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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PC한국생산성본부, `23년 콘텐츠 수출·마케팅 전문인력 양성' 교육생 모집
담당부서 공공정책센터 보도일 2023-04-26
구분 |종합| 조회수 442

KPC한국생산성본부, `23년 콘텐츠 수출·마케팅 전문인력 양성' 교육생 모집
- 콘텐츠 수출·마케팅 분야 취·창업 희망 신규인력 70명, 콘텐츠 기업 임직원 현업인 30명 대상 2기 교육생 모집

 

 

□ KPC 한국생산성본부(회장 안완기, 이하 KPC)는 ‘23년 콘텐츠 수출·마케팅 전문인력 양성 2기 교육생 100명을 5월 7일(일)까지 모집한다.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 이하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한류 콘텐츠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콘텐츠 해외 수출·마케팅 전문가를 양성하는 ‘23년 콘텐츠 수출·마케팅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을 마련했다. 

KPC는 사업운영기관으로 선정, ㈜스마트CMS와 공동으로 해당 교육과정을 5월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운영한다.
 
□ 문체부와 콘진원은 2022년부터 진행된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케이(K)-콘텐츠, 세계를 잇다(Content Connects the World)”라는 표어로 

콘텐츠 수출·마케팅 실무 능력뿐만 아니라 글로벌 콘텐츠 산업에 대한 이해력과 시장 전문성을 모두 갖춘 미래형 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o 교육과정은 ▲ 실전적 기법을 활용한 기본 과정 신규 비즈니스모델 수립 및 실행을 위한 심화과정 실무 연계 및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위한 

외국어 교육 국내 콘텐츠 견본시 실무 참여 실무 및 마스터클래스 방식의 국외연수 인턴십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이에 더해 금년도 신규 교육과정으로 인공지능(AI)의 이해와 콘텐츠 마케팅 활용 K-콘텐츠 신규 시장·지역 전문가 준비과정 등 

콘텐츠 수출·마케팅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더욱 효과적이고 시의성 있는 프로그램이 추가된다.
 
o강사로는 방송·게임·애니메이션·웹툰·스토리·음악·게임 등 콘텐츠산업각 분야에서 해외 진출 성공사례를 보유한 

기업들의 대표와 실무 책임자, 국내외 콘텐츠산업 취재 전문 언론인 등이 강사진으로 나선다.
 
□ 이번 교육과정은 콘텐츠 수출·마케팅 분야 취·창업을 희망하는 신규 인력 70명 콘텐츠 관련 기업 재직 또는 경력을 보유한 현업인 30명 등 100명 안팎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모집 일정은 4월 19일(수)부터 5월 7일(일)까지 교육 신청서를 접수하고, 서류와 면접 전형을 거쳐 5월 15일(월)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o 신규 인력, 현업 인력은 기본·심화·외국어 과정을 모두 수강할 수 있으며, 캐릭터라이선싱페어·BCWW 등 국내 콘텐츠 B2B 견본시에서 현장실습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특히, 성적 우수자는 국외연수 프로그램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신규 인력은 콘텐츠 기업과 연계한 직무 실습 인턴십 프로그램에 추가로 참여할 수 있다. 

교육과정 비용은 전액 무료이다.(일부 국외연수 프로그램에 자부담이 발생할 수 있음)
 
o 교육과정에 관련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콘진원 누리집(www.kocca.kr)과 콘진원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에듀코카(edu.kocc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o KPC 공공정책센터 박성진 팀장은 “해외사업 능력을 종합적으로 갖춘콘텐츠 수출 전문인력을 육성하기 위한 교육과정”이라면서 “한류 지속성장에 기여할 인재를 양성하는 이번 과정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KPC는 산업계의 생산성 향상을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산업발전법 제32조에 의해 설립된 비영리 특수법인이다.

 1957년 설립되어 올해로 창립 66주년을 맞았다. 컨설팅, 교육, 연구조사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여 기업 및 산업의 경쟁력 향상을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