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온앤오프] 협력업체관리실무

교육상세 옵션정보
교육일정
 
교육시간 2일, 14시간 /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대전충청지역본부 5층 대전 505호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54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51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490,000 원
교육문의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 (042)489-6051 / Fax (042)471-5840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교육목적/특징

구매 담당자에게 협력업체(협력사)는 굉장히 중요한 곳입니다. 자사 제품과 서비스의 품질은 협력업체로부터 나옵니다. 

그만큼 협력업체는 중요하지만 협력업체를 다루기가 여간 어렵습니다. 본 과정을 통해 협력업체를 관리하는 데 필요한 사항 전반에 관해 배워보세요. 

협력업체관리 실무지식과 신규업체 선정방안, 기존업체 운영방안, 납기 및 품질관리 방안을 터득합니다. 

더불어 협력업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협력사와 제휴관계를 유지하는 능력을 향상시켜 드립니다.

 

 협력업체를 관리하는 데 필요한 사항 전반에 관해 학습
 신규 업체 선정, 기존 업체 운영관리, 납기/품질 관리 방안 노하우 터득
 다양한 사례를 통해 협력업체관리에 필요한 실무지식 이해

 

* 온앤오프 과정은 서울에서 운영되는 회차에만 온라인 수강이 가능합니다.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교육대상

구매, 공급관리, 생산관리, 자재관리 실무자 및 관리자

외주관리, 협력업체관리, 동반성장부문 실무자 및 관리자




교육내용

Ⅰ. 구매관리의 역할과 협력업체관리의 중요성
    - 구매관리에서 협력업체관리의 의의와 중요성
    - 협력업체관리 담당자의 역량과 자질

 

Ⅱ. 협력업체관리의 개요와 주요 관리포인트
    - 협력업체관리의 개요
    - 협력업체관리 프로세스와 주요 고려 사항
    - 협력업체관리 발전방향
 
Ⅲ. 신규 협력업체 발굴/선정 절차 및 사례연구
    - 신규 협력업체 선정의 중요성
    - 신규 협력업체 선정 절차 및 평가기준
    - 계약체결 및 하도급법의 이해
    - 신규 협력업체 발굴/선정 사례
 
Ⅳ. 협력업체 납기관리 및 품질관리의 필요성과 주요 관리 포인트
    - 협력업체 납기관리 방안과 체크포인트
    - 납기지연 주요 원인과 대책수립
    - 협력업체 품질관리를 위한 점검사항
    - 협력업체 공정품질관리
 
Ⅴ. 기존 협력업체 운영관리와 사례연구
    - 정기(실적)평가의 중요성과 평가방법
    - 협력업체 리스크 관리를 위한 재무제표와 신용평가서의 이해
    - 협력업체 지도육성을 통한 동반성장 추진
    - 기존 협력업체의 효과적 관리 사례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온앤오프] 협력업체관리실무

2022-10-27~2022-10-28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온앤오프] 협력업체관리실무

교육일정 2022-10-27 ~ 2022-10-28 교육시간 09:30 : 17:3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대전충청지역본부 5층 대전 505호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 (042)489-6051 / Fax (042)471-5840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540,000원 510,000원 49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교육목적/특징

구매 담당자에게 협력업체(협력사)는 굉장히 중요한 곳입니다. 자사 제품과 서비스의 품질은 협력업체로부터 나옵니다. 

그만큼 협력업체는 중요하지만 협력업체를 다루기가 여간 어렵습니다. 본 과정을 통해 협력업체를 관리하는 데 필요한 사항 전반에 관해 배워보세요. 

협력업체관리 실무지식과 신규업체 선정방안, 기존업체 운영방안, 납기 및 품질관리 방안을 터득합니다. 

더불어 협력업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협력사와 제휴관계를 유지하는 능력을 향상시켜 드립니다.

 

 협력업체를 관리하는 데 필요한 사항 전반에 관해 학습
 신규 업체 선정, 기존 업체 운영관리, 납기/품질 관리 방안 노하우 터득
 다양한 사례를 통해 협력업체관리에 필요한 실무지식 이해

 

* 온앤오프 과정은 서울에서 운영되는 회차에만 온라인 수강이 가능합니다.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교육대상

구매, 공급관리, 생산관리, 자재관리 실무자 및 관리자

외주관리, 협력업체관리, 동반성장부문 실무자 및 관리자

교육내용

Ⅰ. 구매관리의 역할과 협력업체관리의 중요성
    - 구매관리에서 협력업체관리의 의의와 중요성
    - 협력업체관리 담당자의 역량과 자질

 

Ⅱ. 협력업체관리의 개요와 주요 관리포인트
    - 협력업체관리의 개요
    - 협력업체관리 프로세스와 주요 고려 사항
    - 협력업체관리 발전방향
 
Ⅲ. 신규 협력업체 발굴/선정 절차 및 사례연구
    - 신규 협력업체 선정의 중요성
    - 신규 협력업체 선정 절차 및 평가기준
    - 계약체결 및 하도급법의 이해
    - 신규 협력업체 발굴/선정 사례
 
Ⅳ. 협력업체 납기관리 및 품질관리의 필요성과 주요 관리 포인트
    - 협력업체 납기관리 방안과 체크포인트
    - 납기지연 주요 원인과 대책수립
    - 협력업체 품질관리를 위한 점검사항
    - 협력업체 공정품질관리
 
Ⅴ. 기존 협력업체 운영관리와 사례연구
    - 정기(실적)평가의 중요성과 평가방법
    - 협력업체 리스크 관리를 위한 재무제표와 신용평가서의 이해
    - 협력업체 지도육성을 통한 동반성장 추진
    - 기존 협력업체의 효과적 관리 사례

한국생산성본부

우) 03170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32 생산성빌딩
Copyright ⓒ Korea Productivity Cen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