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내용
한국생산성본부, 실무 중심의 컨설팅형 장기과정 구매관리사(KCPM) 교육생 모집
담당부서 직무교육센터 보도일 2024-01-25
구분 |교육| 조회수 39

□ 한국생산성본부가 기업이익 창출자인 구매, 자재, 조달, 물류 담당자가 높은 수준의 구매 전문성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구매관리사 (KCPM) 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 구매관리사는 구매에 대한 체계적인 이론 강의는 물론, 구매 현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자사 현업에 기반한 프로젝트, 사례연구, 토론 및 워크숍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되는 실무형 교육이다. 일정 조건을 충족하면 ‘구매관리사(KCPM)’ 민간등록 자격증도 발급한다. 

□ 구매관리사 교육과정은 2002년 1기를 시작으로, 2024년 현재 520여 명의 구매관리사를 양성했다. 수료생은 다양한 업종의 기업에서 구매, 자재, 조달, 물류, 생산, SCM 관련 실무자 및 관리자로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 구매관리사 교육과정은 매년 상·하반기에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4월 13일(토)에 상반기 교육을 시작한다.  신청은 한국생산성본부 홈페이지(www.kpc.or.kr) 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생산성본부 구매관리사 세부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KPC 직무교육센터 생산·품질·구매교육팀 신백균 팀장은 “국내·외 공급망 이슈로 인해 많은 중견·중소기업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컨설팅형 구매관리사 교육을 통해 구매담당자들이 당면한 현업 문제를 해결하고, 나아가 구매/공급관리 전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 KPC는 산업계의 생산성 향상을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산업발전법 제32조에 의해 설립된 비영리 특수법인이다. 1957년에 설립되어 올해로 창립 67주년을 맞았다. 컨설팅, 교육, 연구조사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여 기업 및 산업의 경쟁력 향상을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