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소비자심리 & 마케팅 솔루션(지역)

교육상세 옵션정보
교육일정
 
교육시간 2일, 12시간 /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교육장소 대구무역회관 17층 1702호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53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51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480,000 원
교육문의 대구경북지역본부 / (053)214-6114 / FAX (053)214-6120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소비자의 판단과 선택을 예측한다는 것은 참으로 어려운 일입니다. 너무나 복잡한 과정을 거쳐서 이해가 어려울 수도 있고 때론 너무 단순해서 당황하기도 합니다.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를 상대해야 하는 우리들은 소비자의 생각과 행동을 정확히 이해하고 예측하려고 노력하고, 그들의 감추어진 동기를 찾아내고 그것을 표출하는 방법을 알아내려 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마케팅/영업의 성공 열쇠이기 때문입니다. 본 과정에서는 소비자로서 스스로의 행동을 심리학적 접근을 통해 재미있게 분석해 보고, 고객의 숨은 심리를 파악하여 원하는 목표와 의도에 맞게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영업을 하시는 분도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법칙에 대한 이해를 통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원활히 하는 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교육대상

- 소비자 행동,심리분석을 통하여 자사 상품/서비스를 런칭하고자 하는 마케터 

- 심리학적 이론(프레임)을 통하여 소비자 심리를 파악하고자 하는 마케터 

- 마케팅의 고객 행동분석과 심리학의 소비자 심리의 교집합 부분에 대해서 알고 싶은 현업 실무자




교육내용

1. 소비자 입장에서 소비자 심리 이해하기
 - 소비자 행동론의 등장 배경 

  - 광고 마케팅 환경에서의 소비자 행동 분석의 필요성 

  - 소비자를 바라보는 관점의 변화 

  - 소비자 행동 분석의 세 가지 범위 

  - 인지 / 감성적 수준: 지각, 기억, 태도, 태도변화 

  - 행동적 수준 : 관여도, 구매의사결정, 학습 

  - 사회적 수준 : 싸이코그래픽스, 문화/사회계층, 대인적 영향, 상황적 요인 

 - 소비자 심리와 브랜드 포지셔닝 

  - 소비자 니즈와 행동, 시장경쟁환경을 고려한 STP 

 - [사례학습] 소비자 심리를 활용한 실무 케이스 스터디? 

 

  2. 마케팅 프레임에서 소비자 이해하기
 - 마케터가 알아야하는 소비자의 심리 

  - 마케터가 알아야 할 소비자 심리의 기본 : Perception vs. Reality 

  -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세 가지 관점 : 에토스, 파토스, 로고스 

  - 마케팅에 활용할 소비자의 심리 파악과 해석 

 - 소비자심리를 활용한 마케팅전략 

  -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 

  - 불신에서 협력으로 관점을 바꾸는 전략 

  - 소비자심리를 활용한 마케팅전략 수립 준비, 내용정리, 연출(이력의 법칙, 기대감의 법칙, 타이밍의 법칙 등) 

  - [사례학습] 소비자의 마음을 변화시키는 마케팅 

  - [사례학습] 광고에 숨어있는 심리 읽기 

  - 마케팅전략 수립 시 반드시 고려해야 할 소비자 심리 

 - 디지털 시대의 마케팅 전략 

  - 컨텐츠와 플랫폼의 이해 

  - 디지털 시대의 마케팅 전략 5 STEP's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소비자심리 & 마케팅 솔루션(지역)

2022-10-20~2022-10-21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소비자심리 & 마케팅 솔루션(지역)

교육일정 2022-10-20 ~ 2022-10-21 교육시간 10:00 : 17:00 교육장소 대구무역회관 17층 1702호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대구경북지역본부 / (053)214-6114 / FAX (053)214-6120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530,000원 510,000원 48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소비자의 판단과 선택을 예측한다는 것은 참으로 어려운 일입니다. 너무나 복잡한 과정을 거쳐서 이해가 어려울 수도 있고 때론 너무 단순해서 당황하기도 합니다.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를 상대해야 하는 우리들은 소비자의 생각과 행동을 정확히 이해하고 예측하려고 노력하고, 그들의 감추어진 동기를 찾아내고 그것을 표출하는 방법을 알아내려 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마케팅/영업의 성공 열쇠이기 때문입니다. 본 과정에서는 소비자로서 스스로의 행동을 심리학적 접근을 통해 재미있게 분석해 보고, 고객의 숨은 심리를 파악하여 원하는 목표와 의도에 맞게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영업을 하시는 분도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법칙에 대한 이해를 통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원활히 하는 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교육대상

- 소비자 행동,심리분석을 통하여 자사 상품/서비스를 런칭하고자 하는 마케터 

- 심리학적 이론(프레임)을 통하여 소비자 심리를 파악하고자 하는 마케터 

- 마케팅의 고객 행동분석과 심리학의 소비자 심리의 교집합 부분에 대해서 알고 싶은 현업 실무자

교육내용

1. 소비자 입장에서 소비자 심리 이해하기
 - 소비자 행동론의 등장 배경 

  - 광고 마케팅 환경에서의 소비자 행동 분석의 필요성 

  - 소비자를 바라보는 관점의 변화 

  - 소비자 행동 분석의 세 가지 범위 

  - 인지 / 감성적 수준: 지각, 기억, 태도, 태도변화 

  - 행동적 수준 : 관여도, 구매의사결정, 학습 

  - 사회적 수준 : 싸이코그래픽스, 문화/사회계층, 대인적 영향, 상황적 요인 

 - 소비자 심리와 브랜드 포지셔닝 

  - 소비자 니즈와 행동, 시장경쟁환경을 고려한 STP 

 - [사례학습] 소비자 심리를 활용한 실무 케이스 스터디? 

 

  2. 마케팅 프레임에서 소비자 이해하기
 - 마케터가 알아야하는 소비자의 심리 

  - 마케터가 알아야 할 소비자 심리의 기본 : Perception vs. Reality 

  -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세 가지 관점 : 에토스, 파토스, 로고스 

  - 마케팅에 활용할 소비자의 심리 파악과 해석 

 - 소비자심리를 활용한 마케팅전략 

  -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 

  - 불신에서 협력으로 관점을 바꾸는 전략 

  - 소비자심리를 활용한 마케팅전략 수립 준비, 내용정리, 연출(이력의 법칙, 기대감의 법칙, 타이밍의 법칙 등) 

  - [사례학습] 소비자의 마음을 변화시키는 마케팅 

  - [사례학습] 광고에 숨어있는 심리 읽기 

  - 마케팅전략 수립 시 반드시 고려해야 할 소비자 심리 

 - 디지털 시대의 마케팅 전략 

  - 컨텐츠와 플랫폼의 이해 

  - 디지털 시대의 마케팅 전략 5 STEP's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생산성본부

우) 03170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32 생산성빌딩
Copyright ⓒ Korea Productivity Center. All Rights Reserved.