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생산성본부는 3월 7일(금) 전주시 완산구 전북자치도청 청사에서 전북특별자치도 해외 우수인재 유치 및 취·창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전북특별자치도, 원광대학교, ㈜참프레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o 협약식에는 KPC 박성중 회장을 비롯 전북특별자치도 김관영 지사, 원광대 박성태 총장, 참프레 김재윤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o 이번 MOU는 지역과 기업, 교육기관이 협력하여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전북특별자치도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는데 뜻이 모여 이뤄졌다.
o 주요 내용은 ▲해외 우수인재 유치 및 지역 취업·창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공동사업 추진 ▲외국인 유학생 유치 및 정주 취업을 위한 ODA 프로그램 공동 기획 및 운영 ▲외국인 유학생 및 근로자들의 전문 인력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 선도 등이다.
o 특히, 바이오산업 육성 및 생명과학 분야 인재 양성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o KPC는 연간 오프라인 5천 회, 온라인 3천5백여 개 교육 과정을 운영하는 등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국내 최대 교육훈련 기관으로, 지역 인재 양성 및 산업 발전을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
o 박성중 KPC 회장은 "해외 우수인재의 유치와 취·창업 생태계 구축 전반에 걸쳐 상호 협력을 추진하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전북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KPC의 교육, 컨설팅 등 서비스를 활용해 지역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KPC는 산업계의 생산성 향상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산업발전법 제32조에 의해 설립된 비영리 특수법인이다. 컨설팅, 교육, 연구조사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여 기업 및 산업의 경쟁력 향상을 돕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