선정 우수 사례 벤치마킹

 

Ⅳ. 협력업체 납기관리 및 품질관리의 필요성과 주요 관리 포인트
    - 납기지연은 왜 발생하며, 어떻게 대책을 수립해야 할까?

    - 협력업체 납기관리를 위한 단계별 체크포인트

    - 납기관리 시 구매담당자가 유의해야 할 사항

    - 구매담당자가 협력업체 품질관리에 신경 써야 하는 이유

    - 협력업체 품질관리를 위한 점검사항

    - 협력업체 공정품질관리의 주요 활동 내용

 

Ⅴ. 기존 협력업체 운영관리와 사례연구
    - 정기(실적)평가의 중요성과 평가방법

    - ESG 가이드라인과 평가항목

    - 협력업체 리스크관리를 위한 재무제표와 신용평가서의 이해

    - 동반성장을 위한 협력업체 지도육성

    - [사례연구] 기존 협력업체의 효과적 관리 사례 벤치마킹

한국생산성본부

우) 03170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32 생산성빌딩
Copyright ⓒ Korea Productivity Cen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