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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앤오프 알기쉬운 마케팅 입문 (ChatGPT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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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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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간 3일, 20시간 / 1~2일차: 09:30~17:30, 3일차: 09:30~16:3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3호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69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630,000 원
교육문의 직무교육센터 (02)724-1107 / FAX (02)724-1872
 

교육시간

1~2일차: 09:30~17:30, 3일차: 09:30~16:3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마케팅이 어렵게 느껴지시나요?

혹은 마케팅을 단순히 홍보 수단의 하나로 알고 계시지 않으신가요?

그렇다면 본 과정을 통해 마케팅의 첫 걸음부터 시작해보세요!

본 과정은 마케팅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 뿐만 아니라 마케팅의 기본기를 탄탄히 다지고 싶으신 분들까지 교육 후 실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현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선별하여 진행되는 입문 과정입니다.




교육대상

- 마케팅에 대한 기본적 지식과 실무활용 능력이 필요한 신입직원 및 신규 업무 담당자
- 마케팅 Mind 함양과 마케팅 역량 강화가 필요한 담당자
- 마케팅 성공 사례 연구와 트렌드 분석을 통한 자사의 창의적 마케팅 전략 방향 도출




교육내용

 

1. 마케팅이란 도대체 무엇인가?

- 마케팅, 실무자 관점으로 톺아보기

- 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를 통해 마케팅 감 잡기

- 마케팅 트렌드와 전략적 계획수립의 이해(with ChatGPT)

 

2. 마케팅 전략과 기획, 마케팅 tool의 이해

- 마케팅 분석 기법(PEST, 3C, SWOT)을 통한 전략 방향성 확보

- [실습] ChatGPT와 다양한 마케팅 기법 분석을 통한 전략적 우선순위 도출하기

- 결국은 고객이다! 고객 발굴을 위한 STP전략 (with Case Study)

- [실습]  Segmentation : 시장을세분화하기

              Targeting: 우리의 표적시장 선정하기

                Positioning : 고객의 마음 속 자리잡기

- 상품 및 서비스 메시지의 효과적 전달을 위한 FABE 기법

 

3. 마케팅 프로세스는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with 4P Mix)

- 마케팅의 전반적인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

- ChatGPT를 활용한 마케팅 믹스의 이해와 활용

  Product : 신제품 개발 및 브랜드에 대한 이해

  Price : 가격결정 프로세스와 전략수립을 위한 조사 방법

  Place : 유통의 기능과 경로갈등에 대한 해결방안

  Promotion : 프로모션의 유형별 특징과 세일즈 프로모션 실행 방안

- 마케팅 실행 전략의 변화와 현재

 

4. 마케터라면 알아야 할 마케팅의 지금

- 필립코틀러가 말한 마켓 4.0이란 무엇인가?

- e-marketing전략과 프로세스

- 성공적 m-marketing을 위한 핵심전략

- 뉴미디어 마케팅 전략 프레임워크

- [실습] Social Media를 활용한 마케팅 실행방안 기획하기

-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성공사례

 

5. 이제 마케팅은 어디로 가는가? 마케팅의 미래

- 필립코틀러가 말하는 마케팅의 미래 (마켓 5.0+6.0)

최신 마케팅 트렌드 9가지 알아보기

- 효율적인 마케팅을 위한 6가지 꿀팁

ChatGPT 기반 마케팅 성과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방안

 

* 마켓 4.0: 디지털 마케팅으로서의 전환 시대

* 마켓 5.0: 휴머니티를 지향한 기술 활용 시대

* 마켓 6.0: 몰입형 고객 경험 창출의 시대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강후기

du****

2024-12-06

마케팅 기본 내용부터 사례까지 적절히 알려주셔서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hy****

2024-12-06

최신 기술트렌드 GPT를 마케팅에 어떻게 접목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하는가에 대해 유익하게 배웠습니다! 또 강사님의 지난 경험을 살려 직접 만드신 차별화된 자료가 많이 인상깊었습니다. 강사님 열정과 에너지가 느껴져 즐겁게 수강했습니다 ㅎㅎ
re****

2024-12-06

강의를 통해서 마케팅 이론을 다시 복습할 수 있었고, 실무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들을 알기 쉽게 알려주셔서 너무 감명깊게 수강하였습니다. 실무 위주의 실습과 프롬프트 작성 실습, 마케팅 적용법이 가장 만족합니다. 무엇보다, chatGPT 및 생성형 ai 및 빅데이터를 마케팅 관점으로 활용법을 알려주신점이 크게 인상 깊었습니다. 최고의 강의입니다.
tm****

