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앤오프 [온앤오프] 근로시간 변화와 노무관리 대응방안

교육일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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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간 | 3일, 18시간 / 1,2일차: 09:30 ~ 17:30 / 3일차: 09:00 ~ 13:00 |
교육장소 | 한국생산성본부 1층 102호 |
고용보험 | 고용보험 비환급 ? |
교육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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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가 69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620,000 원 |
교육문의 | 신진수 위원 TEL 02-724-1101 / FAX 02-724-1867 / 결제·환불·계산서문의 02-724-1822 |
교육시간
1,2일차: 09:30 ~ 17:30 / 3일차: 09:00 ~ 13:00
교육목적/특징
※ 서울본부에서 열리는 차수만 [온앤오프] 과정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기타 지역은 강의장 참석(오프라인)과정으로 진행됩니다. |

◆ 교육목표
- 주 52시간제 근무가 도입되면서 이에 따른 새로운 노무관리 대응방안 수립
- 근로시간 및 근로 환경이 변화하면서 현재 노무관리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구체적인 개선 방안을 도출
- 변화된 근로시간, 최저임금 등 관련 법규에 대한 종합적 이해를 통해 노무관리 실무 능력 배양
교육대상
- 노무, 노사, 인사, 총무, 경영지원, 관리파트 담당 부서장 및 실무진
교육내용
구분 | 주제 | 내용 |
모듈1 (4시간) | 근로시간 관련 근로시간 관리 방안 | - 근로시간 변화와 관련한 개정 노동법 이해 - 주52시간 근로제 개정내용 세부 - 근로시간 의미 - 근로자별 근로시간 - 근로시간의 유형 - 근로시간의 특례 - 유연근로시간제(탄력적/선택적 근로제) - 근로시간 단축관련 다양한 제도 - 근로시간 수 계산 |
모듈2 (3시간) | 노무관리 대응방안(1) - 근로계약 방안 | - 채용시 유의사항 - 시용 및 수습 - 근로계약 서면명시 및 교부 - 근로자별 근로조건 - 근로계약서 / 연봉계약서 예시 |
모듈3 (4시간) | 노무관리 대응방안(2) - 임금관리 방안 | - 시간외수당(연장, 야간, 휴일) 관리 - 통상임금 / 평균임금 관리 - 최저임금 관리 - 퇴직금 / 퇴직연금제도 관리 - 상여금 / 성과급 관리 - 임금계산 |
모듈4 (3시간) | 노무관리 대응방안(3) - 휴식제도 관리 | - 휴일, 휴게 관리 - 연차유급휴가 관리 - 모성보호휴가제도 - 연차휴가 계산 |
노무관리 대응방안(4) - 사내규정 관리 | - 사내규정 일반 - 취업규칙 작성 및 신고 - 취업규칙 개정 - 기타 사규내용 정리 | |
모듈5 (4시간) | 노무관리 대응방안(5) - 인사이동 및 퇴직관리 | - 인사이동 및 징계관리 - 퇴직관리 - 금품청산 |
노무관리 대응방안(6) - 비정규직 관리 | - 비정규직 관리 - 차별문제 - 외주인력 관리 | |
★ 과정의 개강여부는 개강일 약 7일 전 확정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될 수 있습니다. |
수강후기
2025-03-19
2025-03-19
2025-03-19
2024-09-25
2024-09-25
연관 자격
자격증명 | 자격증관련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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