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내용
대중소기업 ESG 협력네트워크 포럼 개최
담당부서 ESG정책센터 보도일 2022-11-10
구분 |종합| 조회수 502

ESG공급망 관리, 지속가능경영 공시기준 대응 방안 공유

□ KPC한국생산성본부는 9일(수)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산업통상자원부, G7코리아ESG위원회와 함께 ‘22년 대?중소기업 ESG 협력네트워크 포럼’을 개최했다. 

o  이날 포럼에는 KPC 안완기 회장을 비롯해 한국표준협회 강명수 회장, G7코리아 ESG 위원회 문철우 교수, 한국상장회사협의회 정우용 부회장이 참석했으며, 성균관대학교 문철우 교수의 사회로 중앙대학교 정도진 교수와 아크임팩트자산운용 임창규 전무의 주제발표 및 패널 토론으로 진행됐다.

o  세계적으로 ESG 정보 공시의 표준화 및 의무화가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이번 포럼은 국제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ISSB)의 공시기준 권고안 초안 의견 분석 및 국내 대응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포럼은 대한상공회의소, 중기중앙회 등 협단체와 산업별 대기업 및 중소기업의 ESG 담당자의 질의응답으로 마무리 되었다. 

o  KPC 안완기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대중소기업 ESG 협력네트워크를 통해 ESG 공시표준 동향을 파악하고 체계적인 공급망 ESG 관리로 ESG 대응력을 강화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KPC는 산업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우리 기업이 효과적으로 ESG 리스크를 대응할 수 있도록 ESG 생태계 구축,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