2024-10-16

마케팅 입문자들에게도 어느정도 지식이 있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초부터 사례, 실습을 통한 강의로 실무에 바로 적용 할 수 있도록 강의해 주셨습니다. 강의 퀄리티 뿐만아니라 집중할 수 있는 요소들로 3일이라는 시간이 빠르게 가는게 아쉬웠습니다. 많은 질문에 답을 하고 싶었지만 자신감이 부족하여 못 했던게 아쉽지만 다음 강의에서는 조금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hj****

2024-10-16

마케팅 직무를 하면서 종합적으로 배울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신입 후임이 들어오면 반드시 추천할 것 같아요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알기쉬운 마케팅 입문 (ChatGPT 활용)

2025-05-28~2025-05-30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알기쉬운 마케팅 입문 (ChatGPT 활용)

교육일정 2025-05-28 ~ 2025-05-30 교육시간 09:30 : 16:3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3호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직무교육센터 (02)724-1107 / FAX (02)724-1872

교육비

정상가 KPC회원(일반,특별)
690,000원 690,000원 63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1~2일차: 09:30~17:30, 3일차: 09:30~16:3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마케팅이 어렵게 느껴지시나요?

혹은 마케팅을 단순히 홍보 수단의 하나로 알고 계시지 않으신가요?

그렇다면 본 과정을 통해 마케팅의 첫 걸음부터 시작해보세요!

본 과정은 마케팅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 뿐만 아니라 마케팅의 기본기를 탄탄히 다지고 싶으신 분들까지 교육 후 실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현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선별하여 진행되는 입문 과정입니다.

교육대상

- 마케팅에 대한 기본적 지식과 실무활용 능력이 필요한 신입직원 및 신규 업무 담당자
- 마케팅 Mind 함양과 마케팅 역량 강화가 필요한 담당자
- 마케팅 성공 사례 연구와 트렌드 분석을 통한 자사의 창의적 마케팅 전략 방향 도출

교육내용

 

1. 마케팅이란 도대체 무엇인가?

- 마케팅, 실무자 관점으로 톺아보기

- 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를 통해 마케팅 감 잡기

- 마케팅 트렌드와 전략적 계획수립의 이해(with ChatGPT)

 

2. 마케팅 전략과 기획, 마케팅 tool의 이해

- 마케팅 분석 기법(PEST, 3C, SWOT)을 통한 전략 방향성 확보

- [실습] ChatGPT와 다양한 마케팅 기법 분석을 통한 전략적 우선순위 도출하기

- 결국은 고객이다! 고객 발굴을 위한 STP전략 (with Case Study)

- [실습]  Segmentation : 시장을세분화하기

              Targeting: 우리의 표적시장 선정하기

                Positioning : 고객의 마음 속 자리잡기

- 상품 및 서비스 메시지의 효과적 전달을 위한 FABE 기법

 

3. 마케팅 프로세스는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with 4P Mix)

- 마케팅의 전반적인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

- ChatGPT를 활용한 마케팅 믹스의 이해와 활용

  Product : 신제품 개발 및 브랜드에 대한 이해

  Price : 가격결정 프로세스와 전략수립을 위한 조사 방법

  Place : 유통의 기능과 경로갈등에 대한 해결방안

  Promotion : 프로모션의 유형별 특징과 세일즈 프로모션 실행 방안

- 마케팅 실행 전략의 변화와 현재

 

4. 마케터라면 알아야 할 마케팅의 지금

- 필립코틀러가 말한 마켓 4.0이란 무엇인가?

- e-marketing전략과 프로세스

- 성공적 m-marketing을 위한 핵심전략

- 뉴미디어 마케팅 전략 프레임워크

- [실습] Social Media를 활용한 마케팅 실행방안 기획하기

-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성공사례

 

5. 이제 마케팅은 어디로 가는가? 마케팅의 미래

- 필립코틀러가 말하는 마케팅의 미래 (마켓 5.0+6.0)

최신 마케팅 트렌드 9가지 알아보기

- 효율적인 마케팅을 위한 6가지 꿀팁

ChatGPT 기반 마케팅 성과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방안

 

* 마켓 4.0: 디지털 마케팅으로서의 전환 시대

* 마켓 5.0: 휴머니티를 지향한 기술 활용 시대

* 마켓 6.0: 몰입형 고객 경험 창출의 시대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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