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내용
서울시와 소상공인 온라인 전용관 ’서울쏠쏠마켓’ 오픈
담당부서 마케팅물류교육센터 보도일 2021-05-03
구분 |종합| 조회수 484

서울시와 소상공인 온라인 전용관 ’서울쏠쏠마켓’ 오픈

- 5/3(월) 국내 대형 온라인 쇼핑몰 다섯 곳서 동시 오픈
- 서울시 우수 소상공인 제품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장 열려

□ 서울시 우수 소상공인들의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장(場)이 열린다.
 
 ㅇ 한국생산성본부(KPC, 회장 안완기)는 서울시 우수 소상공인들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소상공인 전용관 ’서울쏠쏠마켓’을 국내 5개 대형 온라인 쇼핑몰에서 3일(월) 동시 오픈한다고 밝혔다.
 
 ㅇ ’서울쏠쏠마켓’은 서울시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개척 지원사업(주관: 서울시, 운영: 한국생산성본부)의 일환으로 운영된다. 쿠팡, 지마켓, 옥션, 티몬, 롯데온 등 다섯 곳에서 서울시 소상공인 전용관을 동시 오픈, 올해 연말까지 상시 운영한다. 서울쏠쏠마켓에는 쇼핑몰 당 300개 이상의 우수 서울시 소상공인들의 제품이 입점해 있다.
 
 ㅇ 서울쏠쏠마켓 상설관에서 서울시 소상공인 제품 구매 시 제품 가격의 20%, 최대 1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할인쿠폰 등이 함께 제공된다. 쿠폰은 유통사 및 소진 수량에 따라 사용 시기 및 방법 등이 일부 변경될 수 있으니 확인이 필요하다.

 ㅇ 한국생산성본부 마케팅물류교육센터 안성민 선임전문위원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시 내 많은 소상공인분들에게 온라인 판로개척 지원과 더불어 쿠폰지원을 통해 소상공인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까지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행사”라며 “한국생산성본부가 가지고 있는 ‘맞춤형 교육, 일대일 컨설팅, 상품 및 비즈니스 개발, 판로개척’의 역량을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소상공인들을 원스톱으로 지원할 것” 이라고 말했다.
 
□ 서울시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개척 지원사업은 지난 4월 참여기업을 모집했다. 사업 선정 기업에게는 쏠쏠마켓 참여 외에도 서울시 온라인 특별기획전 참여, 온라인 신규진출 기업을 위한 입점지원 및 맞춤형 역량강화 지원활동 제공, 교육 및 컨설팅을 통한 온라인 기입점 기업을 위한 매출 업그레이드 솔루션 제공 등의 지원이 이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