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내용
한국생산성본부 '제7차 인문학 여행' 열어, 썬 킴 역사 스토리텔러 '세계사속 리더와 리더십' 주제로 강연
담당부서 유관수 보도일 2025-09-01
구분 |교육| 조회수 45

한국생산성본부 '제7차 인문학 여행' 열어, 
썬 킴 역사 스토리텔러 '세계사속 리더와 리더십' 주제로 강연

□ 한국생산성본부(회장 박성중, 이하 KPC)가 인문학적 통찰과 영감을 통해 기업 경영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제시하는 CEO 프로그램인 ‘KPC 인문학 여행’ 제7차 강연을 8월 29일(금)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었다. 

 o 썬 킴 역사스토리텔러는 ‘세계사속 리더와 리더십’을 주제로, 세계사속 리더가 보인 리더십이 국가와 조직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하여 강연했다. 썬 킴 역사스토리텔러는 방송, 저서, 강연 등을 통해 다양한 역사 관련 콘텐츠에서 활약하고 있다.

o  썬 킴 역사스토리텔러는 요시다 쇼인, 조지 6세 등 역사의 다양한 이야기에서 얻을 수 있는 리더십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한 사람의 리더십이 인류 역사에 큰 영향을 미치는 사례는 매우 많다.”며 리더십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o  KPC 신성철 고문은 “21세기 기술패권시대에 접어들며 대한민국도 인 이공계생의 리더십이 강조되고 있다. 중국이 G2로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가 과학기술기반의 국가 운영 리더십 때문”이라고 말했다.

o  KPC 인문학 여행은 △중소·중견기업 최고경영자 및 임원 △공공기관·단체 기관장 및 임원 △대기업 임원 및 관리자 △전문직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CEO 프로그램으로 매월 마지막 주,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다. KPC 고문으로 위촉된 신성철 KAIST 전 총장이 인문학 여행의 호스트로, 조선영 광운학원 이사장이 총괄 코디네이터로 활동한다. 오는 9월 19일에는 ‘저속노화 식사법’을 주제로 정희원 서울특별시 건강총괄관의 강연이 진행된다.

□ KPC는 산업계의 생산성 향상을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산업발전법 제32조에 의해 설립된 비영리 특수법인이다. 1957년 설립되어 올해로 창립 68주년을 맞았다. 컨설팅, 교육, 연구조사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여 기업 및 산업의 경쟁력 향상을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