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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생산성본부, 2024년도 2분기 NCSI 조사결과 발표
담당부서 CX브랜드기획센터 보도일 2024-07-08
구분 |지수| 조회수 252

□ KPC한국생산성본부는 2024년 2분기 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국가 고객 만족도)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27개 업종, 85개 기업 대상, 각 대상 기업별로 150~278명씩 총 2만3058명에게 면접 조사를 진행했다. 

o 올 2분기 조사 대상 업종 27개 가운데 세탁기·로봇청소기·무선청소기·의류관리기 등 4업종 평균 점수는 작년 2분기보다 2점 올랐고, 김치냉장고·냉장고·식기세척기·전기레인지·정수기·의류건조기·TV·스마트폰·백화점·서점 등 10업종 평균 점수는 1점씩 상승했다. 에어컨·제습기·공기청정기·대형마트·주유소 업종 평균 점수는 지난해와 같았고, 헬스케어(안마가전)·면세점·편의점·TV홈쇼핑 업종은 1점 하락했다. 노트북PC와 e커머스는 각각 2점 내렸다.

o 올해 처음 조사가 이뤄진 복합기(프린터)는 77점, 전자제품AS 업종은 83점을 나타냈다. 기존 조사 대상 중 태블릿PC·T커머스 업종은 올해 조사부터 제외됐다.

o TV·냉장고·세탁기·에어컨 등 전자제품과 대형마트·편의점·TV홈쇼핑 등 유통업 등 25개 업종, 78개 기업에 대해선 업종별로 278명씩 조사가 이뤄졌고, 백화점은 기업별로 218~278명씩, 면세점은 각 150명씩 조사를 진행했다.

o KPC는 철저한 조사 관리와 검증을 바탕으로 소비자와 기업에 정확한 국가고객만족도(NCSI) 결과를 전달한다. 조사 관리자와 면접원을 대상으로 2단계에 걸쳐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다양한 설문과 데이터 검증 절차를 통해 조사 결과의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