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내용
예비 소상공인 창업 지원
담당부서 일자리혁신센터 보도일 2021-06-08
구분 |교육| 조회수 622

예비 소상공인 창업 지원
- 대전, 충북(청주) 지역 신사업창업사관학교 교육생 모집

 

□ KPC한국생산성본부(회장 안완기, 이하 KPC)는 예비 소상공인의 창업을 지원한다. 대전,충북(청주) 지역 신사업창업사관학교에 참여할 교육생을 오는 30일(수)까지 모집한다.  

 

 o 신사업창업사관학교(총괄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는 국내외 다양한 신사업 아이디어를 발굴 보급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 아이템 중심으로 예비창업자를 선발하여 창업교육, 점포체험, 멘토링, 창업자금 등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o 선발된 교육생은 4주간 약 160시간 내외의 창업 이론 교육과 12주간의 점포경영체험, 전문가의 멘토링을 받는다. 점포경영체험교육을 통해 아이템 검증, 제품 진열 및 마케팅, 고객 응대, 재고 관리 등을 경험함으로써 창업 초기에 겪을 수 있는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다.

 

 o 우수졸업생에게는 매장 모델링, 시제품 제작, 브랜드 개발, 홈페이지 제작, 홍보와 마케팅 등 최대 2천 만 원 이내의 창업자금도 지원한다.
 
 o 참가 신청은 이달 30일(수) 까지 이며, 신사업창업사관학교 홈페이지(http://newbiz.sbiz.or.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서면 및 면접 심사를 거쳐 7월 말 경 참가자를 선발한다. 

 

 o  KPC 일자리혁신센터 송경학 전문위원은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전문 교육과 체험점포 실습, 그리고 멘토링을 포함하여 소상공인 예비 창업자분들이 체계적으로 창업을 준비하는 장점이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KPC가 가지고 있는 다년간의 소상공인 창업 교육 및 멘토링 역량과 노하우를 활용하여 성공 창업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KPC는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 및 사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 사업, 업종전환 재창업사업화 지원 컨설팅, 생활혁신형 창업지원사업, 상권육성 전문인력 양성과정, 소상공인 판로개척지원사업, 소상공인 협업 아카데미사업 등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