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내용
국립국어원과 수어교육 나눔 실천
담당부서 자격컨설팅센터 보도일 2022-11-02
구분 |종합| 조회수 507

KPC한국생산성본부-국립국어원, 수어교육 나눔 실천
- 광화문 일대 직장인, 시민 등 70여 명 참여


□ 광화문 일대 직장인, 시민 등이 함께하는 한국수어교육이 열렸다. KPC한국생산성본부(이하 KPC, 회장 안완기)와 국립국어원(원장 장소원)은 11월 1일(화) 서울 종로구 KPC 본사 스마트워크라운지에서 KPC 임직원, 광화문 직장인 및 시민 등을 대상으로 ‘우리 함께 수어를 배워봅시다! 한국수어교육’ 특강을 개최하였다. 

 o 이번 강연은 국립국어원에서 공공기관 등에 전문 강사를 파견해 한국수어 인식 개선을 위한 교육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한국수어 문화학교’의 일환으로 운영되었다. 

 o 한국수어교육능력 검정시험 위탁운영 기관이기도 한 KPC는 소통과 교류 증대로 생산성을 향상하기 위한 목적으로 한국수어 배움을 진행하였으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 나눔을 실천하고자 KPC 임직원 뿐 아니라 광화문 주변 기업·기관의 임직원, 시민까지 교육 참여의 기회를 넓혔다. 

 o 이날 특강은 한국농아방송 수어앵커이자 리포터 출신인 이은영 강사가 농인에 대한 이해를 돕고 실제 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한국수어 회화 실습 위주로 강연하였다. 70여명이 넘는 수강생이 참여하여 수어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o KPC는 수어교육 뿐만 아니라 콘텐츠를 다양화하여 지역사회에 더 넓은 교육 나눔을 실천할 계획이다. 

 o KPC 자격컨설팅센터 심재덕 센터장은 “수어에 대해 관심을 갖고 수어교육을 필요로 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어, 한국수어 주무 기관인 국립국어원과 함께 이번 교육을 기획하게 되었다. 수어를 통한 교류와 소통의 확대가 생산성 향상, 더 행복한 대한민국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KPC는 산업계의 생산성 향상을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산업발전법 제32조에 의해 설립된 비영리 특수법인이다. 1957년 설립되어 올해로 창립 65주년을 맞았다. 컨설팅, 교육, 연구조사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여 기업 및 산업의 경쟁력 향상을 돕고 있다.

 o KPC는 개인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전문자격제도 개발 및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공인자격 운영기관이다. 2019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국립국어원)로부터 한국 수어 교육과 보급에 이바지할 수 있는 한국수어교원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한국수어교육능력 검정시험'의 출제, 시행, 채점 등의 업무를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