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내용
KPC, 에코바디스·KOTRA와 손잡고 우리 기업 ESG 평가 대응
담당부서 ESG컨설팅1센터 보도일 2023-11-14
구분 |컨설팅| 조회수 126

KPC, 에코바디스·KOTRA와 손잡고 우리 기업 ESG 평가 대응
- 파리에서 3자협약 체결...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 개발 예정 -

 

KPC한국생산성본부(회장 안완기, 이하 KPC)는 11월 13일(월), 프랑스 파리에서 에코 바디스 SAS(Co-CEO Pierre-Francois Thaler, EcoVadis SAS), KOTRA(사장 유정열)와 함께 국내 기업의 ESG 평가 대응 지원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에코바디스 SAS’는 국제적으로 명망 있는 지속가능성 평가기관으로 국내외 기업이 활용하는 대표적인 ESG 모델을 제공한다. 3자 간 협약 체결을 계기로 KPC는 KOTRA와 국내 기업의 에코바디스 평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 특히 국내 중견·중소기업이 수출 과정에서 에코바디스를 비롯한 거래처 ESG 평가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다.
 
우선, 국내 기업이 쉽게 에코바디스 ESG 평가에 응할 수 있도록 국문 버전 개발을 비롯해 한국 규정 및 상황을 고려한 가이드라인을 제작할 예정이다. 또한, 협약을 체결한 세 기관이 함께 공동 워크숍을 개최하여 우리 기업의 ESG 평가 이해도를 높임과 동시에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KPC 안완기 회장은 “최근 EU 실사법을 비롯해 공급망 ESG에 관한 관심으로 거래 관계에 ESG를 반영하는 기업 또한 늘어나고 있다”라며 “3자 협약은 ESG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중견기업을 지원함과 동시에 국내 기업과 글로벌 기관과의 교류의 장이 될 것임”을 강조했다.
 
KOTRA 유정열 사장은 “최근 ESG는 글로벌 비즈니스의 핵심 아젠다로 자리잡고 있다”라며, “이번 MOU는 우리 수출기업의 ESG 역량강화를 실질적으로 지원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 설명> KPC 한국생산성본부(회장 안완기, 이하 KPC)는 이달 13일 프랑스 파리에서 에코 바디스 SAS(Co-CEO Pierre-Francois Thaler, EcoVadis SAS), KOTRA(사장 유정열)와 함께 국내 기업의 ESG 평가 대응 지원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협약식에 참가한 KOTRA 김윤태 부사장, 에코바디스 피에르 프랑수와 탈레르(Pierre-Francois Thaler) 공동 대표, KPC 안완기 회장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