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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내용
‘소비자 서비스 강화 연수’ APO 연수 프로그램 개최
담당부서 국제협력팀 보도일 2007-05-15
구분 조회수 5779
■ 한국생산성본부(회장 배성기)는 아시아생산성기구(APO : Asian Productivity Organization) 회원국 중 일본, 대만, 인도 등 13개 국가의 고객만족지수 측정 및 심사 전문가, 정부관계자 18명을 국내로 초청, 5월 15일(화)부터 18일(금)까지 4일간 서울 명동 이비스 앰배서더 호텔에서 '소비자 서비스 강화연수 - 고객만족지수‘ APO 연수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 한국생산성본부가 산업자원부의 지원을 받아 실시하는 이번 연수는 2007년도 APO 사업 중 한국이 주관하는 6개 사업 중 하나로 국고자금으로 진행하는 사업이다. ■ APO 생산성향상사업의 일환으로 개최하는 이번 연수에서는 - 고객만족지수가 기업 및 국가 산업 정책에 미치는 영향 -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 지수 평가 방법 및 심사 분석 과정을 학습하고 토의하는 한편, 현장방문을 통해 한국의 부문별 기업 국가고객만족지수(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현황을 살펴보고, 대표적인 국가고객만족지수 우수 기업의 성공사례를 벤치마킹할 예정이다. * 전자 제품 부문 - 삼성전자(주) (경기) * 아파트 건설 부문 - 삼성 물산 (서울) 방문 ■ 연수의 주요 논의과제 및 강사 - 한국 국가고객만족지수(NCSI)의 도입 계기와 현황 : 한국생산성본부(KPC) CS경영센터 이현석 책임컨설턴트 - CS 심사 절차 및 사업 평가 사례 :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김영찬 교수 - 일본 CS 관련 사례 및 미래 전망 : 일본 도쿄 SEK 컨설팅그룹 대표이사 히토시 세키 박사 (Dr. Hitoshi Seki) - 아시아 국가 및 기업을 위한 국가고객만족지수 학습 및 도입의 중요성 : 필리핀 컨설턴트 엔리크 아바데스코 박사 (Dr. Enrique Abadesco) - 미국 국가고객만족지수(ACSI) 개요 및 역사 : 미국 미시간 주립대학교 데이비드 반 앰버그 박사 (Dr. David Van Amburg) ■ ‘소비자서비스강화연수-고객만족지수’ 연수 기대효과 한국생산성본부 관계자는 이번 연수 프로그램이 “한국의 국가고객 만족지수의 성공적 도입 절차 및 벤치마킹 사례를 아시아 생산성 기구 회원국들에게 전달하고, 국가고객만족지수를 통한 기업간 경 쟁력 강화 및 산업 육성의 필요성 및 교류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 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 기사게재 아시아경제 http://www.akn.co.kr/uhtml/read.jsp?idxno=120964=2 머니투데이 http://www.moneytoday.co.kr/view/mtview.php?type=1&no=2007051416595330455=2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7051429781&intype=1=2 내일신문 http://www.naeil.com/News/politics/ViewNews.asp?nnum=337600&tid=5&sid=E=2 전자신문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705150110=2 이투데이 http://www.e-today.co.kr/news/detail.html?ca_id=&idxno=1269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