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내용
한국생산성본부, 마케팅 전문가 양성을 위한 ‘마케팅관리사’교육생 모집
담당부서 직무교육센터 보도일 2024-01-25
구분 |교육| 조회수 48

□ 한국생산성본부가 마케팅 분야의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는 ‘마케팅관리사’ 교육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 마케팅관리사 교육과정은 마케팅 현업에서 필요한 논리적인 기획력과 전략적인 사고를 함양하기 위한 과정으로, 마케팅 전반에 대한 이론을 현업 관점에서 전반적으로 정리하고 워크숍·실습·사례연구 등을 통해 실무능력 체득할 수 있도록 구성된 과정이다.


□ 이 과정은 2024년 현재 기준 6,000여 명의 마케팅 전문가를 양성한 과정으로, 일정 조건을 충족하면 ‘마케팅관리사’ 민간 자격증을 발급한다. KPC는 마케팅관리사 민간 자격증 보유자 대상으로‘마케팅 관리사 홈커밍’ 등 지속적으로 정보 제공 및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생산성본부 마케팅관리사 세부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한국생산성본부는 매년 3차수씩 마케팅관리사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3월 8일(금)에 1차수를 시작한다. 마케팅 실무역량 강화에 관심이 있고, 마케팅에 대한 지식을 전반적으로 점검하고 싶은 모든 실무자가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한국생산성본부 홈페이지(www.kpc.or.kr) 에서 가능하다.


□ KPC 직무교육센터 마케팅·영업·물류·무역 교육팀 이은주 팀장은 “급변하는 시장환경에서 마케팅은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마케팅관리사 과정은 실무자들이 현업에서 직면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실질적인 역량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기획했습니다.”라고 말했다.


□ KPC는 산업계의 생산성 향상을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산업발전법 제32조에 의해 설립된 비영리 특수법인이다. 1957년에 설립되어 올해로 창립 67주년을 맞았다. 컨설팅, 교육,연구조사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여 기업 및 산업의 경쟁력 향상을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