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개발 프로세스
교육일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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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간 | 3일, 18시간 /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
교육장소 |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9호 |
고용보험 | 고용보험 비환급 ? |
교육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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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가 64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61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580,000 원 |
교육문의 | 직무교육센터 (02)724-1806 / FAX (02)724-1868 |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교육생 실제 수강 후기>
■ 신제품 개발에 대해 다양한 시각으로 접근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 제품 개발 로드맵 작성 내용이 많이 유익했고, 적절히 실습을 진행해 주셔서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 현업에 돌아가서도 적용점을 찾을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준비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교육대상
- 기업의 제품개발, 연구개발, 제품기획, 마케팅부서 관리자 및 실무자
교육내용
일자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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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차 | ㅇ 제품 개발 Overview - R&D 기반 차별화된 제품개발 (Technology Push & Market-Pull) -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 개요 (Seed-based & Need-based) ㅇ 신제품 발굴 프로세스 1 (Seed-based) - 신제품 후보 발굴 (Opportunity Search) - 개발 타당성 검증 (Value Proposition)- 창의적 사고의 출발점(TOP/ENV 문제정의모델) |
2일차 | ㅇ 제품 개발 및 사업전략 수립 프로세스 - 환경분석 2 (경쟁, 규제, 시장요구 등 외부인자 분석 - External Forces & Drivers Analysis) - 제품개발 로드맵 작성 (Product & Technology Roadmap) - 불확실한 환경변화에 대응한 개발 및 사업 전략 수립 (Tech. & Biz. Intelligence) ㅇ 제품 사업화 방안 - 사업모델 제안 (Business Model, Strategy Canvas 등) - 신제품 개발/사업계획서 (개발 및 사업 제안서, SMK* 등) *Sales Material Kit - 사업 타당성 검증 (사업성 평가, 기술가치 평가) - 감성품질의 지표화 및 목표 설정 |
3일차 | ㅇ 신제품 발굴 프로세스 2 (Need-Based) - 고객 니즈로부터 핵심적 품질특성 도출 (AHP, QFD, Kano 등) - 신제품 후보 발굴 및 컨셉트 구체화 (Idea to Concept) |
수강후기
2024-08-23
2024-08-21
2024-06-05
2024-06-05
2024-04-25
연관 자격
자격증명 | 자격증관련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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